|
http://www.ndsgame.co.kr/city_sum.php
http://www.ndsgame.co.kr/city_sum_3.php
이글은 위 링크의 원문인 "선관위 1분데이타 심각한 오류 발견" @ktg4929 (김태균) 님이 작성 이라는 글에 대한 보조 설명을 적은 것이다.
참고로, 김태균님은 매일 매일 자료를 업데이트 하고 있으시다. 1월 19일, 선관위는 1분단위 개표데이타를 없다고 하다가 뒤늦게 발표를 하였고 위 기사를 작성하신 김태균 님이 밤을 새워서 만든 데이타가 위의 링크다. 이 분 이거 작성하시고 몸살 나지 않았나 싶다. 이 자리를 빌어 김태균님에게 정말 감사를 드린다.
위 글이 이미 많은 분들에게 트윗 되었지만, 솔직히 나도 처음의 위 링크를 보고는 무슨 내용인 줄 잘 이해하기 어려웠다. 그러나 자세히 읽어보니 참으로 부정개표를 의심하게 하는 단서가 되는 아주 좋은 글임을 느꼈기에 김태균님의 글의 이해를 조금이나마 돕고자 참고문을 적는다.
위 글이 강조 하는 것은 간단하게 말해,
"제대로 수개표를 한 것으로 보이는 개표 데이타 에서는 , 문재인 후보의 득표율이 그 지역별 총득표율보다 10% 가까이 더 높게 나온다" . 는 것이다.
이해를 돕기위해 이 글에서는 대구의 달서구 1분 데이타만 논의 해 보도록 하자. 잘 알겠지만 이곳은 박근혜 후보가 우세한 지역인 경북 지역이다. 이곳의 개표 최종결과는 박근혜 304,535표, 문재인 76,363 표 로 박근혜 80%, 문재인 20%로 집계된 곳이며 총 38만명 이 조금 넘게 투표한 곳이다.
자, 총 38만여표를 개표하면서 1분 단위로 공표하다 보면 1천표, 2천표, 3천표 정도로 나뉘어서 공표를 하는게 당연한 듯 싶다. 조금 밀려도 5천표 정도로 발표가 되는 것이 정상일 것 이다. 실제 데이타를 보아도 그렇게 진행된 것이 보인다. 그게 정상적이니까 말이다.
그리고 분당 개표데이타도 박근혜는 75~85%를 유지하는 것이 맞고, 문재인은 15~25% 정도를 유지하는것이 예측된다. 다만, 표본수가 작을때 (1천표 전후) 때는 예외로 하겠다 그러나, 대구 달서구의 22시 57분의 1분 데이타는 매우 의외의 결과를 보여준다. 표본수도 매우 많은 (약 1만 5천표 개표) 데도 불구하고 문후보가 평균치 (20%) 보다 무려 10%가 높은 30%의 득표율을 기록한 것 이다. 달서구 10시 57분 1만5천표 개표 결과 박10,912표 / 문4,608표 (박70%, 문30%) 전체 투표수 38만여표, 최종 박80%, 문20%
이상하지 않은가? 다른 1분단위 데이타는 2-3천표 개표를 하는데 80 vs 20 구조에서 비슷하게 움직였는데, 위 시각의 1만 5천표 데이타에는 70 vs 30 구조로 움직인 것이다 이런 패턴은 대부분 아래의 특성을 지닌다는 점을 기억해 두고 자료를 분석할 필요가 있다. - 1분 데이타가 몇분간 안 나오다가 갑자기 많은 표수를 공표할때 이런 문후보 선전 패턴이 많이 발견된다. 김태균님은 이런 패턴을 파악한 후 다른 지역구에서도 비슷한 패턴을 찾고자 노력하였던 것이다. 그것이 바로 위 링크 글의 내용이다. 꼭 링크를 확인해 보시라고 말씀드린다. 다음의 가정으로 당시 대구 달성구 개표소 상황을 정리해 보자. 1. 이유는 모르겠지만, 전자개표기는 2번으로 갈 표를 5% 정도 1번으로 보낸다. 2. 참관인들은 간혹 이런 상황을 확인하고 심사집계부의 확실한 정정을 요구한다. 다 수정이 된 후 1분 데이타를 발표한다. 이 경우는 잘 수개표된 정상적인 것이 발표된다.
3. 그러나 제한된 시간내에서 빠른 개표를 하다 보니, 참관인 도 심사집계부도 대부분의 수개표 작업을 무시하고 그냥 전자 분류기를 믿고 진행한다.
2 에 해당하는 경우가 대구 달성구 22시 57분의 데이타 였을 것 이라고 추정이 되며 3 에 해당하는 경우가 대부분의 개표였을 것이라고 추정할 수 있는 것이다. 나는 김태균 님의 글을 보고 아래와 같은 합리적 의심에 빠지게 된다. "과연 대구 달서구는 80 vs 20 였을까? 실제로는 70 vs 30 이 아니었을까?" 아래 자료에 의하면 많은 곳에서 이와 같은 패턴을 찾은 것을 공유하고 있다
(위 링크를 클릭하셔서 이런 패턴들을 살펴 보시라. 김태균님은 의심가는 부분은 배경색을 다르게 해 두었다) |
|
삭제된 댓글 입니다.
심히 의심이 갈수밖에 없는 지적이세요~
밝혀지길 바래요...진실..
이런 비밀을 밝혀 내었으나, 널리 퍼지지 않으면 참 답답하실 텐데...
이렇게 중대한 이슈가 커지지 않는 이유를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