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집에서 먹는 모밀국수!! <전자렌지에서 일본식 쯔유만들기>
재료 모밀국수, 소면, 레몬반쪽(없으시면 패스),쪽파.튜브와사비,무 쯔유(진간장2컵,미림2/1컵,설탕1큰술,가쯔오다시육수나 물2/1컵,레몬즙)
분량의 소스들을 내열 볼에 붓고 랩을 씌우지 않고!!!전자렌지에서 600W기준 3분 30초 찡~하셔서 냉장고에서 차갑게 식혀줍니다. 남은 쯔유는 냉장고에서 1주일 보관 가능합니다.
소바...모밀국수라고 하지요. 유학시절 일본에서 여름이 다가오면(일본의 여름의 날씨는 살인적인 더위거든요) 하루새끼 소바만 먹은적이 있어요...너무 좋아했어요.. 그래서 6대..7대...8대...까지 가업을 이어서 경영하는 소바집도 목숨걸고 찾아 다녀었어요. 밖에서 줄서서 1시간 기달려 주는것도 애교로...열심히 먹었습니다. 요즘은 한국에서도 수입코너에 가시면 일본에서 팔던 소바면을 쉅게 구입할 수 있어서 다행이에요...좀 비싸긴 하지만, 비행기타고 일본에 갈 수도 없고...넘~다행이죠
소바는 회사마다 삶는 시간이 틀려요...뒷면에 설명서를 자세히 읽어 보시고... 보통은 5분에서7분 정도 삶으면 될거에요. 한번 끓어오르면 찬물 반컵 부어주세요. 그래야 면발이 탱탱~합니다.
빈볼에 얼음물을 준비 하시어 삶아놓은 소바를 여러번 헹구어 찬물에 잠시 담구어 주세요.
소면도 좋아서 해서 좀 ...담아 보겠어요...될 수 있음 먹기 직전에 소쿠리에 담아 주세요.
쯔유에 함께 넣어 먹을 무즙도 만들어 주세요...무즙을 넣으면 시원하고 쯔유가 짜지 않아서 부담없이 드실수 있어요.
튜브고추냉이,쪽파, 무즙, 저는 레몬즙도 함께 넣었어요...상큼한것이 아주 맛있어요.
한가닥... 젓가락에 집어 집에서 만든 쯔유에 적셔 후르르~ 소리내어 드셔 보세요... 일식집에서 먹는것 보다 더 맛있어요....제가 소바귀신이니...믿어도 될것 같아요. 더운여음 시원한 일본식쯔유 만들어서 소면도 좋구요...소바도 좋구요... 맛있게 드셔요...어른들도 좋아하셔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