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춘천기계공고 동문가족 한마당 축제
일 시: 2017. 5.14(일) 10:00~15:00
장 소: 모교 운동장 (우천시 춘공관)
동문가족 한마당 축제 개최 취지
그동안 각 기수가 주관하여 총 동문 체육대회를 개최했으나 17기 사정으로 대회를 주관할 수 없기에 총동문회에서 주관하여 행사를 치르고자 함.
이번 행사는 기존과 달리 레크스포츠 형식으로 하여 총동문가족 한마당축제 형식으로 진행하여 좀 더 재미있고 동문 가족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고 동문들의 반응이 좋을 경우 매년 지속하는 것으로 하고자 함.
1. 대회진행 방식
- 기수 대항 경기 폐지(우승, 준우승,,,등등 폐지)
- 과다 체력소모 경기 없애고 가벼운 종목으로 진행
- 천막,테이블 등 설치시 홀.짝수기수 붙여서 마주보게 설치
- 청백 대항전 : 홀,짝수 기수로 나누어 팀 구성(명랑운동회 방식)
(홀수기수 : 청팀 짝수기수 : 백팀)
- 청백전으로 행사종료 후 팀 시상, 개인시상, 경품추첨(탄력적 운영).
※ 청백전 특성상 단체경기의 경우 상품을 개인적으로 모두 지급할 수 없기에 팀에서
적절하게 분배 협조 요청
홀∙짝수 기수에서 무작위(희망자)로 선발하여 레크스포츠 형식 진행
레크 진행종목, 운영방식등은 행사업체에 일임(전문 강사 섭외)
개회식 전 번외 친선축구 경기 : 재경 FC에서 요청
(춘천기공 동문 선발선수 : 재경FC) : 전 후반 15분씩(상품 없음)
2. 각 기수별 참가비: 없음
직장, 직능 단체별, 개인, 일반 업체 후원금품 접수(가능한 현금요청)
홍보현수막 접수(협찬 완료) - 해당 사업장 상호 문구 삽입
2017 춘천기계공고 동문 가족 한마당 축제 일시:2017.5.14. 10:00 모교운동장 ○○○ 회사 |
3. 자금조성 방안(수입예산)
-기수별 체육대회 분담금 400,000원×25기수=10,000,000원
(활성화되지 않는 기수에서 분담금 미납 가능성)
-후원금(예상) : 4,000,000원
※실제 소요예산 :10,000,000원
기별회비 : 20×400,000원=8,000,000원
후원금(예상) : 4,000,000원 중 2,000,000원 지출
※행사 후 나머지 금액 : 총동문회 기금으로 적립
품 목 | 수 량 | 가 격 | 비 고 |
천막,탁자,의자 임대 | 22 세트 | 1,760,000원 | 본부1,기수21(각 천막마다 탁자3개, 의자20개 기준) |
현 수 막(광고비) | 7개(6m×0.5m) | 0원 | 학교2곳 시내5곳 - 협찬 확정 |
불 통 제 작 | 16개(필요예상 수량22) | 500,000원 (토치,가스포함) | 제작 의뢰(7개 보유,16개 제작) ※불통 필요기수는 30,000원 현장에서 납부→향후 동문회에서 임대승인 후 대여(학교 보관) |
레크스포츠 강사 섭외 | 2명 | 1,000,000원 | 앰프 ,게임도구 및 소품 포함 |
행사선물 | 타올 | 500개×3,000 | 1,500,000원 | 기수당 20개 기준(참여인원수제공) |
경품 | 1식 | 3,500,000원 | 고액의 경품은 최소화(20개이하)하고,10,000~30,000원내외 경품으로 최대한 골고루 분배 노력. 경기중 지급. 추첨 지급 ※기수별 안배 경품 추첨 |
케익, 수반/코사지 | 각1개/30개 | 170,000원 | 4회 환갑/내빈용 |
동문 전체 문자 | 2번 | 200,000원 | 2회 전송(동문회보 미발행으로 인한 홍보), 밴드 및 기수별 수시 |
이름표 및 기타소모품 | 1식 | 200,000원 | 명찰, 방명록, 필기도구 포함 |
안내 책자 및 인쇄물 | 1식 | 200,000원 | |
교통정리재학생도시락 | 16인×8,000원 | 128,000원 | 구운 고기, 음료 추가 제공 |
비상 의약품 | 1세트 | 50,000원 | 본부 비치 |
종량제 쓰레기봉투 | 50ℓ×30개 | 39,000원 | |
본부 및 각 기수 푯말 | 22개 | | A4용지 복사→기수 천막부착 |
경품 추첨 함 | 5개 | | 5기수를1개→기수연속추첨불가 |
공동 품목 및 기타 | | 753,000원 | 생맥주등 구매협의 |
계 | | 10,000,000원 | |
4. 지출예산 세부내역(안) 동문회 준비사항
5.행사 프로그램 (안) 행사진행:MC 박산이 외1명 ◐ 개인전 O.X 퀴즈 게임
◐ 단체전 (청,백팀)
인 바스킷 볼, 곰 릴레이, 환상의 페널티킥, 티볼 (여자 경기),강남스타일
제기차기, 황소씨름, 신발올림픽, 신발멀리던지기(선배 기수)
공전달하기풍선, 배사장훌라후프(여자), 윷놀이 복불복 (가족 게임)
※ 게임당 10~20분이며 진행 상황에 따라 게임 종목등이 변동될 수 있고 모든
행사는 행사 업체에 일임함.
6. 각 기수별 준비 및 협조사항
- 음식, 고기, 음료, 생수, 주류, 불판, 숯을포함 식사일체 (※점심 제공 없음)
불통이 필요한 기수는 당일 30,000원입금 현장사용가능
- 회장,총무를 주축으로 동문회보 미 발행으로 인한 대대적, 지속적 홍보로
참석 독려(밴드, 기수별 밴드, 카톡, 문자등)
- 1,2,3회 선배기수 식사 일체 준비 : 5기
- 기수 참가자 번호 작성 본부 제출(경품추첨용)
- 재활용품 분리(지정장소) 및 쓰레기 처리(쓰레기 봉투 지급)
7. 사전 준비(동문회 임원)
일 정 | 내 용 | 담당부서 |
2017.4.26 | 1차 집행부 회의를 통해 의견수렴 | |
2017.5.1 ~ | 동문회보 미발행으로 인한 대대적 홍보 | 집행부 |
2017.4.27 ~ | ▹관련기관 협조공문, 초청장등 발송 및 협의 ▹진로㈜,롯데주류,하이트맥주 등 후원 요청 | 간사,사무국 |
2017.5.1 | 2차 집행부,운영위원 회장단회의(최종 안 확정) | |
2017.5.1~5.10 | ▹기수별 분담금 납부요청 및 납부완료 ▹기수별,직능단체,개인,일반업체 후원금 및 경 품 접수 | 사무국,조직국 |
2017.5.8. | 3차 집행부 중간 점검 회의(행사 진행안 확정) | |
2017.5.8.~ | 안내책자,행사관련 인쇄물 인쇄 | 간사,편집국 |
2017.4.27~5.4 | 행사업체 섭외 및 계약 | 사무국 |
2017.5.6.~7 | 프랜카드 부착(시내 5곳, 학교2곳은 전날) | 협찬 업체 |
2017.5.5 ~12 | 경품 주문 및 선물구입 및 경품 함 제작 | 간사,사무국 |
2017.5.12. | 모든 준비사항 최종점검 | 집행부 |
2017.5.13. | 천막 및 불통 설치(모교 운동장) | 체육문화지원국 조직국 |
2017.5.2~ | 불통 제작(16개) - 향후 동문회 입출관리 | 16기 제작의뢰 |
8. 운영요원 및 안전요원(교통정리)
- 동문회 임원, 모교학생(협의)
9. 기타(협조 요청)
- 동문회보 미 발행(하반기 발행 예정)
동문회보 미 발행 및 음식 자체 해결등에 따른 불만 없도록 밴드와 기수 집행부를 통한 적극적 홍보
- 행사당일 08:30부터 집행부 행사준비 시작
- 천막 부족시 기수별 회비 입금 상황에 따라 긴급 보충(모교보유 없음)
- 모교 재학생 교통정리 인원 : 도시락, 고기, 음료제공
- 해당기수 임원 및 모임별 관련 동문께서는 후원금품등의 협찬에 적극 홍보, 협조 부탁.
각 기수 해당 천막부근 청소철저(회장,총무 책임하에 정리)
◆ 대부분의 행사가 행사 후 뒷정리 시간 소요가 많은 만큼 각 기수 부근 청소 철저(동문의식)
- 행사 후 점검, 정리정돈 및 마무리: 동문회 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