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 - 29일 청년협의회원들이 M/T를 다녀왔습니다.
현재 활동하는 청년협의회는 산본,군포,부곡,수진동협의회 4곳이며, 산본에서 수리가 분당되면서 새로운 수리협의회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현재 두달째 수습기간을 거치고있는 정자꽃뫼 협의회가 있습니다.
이렇듯 몇개 안되는 협의회에 몇명 안되는 회원들이지만 본당에서는 활동열심이고, 다른 봉사활동에도 거의 참여하는 입장이다보니 교구단위로는 같이 만날 기회가 적었던 것도 사실입니다.
지난달(5월) 협의회장단 회의에서 서로 얼굴익히고 팀웤을 다지기위해서는 M/T가 반드시 필요하다는 의견이 있었고, 6월주에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계획과 진행은 현재 성남동협의회를 준비중인 김용훈(대건안드레아)형제가 수고를 하셨고 숙박예약과 준비물등은 제가 챙겨서 가지고 가기로 일을 분담하였습니다.
정자꽃뫼협의회에서는 먼저 도착하여 접수 및 진행을 도와주기로 했었죠.
장소가 여러군데 거론되었으나 이런저런 사정끝에 천진암으로 결정하였고,
M/T 전날 비가 많이와서 걱정도 되었지만 다행히 당일에는 날씨가 개어, 가는 마음은 가벼웠죠.
성남동 협의회에서 안드레아와 예비자한명이 먼저와서 준비하고있었고 저는 서둔동본당의 젬마와 매탄동본당의 세실리아 두사람과(둘 다 회원아님) 함께 다행히 많이 늦지않은 시간에(5시10분)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이어서 정자꽃뫼협의회에서 회장 김찬호이시도로 포함한 5명, 산본과 수리에서 이언규로마노회장포함 7명이 도착했으며 이미 배들이 고픈시간이었으므로(6시 30분정도) 식사를 준비하던중 군포협의회에서 안성훈요셉회장포함하여 5분이 도착하였습니다. 거의 오실 분 들이 다 도착이되었지요. - 합 22명 참가
( 같이 참석하기로 했던 이현재시몬 포함한 부곡협의회원들이 전화연락도 없어서 섭섭했고, 수진동에서도 참석하겠다고 했으나 도착된 회원은 없었슴.)
경내에는 숙박할 수가 없어서 천진암정문 옆의 우산식당에서 숙식을 해결했는데 주인아주머니의 인심과 음식솜씨는 일품! 각종나물과 돼지고기볶음에 참기름,고추장 넣고 썩썩 비벼서 먹는 밥은 ~ 서로 퍼가고, 거기에 나물 더 넣고 또 비비고 ㅎㅎ 배가 고팠던터라 저녁식사는 꿀맛이었습니다.
조금씩 늦게 도착한 탓에 일정이 조금씩 뒤로 밀려서 저녁을 먹자마자 천진암 안내소 옆의 경당으로 이동했지요( 미리 주임신부이신 변기영신부님께 사용요청을 하였고 신부님은 흔쾌히 허락해주셨죠, 거기에다 직접오셔서 40분정도 한국 천주교 성조들에 관한 강의도 해주셨죠^^ 사실 우리는 짜놓은 일정때문에 맘이 바빴었는데..ㅎㅎ)
간단한 시작기도와 레크레이션( 다솜기획의 고동원대표님이 봉사해주셨지요^^ 감사!!)매우 유익하고 재미있었죠? 10시정도되었는데 성남지구회장이신 김경수사도요한회장님이 성남동성당의 수녀님두분과 함께 오셨습니다. 또 뒤따라서 교구 이사회장 서세택요셉회장님과 방상희바오로부회장님이 과일과 음료수,맥주등을 사오셔서 분위기는 더욱 고조되었죠..
몇사람이 미리 숯불을 지피고, 준비한 과자와 과일, 그리고 갈비(소갈비 통째로..맛있었지? ㅋㅋ)를 구워서 아가페시간을 가졌죠, 서로서로에게 관심과 친절로, 또 봉사중의 경험담과 협의회자랑으로, 또는 여러 협의회에, 교구이사회에, 청년부장에게 건의하는 내용으로, 모두 유익하고 흥미롭고, 다정함과 따뜻한 마음들을 함께 나누느라고 새벽이되는 줄도 모르고..비가 쏟아지고 모기가 달려드는줄도 모르고 하룻밤을 보냈습니다.
덧부쳐 고마웠던 일은 그 늦은 시간에도 멀리서 서울교구 전회장이셨던 맹만조루까형제님과 이번에 전국빈첸시오청년협의회장에 선출된 황보현힌첸시아(인천교구회장), 그리고 총무님이 같이 자리를 해 주셔서 더욱 자리를 빛내주셨지요..감사합니다. 다음 얘기는 다음에...
수리 협의회는 역사는 짧지만.. 경험 많은 분들이 많답니다.. 그리고 이번 엠티때 여러분들 정말 반가웠구요.. 자주 만나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이번달 4째주 모임에도 회장단 뿐만이 아니라 다른 여러횐님분들도 많이 모여서 얼굴뵜으면 합니다.. 이상.. 수리 협의회장 맹구토마토였슴다.
첫댓글 박상규(분도)청년 부장님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좀 빨리 가서 이야기도 나누고 싶었는데 갑자기 일이 생기는 바람에 죄송하고요,항상 청년들에게 관심과 애정을 가져 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엠티 정말 좋았습니다^^ 담에도 이런 기회가 자주있음좋겠어여..글구 서로 얼굴 잊지 않게 자주자주 모였으면...^^
청년 부장님께 죄송하단 말밖에는 없네여..
청년협의회는 산본,군포,부곡,수진동협의회 화이팅! 분도형제님 파이팅!
수리 협의회는 역사는 짧지만.. 경험 많은 분들이 많답니다.. 그리고 이번 엠티때 여러분들 정말 반가웠구요.. 자주 만나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이번달 4째주 모임에도 회장단 뿐만이 아니라 다른 여러횐님분들도 많이 모여서 얼굴뵜으면 합니다.. 이상.. 수리 협의회장 맹구토마토였슴다.
냐하하 토마토형제님..^^로마노라는 세례명을 바꿔불러서 죄송^^근데요..토마토가 더~~정감이 가요쿄쿄쿄쿄쿄
그래요... 모두들 만나뵈서 반가웠구요.. 자주뵐수 있는 기회 됬으면 좋겠네요.... 언규는 맹구 토마토 잘~~~어울린다...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