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행자 : 기공식 행사 시작을 알리는 징을 울린다.
1. 개식사
▣해설자 : 모두 자리에 앉으시겠습니다. 지금부터 주교님과 손님신부님, 그리고 내빈여러분을 모시고 독산1동 성당 증/개축 기공이 종교 예식으로 진행되겠습니다.
기공식 행사에 앞서 먼저 공사에 다망하신 중에도 우리 성당 증개축 기공식에 참석해 주신 내빈 여러분을 우리 성당 총회장께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2. 내빈 소개 : 총회장
3. 경과보고 : 총회장 ▣해설자 : 총회장님의 성전 증/개축에 관한 경과보고가 있겠습니다.
4. 기공식 취지 설명 : 주임신부님 ▣주임신부님께서 기공식에 대한 취지의 말씀이 있으시겠습니다.
5. 축 사 : 주교님 ▣해설자 : 다음은 주교님의 축사가 있으시겠습니다.
6. 내빈축사 : (생략)
7. 공사장 축성 ▣해설자: 모두 일어서시겠습니다. 이제 성전 공사장에 축성예절이 거행되겠습니다.
† (신부님) 성전이 지어질 이 땅이 주님의 현존을 드러내는 거룩한 장소가 되도록 주님께 기도합시다. 하늘과 땅을 창조하시어 당신의 영광을 드러내시고 사람에게 행복을 베푸시는 하느님! 주님의 성전을 지어 바치려고 마련한 이 땅에 당신 친히 † 강복하소서.
주께서는 일찍이 예언자 모세에게 나타나시어 당신께서 머무신 곳을 거룩한 땅이라고 하셨고, 이스라엘 백성에게 젖과 꿀이 흐르는 땅을 약속하셨으니 이제 주님의 성전을 마련하는 이 땅 또한 거룩하게 하시어 이곳을 찾는 모든 이들이 주님을 만나 뵈옵는 영광을 누리게 하소서. 우리 주 그리스도를 통하여 비나이다.
◎ 아멘. (다음에 주례사제께서는 새 성전 공사장에 성수를 뿌리고 분향)
☞해설자 : 새 성전이 들어설 터에 생수를 뿌리시고 이어서 분향을 하시겠습니다. 그 동안 가톨릭성가 67번 “성전 오른편에서”을 노래합시다
8. 기공축복 기도 : (다음에 주례사제는 기공축복 기도를 바치고 권고한다.)
†(신부님) 우리 가운데 머물러 계시는 하느님 아버지께, 앞으로 지을 새 성전과 우리를 축복해 주십사 하는 마음으로 기도합시다.
지극히 인자하신 하느님 아버지, 몸소 세례로 당신의 궁전이 되게 하신 저희에게 새로이 성전을 짓도록 허락하셨으니 주님을 찬미하나이다.
새 성전 건축을 시작하려고 기쁜 마음으로 이 자리에 모인 저희들을 자비로이 굽어보소서. 이자리에 함께 모여 겸손 되이 당신께 성전을 건축하려는 저희들이 언제나 아버지께 의지하게 하시며, 아울러 저희의 생각과 말과 행위를 주님의 거룩하신 뜻대로 다스리소서.
인자하신 하느님, 저희가 하는 모든 일에 강복하시며, 저희 기쁨과 슬픔과 사업에 함께 계시어, 저희로 하여금 이 성전을 건축하면서 주님을 더욱 깊이 깨달아 사랑하며, 항구히 섬기게 하소서.
또한 이 건축 일에 종사하게 될 모든 이들을 온갖 위험에서 항상 보호해 주소서. 이로써 기도하는 집인 당신의 성전에서, 여기 모인 저희와, 지금은 당신을 떠나 있는 냉담자들과, 아직 당신을 알지 못하는 이들까지도 다 함께 한마음으로, 언제나 아버지 하느님께 사랑과 찬미와 영광을 드리고 이웃 사랑에도 힘쓰게 하소서.
우리 주 그리스도를 통하여 비나이다. ◎ 아멘.
8. 축하연출 ▣해설자: 다음은 오늘의 하이라이트 인 축하를 알리는 기념발파가 연출되겠습니다.
오늘 이 축하 연출은 우리 본당신자이신 맥 컴뮤니케이션 사장 서승석 스테파노 형제가 맡아 주시겠습니다. (인사) 기념발파는 성당건물 케노비(지붕 물받이)에서 우리 본당12개 구역을 의미하는 12발 의 폭죽에 이어 CO₂ 분사→ ABR상승→ CO₂분사→ 투시도 공개→ 빅 블러스터 연출→ 축하풍선 비상 순으로 진행되겠습니다.
9. 기념 발파 ▣해설자: 독산1동 성전 증/개축을 축하하는 연화 기념발파를 하겠습니다.
오늘 발파에는 주교님, 주임신부님, 독산4동 주임신부님, 구로3동주임신부님, 본당 총회장님, 본당주임 신부님의 동창신부님, 수녀님, 금천구청장님, 금천구 구의회의장님, 장창식 구위원님, 안영식 구위원님, 독산1동 동장님, 독산1동 지구대장님, 독산4 동 총회장님, 구로3동 총회장님, 본당 여성구역장님, 본당 남성구역장님, 그리고 설계사 대표, 건축사 대표, 본당 공사감독관께서 해주시겠습니다. 내빈께서는 발사대로 이동해 주십시오.(이상 20여명)
발파가 준비되면 신자여러분께서는 큰소리로 하나, 둘, 셋을 큰소리로 외쳐 주십시오. 셋 소리와 함께 발파 버튼이 눌러지겠습니다. 폭죽이 올라가면 힘찬 박수를 쳐 주시기 바랍니다.
10. 파견 장엄축복 : 떡 절단식이 끝나면 주례자는 신자들에게 장엄축복을 한다.
† (신부님): 친애하는 형제 자매여러분, 우리를 이곳에 불러주신 전능하신 하느님 아버지께 축복을 받을 마 음의 준비를 합시다.
▣해설자 : 신자 여러분은 “주님. 당신교회를 축복하시고 보존해 주소서” 라고 응답합니다.
† (신부님): 당신의 교회를 튼튼한 반석위에 세우기를 원하시는 하느님. 저희 본당의 모든 신자들이 당신께 대한 튼튼한 믿음을 기초로 하여, 즐겁고 기쁜 마음으로 성전건축에 참여하게 하소서.
◎ 주님. 당신교회를 축복하시고 보존해 주소서
† (신부님): 당신의 이름으로 둘이나 셋이 모여 기도하면 무엇이나 다 이루어 주시겠다고 약속하신 하느님, 새롭게 지어질 이 성전을 증/개축함에 있어 아무런 사고가 없도록 당신의 은총을 허락하소서.
◎ 주님. 당신교회를 축복하시고 보존해 주소서
† (신부님): 인자하신 하느님, 우리로 하여금 당신을 중심으로 모인 공동체가 바로 살아있는 교회임을 깨닫 게 하시어 우리 공동체에 있는 온갖 분열과 미움을 없애시고, 일치와 협력으로 서로를 사랑 하여 당신께 영광을 드리는 교회가 되게 하소서.
◎ 주님. 당신교회를 축복하시고 보존해 주소서
† (신부님): 전능하시고 자비하신 천주. 성부와 성자와 성령께서는 여기모인 우리에게 축복을 내리시어 길 이 머물게 하소서.
◎ 아멘
† (신부님): 기공식이 끝났으니 가서 복음을 전합시다.
◎ 하느님 감사합니다.
▣해설자: 파견성가 426번을 노래합시다.
11. 마침기도: 영광송, 성호경
※공지사항: 이상으로 성전 증개축 기공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층에 나눔의 만찬이 준비되어 있으니 조촐 하시만 참여하시어 오늘의 기쁨을 함께하여 주세요 . 내빈께서는 축배가 끝나면 2층 교리실에 오찬이 마련돼 있으니 2층으로 올라가 주시면 고맙겠습니 다. 감사합니다 아울러 봉사자께서는 끝난 뒤 뒷정리를 마무리 해 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