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미는 비타민, 미네랄, 섬유질이 적고 혈당 수치를 높여 당뇨에 어려움을 주고, 과식의 위험이 있어요.
현미는 비타민, 미네랄, 섬유질이 풍부한데, 피탄산 때문에 충분히 오래불려 제공하지요. 최근 만1세 동생들이 오면서 이부분이 늘 걸렸어요.
황미는 비타민, 미네랄과 섬유질이 많으면서 피틴산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서 황미를 추가하려고 합니다. 다만 황미는 도정 후 쉽게 산화되는 부분이 있어서 도정일자가 중요해요.
사실 모든 쌀은 도정일자가 중요합니다. 쌀이 늘 백미상태로 껍질이 벗겨진 상태라서 그것을 인식하지 못하지요.
쌀에도 왕겨라는 껍질이 있어서 도정일자도 최대한 최근에 한 것 한두숟가락을 먹더라도 건강한 쌀로 제공하려고 애쓰고 있습니다.
첫댓글 저희는 계속 백미만 먹어서 황미가 소화가 안되면 어쩌나 했는데 일단 소화가 너무 잘되고 건강한 변을 봤어요 현미보다 덜 거칠거칠해서 씹는 맛도 있고 고소하고 맛있네요~~
황미쌀! 몰랐던 정보네요😯 아이들을 위해 끊임없이 고민해주셔서 감사드려요:)
저는 괜찮았어요 남편이 백미만 먹으려고 해서 반반 섞었어요 ㅜㅜ
엄마보다 아이들을 위해 더 애쓰고 고민하는 희수라는 생각이 드네요🧡 황미쌀에 대해 새롭게 알아갑니다!!
황미로 솥밥을 해 먹었는데, 밥 지을 때부터 구수하고 단 냄새가 집 안 가득이었어요! 많이 거칠하지 않아서 먹기도 좋았어요😁
저도이거먹고싶어요 ㅎㅎㅎ
우와 밥이 빛나요 저도 먹고싶어요 ㅎㅎ🤩 솔랑이는 좋겠다 지혜선배님이 엄마라서
토욜아침~ 냉털을하며 1~5호의 점심을 차리는데 문득. 나 뭐지? 싶었어요.
희수에서 도자기그릇쓰면서 선생님들 업무가 과중해져서 식판으로 다시 바꿀까 회의할때...절대! 안된다고 도자기그릇은 희수 시그니처라고 결사반대하곤,
저는 집에서 식판을 주고 있는...
🙏반성합니다.
바쁘다는 핑계로 설거지도우미 한번도
신청안하고 아이들 희수에서 거저 키우고있는 저를 반성합니다!
다가오는 도우미 신청때는 꼭! 꼭! 신청해서 조금이라도 돕겠습니당♡♡♡♡♡
참! 황미는 반정도 섞어서 먹었어용!
막둥이도 잘 먹어용.
(냉털하면서 간편식품,냉동식품많은 우리집/ 희수건강식을. 한끼라도 먹어서얼마나감사한지요~😍😍😍)
같이합니다 반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