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나 드라마에서 보는 화려하고 멋진 배경의 집들은 대부분 무인도나 섬에서 촬영이 많이 되는데요, 그래서 이런 곳이 다시금 관광지로 바뀌고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가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대한민국 섬으로 떠나는 여행, 그리고 영화 속 멋진 배경을 찾아 떠나는 여행을 한번 떠나보세요^^
크크섬의 비밀 촬영지 - 무의도!
180일간의 표류기를 그린 코믹 어드벤쳐 스릴러~ <크크섬의 비밀>은 100% 올로케이션으로 진행되었는데요. <크크섬의 비밀>의 주무대는 바로 무의도(舞衣島)랍니다! 서울이나 인천에서 자동차로 1시간 남짓이면 도착해, 서울?인천 시민들의 주말 나들이에 적합한 섬입니다. 해변과 바다가 등장한 대부분의 장면은 무의도에서 촬영됐고, 대나무가 우거진 숲 속 장면은 파주 소령원 숲이 배경이라고 합니다.
풀하우스 촬영지 - 신도 수기해수욕장
영종도 북부 삼목선착장에서 배를 타고 10분이면 닿는 신도에서 연도교(섬과 섬을 잇는 다리)를 건너 시도로 들어가면 영재(정지훈)와 지은(송혜교)이의 집 <풀하우스> 오픈세트가 있습니다. 영재가 아침마다 조깅하던 바닷가인 수기해수욕장과 동화 같은 풀하우스가 어우러져 관광객들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고 하네요!!
풀하우스와 가까운 곳에 건우(연정훈)의 작업실로 등장한 <슬픈연가> 오픈세트가 있습니다. 통유리창이 시원한 <슬픈연가>의 멋진 세트집이 정말 멋집니다~ 또 이 근처에는 이서진과 김정은을 실제 연인으로 만들어 준 <연인>의 세트장도 있답니다.
하나개해수욕장에는 일본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드라마 <천국의 계단>의 오픈세트가 있기 때문인데요. 이곳은 송주(권상우)와 정서(최지우)의 극중 어린시절 추억을 담고 있는 세트장으로 바다의 시원한 조망과 어우러져 ‘그림 같은 집’을 완성하고 있습니다. <천국의 계단>의 명장면이었던 송주의 해변 피아노 연주 장면을 추억하는 흰 모조 그랜드 피아노가 놓여져 있습니다.
그림처럼 멋진 드라마 세트장! 자연과 어울어져 더 멋진 섬으로 떠나보세요! 한국관광공사에 가시면 멋진 영화 속 섬여행 정보를 더 자세히 보실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