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개와 배경
⊙ 로타리 조명
로타리 교차로(roundabout intersections)는 뉴욕 주 전역에서 증가하고 있음. 이러한 교차로는 일반적으로 차량간 사고의 심각성을 감소시키면서 교통 처리량을 증가시킴. 상대적으로 새로운 교통 특성으로써, 현대적인 로타리는 때때로 운전자가 운전하는데 혼동을 일으키는 것으로 서술되기도 함. 로타리와 전통적인 교차로 사이의 한가지 차이점은 보행자의 횡단 위치임. 운전자들은 로타리를 통해 운전할 때 이러한 시설의 위치에 덜 익숙할 수 있음. 대부분의 로타리는 로타리의 회전 지역과 진입로 부근의 차선을 밝히기 위해 기둥 위에 설치된 등을 사용하여 조명을 함.
뉴욕주 교통부(New York State Department of Transportation, NYSDOT)의 현재 조명 사례에 근거할 때, 뉴욕 주의 로타리에서는 일반적으로 150W나 250W의 HPS 램프를 가지고 있음. 조명공학회(Illuminating Engineering Society, IES)로부터의 지침은 기둥 위에 설치된 등을 사용하는 로타리 조명에 대한 뉴욕 주의 사례와 일반적으로 일치함. 150W나 250W의 램프를 가진 기둥 위의 등이 설치 숫자가 많아지게 되면 에너지 사용이 늘어나서 이는 운영상의 비용뿐만 아니라 조명 공해와 눈부심에 대한 우려의 증가로 이어짐. 따라서 뉴욕 주는 로타리에서 조명 방법에 대한 대안이 에너지를 덜 쓰면서 운전자에게 필요한 시각적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지 연구하였음.
뉴욕 주 에너지 연구 및 개발청(New York State Energy Research and Development Authority, NYSERDA)과 NYSDOT이 최근에 완료한 프로젝트는 조명과 도로 주변의 식생을 통합하는 대안적 방법인 생태 휘도(ecoluminance)를 기술하였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