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의 글은 23기 동기 카페에 올린 이남기 동문의 글을 퍼온 것입니다]
경인년 새해가 밝았다.
동기들 가정에 행운과 행복이 가득한 한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
3-7 펭귄반 이남기가 본인의 새로운 일을 시작하면서 여러 동기들에게 알리게 되었다.
일부 동기들은 지난 12월중에 미리 알고 격려를 해준 바 있다.
본인은 삼성전자를 나와서 삼성SDS의 전문파트너사(1차업체)인 아이엔에스코리아('07.5 인투데이타시스템으로 합병)에 입사하여 근무한 지 10년정도 되어 지난해 12월에 퇴사를 결심하고 회사에 사직원을 제출했다.
금년 1월부터는 기존에 수행했던 업무를 바탕으로 본인의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본인이 추진하는 주요 업무는 전산개발자(프로그래머)를 소싱하여 해당 Site에 투입하고 관리하는 일이다. 흔히 알고있는 전산실(정보시스템실)에 응용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하는 프로그래머를 거래처의 영업정보를 먼저 입수하여 해당되는 개발자를 투입하는 일이다.
기존 회사에서 본인은 주로 제 2금융권인 삼성생명/삼성카드/삼성화재/삼성증권 등을 주요 거래선으로 진행하였으며, 금년에 본인이 주로 진행할 Site도 주로 금융권을 대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그 외 삼성전자를 포함한 전자/공공, 제조/서비스 등 다양한 업종에 대해 삼성 및 비삼성 Site를 진행 예정이다.
지금까지 사회생활을 하면서 월급생활만 하다가 본인의 사업을 이끌어가는 것에 대한 부담감도 많지만 주변에서 도와주는 사람들이 많아 큰 용기를 얻고 있다. 본인에게는 홀로서기 원년이 된 셈이다.
당분간 개인사업자로서 활동하다가 어느정도 규모가 될 경우 금년 상반기내 법인사업자로 전환하여 사무실을 정식으로 갖추고 개업식을 가질 예정이다.
동종업종에 근무하는 동기가 있는 지 잘 모르겠지만
여러 동기들의 격려와 협조를 당부한다.
금년 한해 하고자 하는 모든 일들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건강하게 지내는 한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바라며...
Happy New Year~
첫댓글을 기원합니다...
기존의 업무 노하우를 살려 큰회사로 일구어 내시길 비네
항상 근면성실하신 남기형~~ 대박 나실겁니다! ^ㅇ^
기존의 틀을 과감하게 털치고 새로운 사업의 길로 들어선 이동문의 용단에 격려의 박수를 드리며 어떠한 어려움이 닥치더라도 굳건히 극복해 나가시기 바랍니다.
좋은 회사, 필요한 회사, 언제나 발전하는 회사 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대박 나세요^~^
남기, 유능하고 좋은 일 하는구나! 나중에 나 도울 일도 있겠다. 성공할거다.
이제 '님'은 세상의 자신의 설땅을 만들어 논 경력의 인간입니다. 이제는 어딜가도 실패란 글자는 찾을 수없는 연령입니다.
올해는 계획하고 시도하는 일들이 모두 이루어질 해이니 용기로 현실을 사시기를.
튼실한 회사로 만들어 주세요...직원들이 진심으로 다니고 싶어하는 회사로 ....
祝賀해요.
23기 동기카페에 올려놓은 글을 동기 일봉이가 이 곳에 옮겨놓은 것을 이제야 확인했습니다. 모교 선,후배님의 격려의 글을 접하고 나니 더욱 힘이 납니다. 빠른시일내 자리잡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멀리 최창선선배님 격려도 감사합니다. 국내 들어오실 경우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소주 한잔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시기 바랍니다. 격려해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한번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