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가투데이 꼭 소개하고 싶은 가수가 한명 있지가창력은우리나라 여가수 중에 이정도로 노래 잘부르는가수가 있을라낭 할 정도로 잘부르고,무대 매너도 진짜루 좋고,감정 컨트롤 능력도 최상급이면서 노래와 물아일체가 되는가수 인... '에일리' 라고 하는군요.
에일리에 대해 적당허게 조사 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아는 '유튜브 천만 조회 가수' 이면서 미국에 유명한 NBC 화제의 토크쇼 '머레이쇼'에서 2위 를 수상한 경력을 갖구 있다. 머레이쇼가 뭔지 모르는 사람이 있지, 여성 시청자들이 뽑은 토크쇼 1위의 프로그램으로 정치, 사회, 엔터테인먼트 상당히 분야를 다루며 미국내에서는 '오프라윈프리쇼'와 함께 어깨를 나란히 하는 화제의 토크쇼이다. 상당히 재능을 가진 참가자들이 출연해 자신의 특기를 선보이고 온라인 투표를 이용해 우승자를 뽑는 '머레이쇼'에서 에일리는 고때 18살의 나이로 참가하여 리한나의 'Unfaithful'을 불러 참가자중 ‘2위’를 차지했었다. 그러다 휘성이 '에일리'가 마음에 들었는지, 자신의 소속사로 러브콜을 보내어 현재 에일리는 '휘성','마이티마우스' 등과 함께 한솥밥 먹고 있다. 근래에 'Heaven' 을 발표하여 신인인데도 음원차트 1위를 달성하는 대단한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그때만 해도 '아 노래 좋다.' 정도 였는데, 불후의명곡에서 에일리가 부른 노래에 반하여 유튜브에 에일리가 출연한 음악 프로그램을 전부 보게 된 후론 거의 반하게 될정도로 빠돌이가 되어버렸다.
위 영상은 추석특집으로 방영한 '가수와 연습생' 이란 프로그램에서 에일리와 휘성이 참가하여 불렀던 노래인데, 진짜루이지 에일리의 'Halo'를 듣고 제대로 소름 돋았다. 노래와 가수가 하나가 되면서, 이 하드한 음악을 자기만의 색깔로서 재해석 하면서 노래를 즐기는 에일리의 모습을 보니 나도 모르게 빠져 들엇찡. 아니 어떻게 보면 난 에일리에게 반하게 되었다고 해야되나? 거기 클라이막스 부분에서의 고음 처리는 듣는 사람에게 '와... 난 진짜 음악을 듣고있구나' 란 충격을 주는 듯하넹.
첨에는 지나치게 Pop 중심의 노래를 하는듯 하여, '아... 재미 교포 3세이기에, 한국 노래가 서툴겠구나...' 생각 하였지만 위 영상을 보고 그러한 필자의 생각이 잘못되었음을 깨닫게 되었다.
불후의명곡 2 -패티김 편에서 에일리가 불렀던 '빛과그림자'...
이건 불후의명곡2 네티즌 사이에서도 큰 화재를 모았던 영상이다. 고때가 에일리 첫 방송때였을텐데, 신인인데 어떻게 요런 프로페셔널한 무대를 만들수가 있지? Pop 만 잘하는게 아니라 K-Pop 또한 자기만의 색깔로 표현을 할수 있구나... 등등 상당히 충격을 주었다. 중반부 클라이막스 부분에서의 고음 처리 또한 필자에게 '카타르시스'와 희열감을 느끼게 해주었다. 진짜루... 지렸다...지렸어...
이게 끝이 아니당.
이후에 또 불후의명곡2에서 에일리의 색다른 면모를 확인할 수 있었는데... 불후의명곡 '전설특집'에서 뽀여쭌 '나 어떡해' 란 노래였지.
신인 가수가 락을 소화하는군요 ! 대게 상당히 발라드나 댄스 가수들이 소화하지 못할만한 노래가 'Rock' 음악인데, 이 에일리 란 신인 가수는 장르 불문하고 모든걸 소화하는군요! 필자의 음악 감상 경력이 짧아 지나치게 호들갑 떠는게 아닐런가란 생각이 들긴 그치마안, 필자는 진짜루이지 이러한 가수는 첨 봤다. 보통 한개의 장르만을 끝까지 파여 그것에 최고가 되는 가수들은 보았어도 장르불문 고루 다 잘하는 가수는 '에일리'가 첨이었음. 아... 글고 이 '에일리'란 가수... 랩도 하는군요...
과연 에일리는 어디까지 뉴 모습을 보여줄것인가? 지금 뽀여쭌 면모나 가능성만으로도 필자는 충분하다고 생각되는데요 아직 이 가수는 우리들에게 자신에 대한 어필을다하지 않은것 같다. 조금씩 여유를 두면서 때를 기다리고 있는것일까?...
'에일리'... 진짜루이지... 필자는 이 '에일리' 란 가수에 뼛속 깊은 팬이 될 수 있겠네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