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사회복지협의회 사회서비스종사자 디지털 역량강화교육 1차 실시
사회서비스 종사자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 지역 거점기관 공모사업 선정 12회 실시
거창군사회복지협의회(회장 임규순)는 보건복지부, 한국사회복지협의회, 공동모금회 후원사업인 “사회서비스종사자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 지역 거점기관”에 시군단위 중 선정되어 사업비 13,860,000원을 지원 받아 12월까지 총12회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는데 지난 주 거창군 삶의 쉼터 전산실에서 교육생 12명을 대상으로 1차로 교육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후원사업인 “사회서비스 종사자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사업”은 사회서비스 종사자의 디지털 기술 활용 역량강화 및 디지털 교육환경 조성,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 지역 거점기관을 마련하여 지역별 디지털 교육 격차 해소를 목적으로 주 교육내용은 많이 알지만 쉽게 접하지 못하는 내용으로 ‘유트브 동영상 제작, 올리기, 쳇GPT 활용, 스마트폰 활용 동영상 편집, 키오스크 활용, 빅데이터 이해와 활용 등’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12월까지 월2회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고 발혔다.
이번 1차 교육에 참여한 이모씨는 “최근 많은 분들이 다양한 내용으로 유튜버가 되는 것을 보면서 배우고 싶었는데 지리적 여건으로 배움에 어려움이 있었는데 이런 배움의 기회를 갖게 되어 좋았고, 강의 내용도 알기 쉽고 알차서 2차도 신청할 꼐획이다”라고 말했다.
거창군사회복지협의회 임규순 회장은 “현장에서 고생하시는 사회서비스 종사자 분들에게 교육을 실시함으로 업무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며, 거창군사회복지협의회는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실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교육에 관심 많으신 사회서비스 종사자분 들은 문의 바랍니다. (942-79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