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잘 지내시지요?
수업과 성장연구소 신을진 입니다.
올 한해도 기쁘고 좋은 일들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수업과성장연구소는 2023년 한 해 동안 여러 어려운 공교육 및 학교상황에서도 수업을 변화시키고 선생님들을 돕기 위한 일에 매진해왔습니다. 또한 2월 25일에는 2023년 교육과정에 대한 수료식과 정기총회를 앞두고 있습니다.
"수료식"에서는 지난 한해 동안 우리 선생님들이 어려운 상황 가운데서도 수업이라는 공적인 영역을 붙잡고, 수업알아차림 대화를 통해 자신의 한계를 넘고 학생들에게 다다르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해왔는지, 그 의미있는 변화의 순간을 같이 나누고 축하하고 격려하는 자리로 마련할 것입니다. 각 과정별 수료식은 이미 진행이 되었지만, 이 시간에는 다른 지역 선생님들도 함께 나누면서 지난 시간의 의미가 다른 지역에서는 어떻게 다른 형태로 혹은 같은 형태로 만들어지고 있는지 함께 나누면서 힘을 얻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정기총회" 시간에는 그동안 연구소가 어떻게 운영되었는지, 살림은 어떻게 꾸려지고 있는지 함께 살펴보는 시간을 가질 것입니다. 아직 후원회원 혹은 정회원이 아니시더라도 함께 참여하여 연구소의 살림살이를 함께 살피고 의견을 나누는 시간에 참여해주신다면 연구소의 실무적인 책임을 지고 있는 저에게는 무척 든든하고 힘이 될 것입니다.
특히 연구소에서는 창립 때부터 지금까지 유료회계감사를 매년 실시하는데요. 후원자가 100명 정도 되는 작은 기관이고 재정이 큰 규모도 아니지만, 마음을 담아 보내주신 후원금을 헛되게 사용하지 않고 투명하게 재정을 관리하여 후원자들에게 신뢰를 얻도록, 유료로 외외부에 재정 감사를 실시 하고 있어 그 결과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이번에 진행되는 총회에서 [정회원과 후원회원]에 대한 사항 중 중요한 내용이 있어 안내드립니다.
총회에서 한해 사업 결산과 새해 계획과 예산 등을 승인하는 것은 모든 기관들이 그렇듯이, ‘정회원’의 권리이자 책임입니다.
물론 ‘후원 회원’은 후원금을 내고 서비스를 받을 뿐, 그런 책임에서는 자유롭습니다.
그동안 우리 연구소는 이를 엄격하게 구분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2년 전 대법원이 판결을 내려, 정회원을 기관에 내는 후원금 외에 별도로 소정의 회비를 내는 자로 정했습니다.
이에 근거를 반영하여 올해부터는 우리 연구소도 최소한의 기준 즉, 1년에 1만원(한 달에 830원 정도)의 회비를 내는 것으로 정회원의 자격을 정하고자 합니다. 그 정도 액수이면 선생님도 별 부담이 없으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물론 정회원이 아니라도 회원 총회에 참여하셔서 총회의 상황을 살피고 의견을 내시는 것은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어떤 형태이든 저는 선생님이 정회원의 의사가 있든 아니면 후원회원으로 계시든 관계없이 총회에서 뵙고 함께 수업과성장연구소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를 소망합니다.
- 2024. 2. 8. 수업과성장연구소 대표 신을진 올림 -
※ 후원회원이 될래요
- 후원회원 신청하기( 수업과성장연구소 지정후원하기 (mrm.or.kr) )
(후원회원이 되시면 연말에 한빛누리를 통한 기부금 공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후원회원뿐 아니라 정회원도 될래요
정회원 회비 납부(연 1만원) : 아래 회비를 내는 계좌를 활용해서 1만원을 보내주시면 됩니다. 회비이므로 회비 연 1만원은 후원금 처리가 되지는 않습니다.
-계좌번호 : 국민은행 477401-01-238687 (예금주 : 수업과성장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