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역앞엔 초량차이나타운이 있다.
부산화교들이 모여 살면서 형성된 차이나타운은 한때 러시아 선원들로 점포들이 활기를 띤적이 있있었다. 그때는 섬유, 패션등 생활용품들이 많았고 외국인들이 주로 찾아왔던 곳이 차이나타운 거리였다.
부산역에서 걸어서 5분정도 라 기차표를 사놓고 시간이 남으면 구경하러 차이나탄운에 들렸다가 식사를 하고 서울을 가게 되는 사람들이 많다.
차이나타운이니 중국집 골목이 형성되어 있다.
홍성방, 사해방,만리장성 ..... 많은 중국집 간판들 중에 자장면을 팔리 않는 중국집이 있었다. 일품향 (一品香)이다.
누가 중국 여행갔다 와서 중국에는 자장면이 없더라는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었다. 자장면의 본토가 중국이 아닐까 했는데 한국식 자장면은 한국에만 있단다.
이곳 차이나타운의 일품향도 분명 중국인화교가 운영하는 중국집이다. 그런데 자장면은 메뉴에도 없다.
다른 곳에서 저녁을 먹은 지라 만두전문점인 이곳에 들어갔던 것이다.
군만두 (튀김만두)와 찐만두를 주문했다.
만두가 나오기전에 오이조림 과 단무지가 나온다.
단무지야 어느 중국집에서나 나오는 반찬이지만 오이 초조림은 이 만두와 함께 먹기 좋은 찬으로 나왔다.
찐만두가 나왔죠. 다른집보다 피가 부드럽다.
누구나 간단하게 군껏질 하기 좋은 만두죠! ktx 부산역 앞에 위치하고 있어 기차표 예매해 두고 시간이 남을때 간단히 즐길수 있는 간식으로 생각하면 좋습니다. 차이나타운 일품향 중국집은 자장면이 없고 만두전문점입니다.
맛집정보 1> 상호 : 일품향 2> 주소 : 부산시 동구 초량1동 616 ( 부산역 건너 차이나타운 내) 3> 전화 : 051-467-1016 4> 특이사항 : 자장면 팔지 않는 집 만두전문점
|
출처: 혜천의 바람흔적 원문보기 글쓴이: 바람흔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