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케이(K)’, 비대면 케이콘 연계해 일본 온라인시장 공략
출처: KDI 경제정보센터,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정책실 글로벌성장정책관 글로벌성장정책과 2021.03.19 5p 보도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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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벤처기업부는 씨제이 이엔엠(CJ ENM)과 함께 비대면 케이콘 행사인 케이콘택트 3(KCON:TACT 3)와 연계해 브랜드케이(K) 제품의 일본 온라인 쇼핑 시장 진출을 위한 판촉전과 상담회를 진행한다고 3.19(금) 밝혔다.
- 케이콘(KCON)은 컨벤션과 콘서트를 결합한 한류 문화행사로 2014년부터 ’대·중소기업 동반진출 지원사업‘과 연계 지원하고 있으며, ‘20년부터 코로나19로 오프라인 행사 진행이 어려워 비대면 방식의 온라인 공연으로 전환했으며 이번이 3번째 행사임.
- 브랜드케이(K)는 제품은 우수하나 인지도 부족으로 해외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우수중소기업 제품에 국가대표 중소기업 제품 공동브랜드 ‘브랜드케이(K)’의 사용 권한을 부여하고, 다양한 연계지원을 통해 판로개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현재 총 133개 제품이 선정돼 있음.
- 중기부는 케이콘택트 3(KCON:TACT 3)와 연계해 방역, 미용, 식품, 생활용품 등 다양한 분야의 브랜드케이(K) 우수제품 30개를 선정해, ▲케이팝 가수·인플루언서 활용 실시간 방송판매, ▲홍보마케팅을 통한 현지 온라인 쇼핑몰 판매 지원, ▲일본 수입상 초청 화상 수출상담회를 추진함.
<참고>
1. 케이콘택트3 연계 마케팅 지원사업 개요
2. 사업 참여기업 현황(30개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