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英語 讀解 向上(영어 독해 향상)을 爲(위)한 工夫 資料(공부 자료)- 매우 매우중요합니다. 꼭 읽고 또 읽어 자기 것으로 만듭시다. 그리고 몇 번 수정을 보았는데 틀린데가 있으면 꼭 특활부로 연락주세요.
Breath Group=Pause ( 끊어 읽기, 休止)
우리가 하는 긴 말 가운데는 잠깐 쉬는 곳(끊어 읽기 곳=휴지)이 오게 되는데, 이 휴지와 휴지 사이에 있는 낱말들을 의사 단락(thought group)이라고 하며 강세와 의미 파악에 중요한 의미를 갖고 있다. 다시 말하면, 문장을 쓸 경우에는 단어 하나 하나가 분리되지만 글을 읽거나 말을 할 때, 끊어 읽기를 한다. 이 끊어 읽기가 일어나는 것은 대체로 다음과 같다.
① 문장은 의미를 정확하게 하기 위해서
When the wind blows│the waves run high.
② 문장의 어느 부분을 강조하기 위해서
(보통, 강조하는 말 앞뒤에 휴지가 온다.)
Frankly,|I'm disappointed in you.
③ 숨을 쉬기 위해서, 의미 단위로 문의 요소요소를 끊어 읽는 것을 말하며(호흡과 호흡 사이의 語群 =Breath group), 어른과 어린이 사람마다 또는 규칙에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거의 같다. 끊어 읽기는 영어와 문장 체계가 다른 우리나라 사람에게는 직독직해(直讀直解)와 속독(速讀)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므로 우리가 영어 책을 읽거나 시험을 보거나 또는 internet을 할 때 매우 중요하다
***휴지를 너무 많이 두면 부자연스럽고 불쾌하며, 너무 없으면 숨이 차서 듣기에 불편하고 부자연스럽다. 또 쉼표마다 휴지를 두는 것은 아니다.
A. 일반적으로 휴지(끊어읽기)를 두지 않은 것
-서로 긴밀히 연결되어 있는 말(의미단락)에는 휴지를 두지 않는다.
1. 관사 + 명사 : a girl, the book
2. 형용사 + 명사 : a beautiful flower
3. 조동사 + 본동사 : He will go there.
4. 전치사 + (대)명사 : about that
5. 부사 + 형용사 : Thank you very much.
6. 대명사(주어) + 동사 : He lives in Seoul.
B. 휴지에 대한 일반적인 원칙
1. 인용문 혹은 보통문 중간에 있는 said he 또는 I think와 같은 구는 앞으로 계속되고, 그 다음에서 끊어 읽는다. 컴마가 있다고 휴지를 두어서는 않된다.
That, John,|is the question.
"Yes, sir,|I know it."
This letter, I think,|is for you.
"Mr. Kim," said the boy,|"he is a boy."
2. 삽입어귀가 있는 경우.
1) 삽입어귀가 짧은 어귀인 호격 다음에 끊어
읽는다. Come here, Mary,|and take this.
2). however 뒤에서 끊어 읽는다.
He may, however,|come later.(더 일반적임)
He may,|however,|come later.
He, however,|didn't come.
He,|however,|didn't come.
3). 괄호와 같은 삽입구는 전후에서 끊어 읽는다.
Commas,|therefore,|should not be used without reason.
New York,|as everybody knows,|is a large city.
He is,|to tell the truth,|afraid of the cat.
3. 主文에서 인용문으로 이어진 부분을 끊어읽는다.
One of them said,|"Let's play ball."
My brother said,|"I like it best."
4. 인용구가 짧으면 앞의 主文으로 계속된다.
They said, "Yes"|and went away.
There was a cry,|"My dog."
5. 강조하는 말 앞뒤에서 끊어 읽는다.
① John went|home.
John went home.
② He declares|that he likes|Mary.
He declares|that he likes Mary.
③ I don't think|he|can succeed in his job.
I don't think|he can succeed in his job.
6. 어귀가 생략된 부분에서 보통 끊어 읽는다.
To err is human, to forgive (is) divine.
Homer was the greater genius; Virgil|(was) the better artist.
He went there to speak; others|to listen.
7. 접속사 S+V 형태로 문장이 계속되면 그 앞에서 끊어 읽는다. (and but for because ...)
I shall go|if it is fine.
He said|that his father was not at home.
8. 상관 접속사 앞에서 끊어 읽는다.
Not only the teacher|but also students|wish for a holiday.
9. 명사구 명사절은 끊어 읽는다.
① 명사구 명사절이 긴 주어 역할을 할 때 주어 다음에서 끊어 읽는다.
비교 His old grandfather|lives in Seoul.
He lives|in Seoul.
The man you saw in the church last Sunday|was my friend.
A thing of beauty|is a joy for ever.
To love one's country|is difficult.
To live long|is the desire of all men.
That he is honest|is true.
He as well as I|goes to there.
② 명사구 명사절이 긴 보어 역할을 할 때 보어 앞에서 끊어 읽는다.
The question is|where to go.
This is|what I have been looking for.
This is|what I want.
③ 명사구 명사절이 긴 목적어 역할을 할 때 목적어 앞에서 끊어 읽는다.
I think|that he is honest.
I don't know|where to go.
The robbers and pirates|stole the goods,|robbed and killed|the traders|and burned|what they could not carry away.
10. 보어나 목적어를 수식하는 형용사구 앞에서 끊어 읽는다.
He is the boy|from hour home town. 보어
Tell me the story|about an old man of the sea. (목적어)
11. 4형식에서 직접 목적어가 길 땐 직접목적어 앞에서
끊어 읽는다.
He gave me|a very beautiful flowers.
12. 5형식 문장에서 목적어가 길 땐 목적어 앞에서 끊어 읽는다.
I made it a rule|to go to church every Sunday.
13. 부사구 앞 또는 뒤에서 끊어 읽는다.
I go there|to see my friend.
Once upon a time|there was a rich man.
14. 절과 절 사이에서 끊어 읽는다.
He gets up very early in the morning| and to school by bus.
He is old,|but he is still strong.
Please let me know|as soon as you arrive.
Do you know|that, in or two weeks,|there will be a baseball match|between our and you team?
I waited|till he came back.
When it is hot,|we want cool drinks.
15. 독립부정사 앞 또는 뒤에서 끊어 읽는다.
To make matters worse,|I know nothing of it.
16. 관계대명사 관계부사와 선행사 사이에서 끊어 읽는다.
He is not a man|who tell a lie.
That is the house|in which I live in.
This is the house|where I live in.
These are the first American I have seen|who do not smile.
17. 선행사 +관계대명사가 주부로 사용될 때에는 동사 앞에서 끊어 읽는다.
① Do you know the day|when you was born? (보어)
The day when he was born|is quite known. (선행사가 주어로 사용됨)
② This is the man|whom I saw at the station? (선행사가 보어로 쓰임)
The man whom I saw at the station|is my father.(선행사가 주어로 쓰임)
18. 진주어, 진목적어로 앞에서
1) 진주어 앞에서
① it -- that--에서
It is true|that he is honest.
② it --|for -- to --에서 (유의)
It is impossible|for me to go there.
③ It -- of--|to-----에서(유의)
It is kind of you|to show me way to the station
④ it --- |V-ing(동명사)---에서
It is no use|crying over spilt milk.
2) 진목적어 앞에서
I make it a rule|to go to church on Sundays.
19. 강조용법 it --- |that ------에서
It was he|that went to there.
20. 병렬된 동일 품사의 어휘 사이에서
He gave me food,|clothing,|shelter,|and faith.
I came,|saw,|and conquered.
Spring,|summer,|fall,|and winter.
21. 글의 내용이 복잡하고 어려울수록 휴지는 더욱 자주 오게되는데 그 이유는 문맥을 명확하고 알기 쉽게 하기 위해서이다.
정확한 휴지를 둘 수 있기 위해서는 말하는 사람이나 글을 읽는 사람이 그 문장의 의미를 완전히 파악하고 있어야 한다. 내용만 정확히 알고있으면 휴지의 문제는 저절로 해결된다.
다음으로 문장내 휴지를 결정하여 의사단락이 정해지면 각각의 의사단락을 마치 하나의 긴 단어처럼 융합(blending)하여 발음하도록 노력해야한다. 영어에 있어서 각 의사 단락내의 융합현상은 매우 철저하여 영어를 모르는 사람들은 Native Speaker가 말하는 영어를 듣고 각 단어의 한계를 거의 식별하지 못한다. 실제 영어 회화에 있어서 read it이라는 두 단어의 융합은 reading이라는 1단어의 2음절 융합만큼이나 긴밀하다. 한 의사 단락내에서 모든 단어가 한 덩어리가 되어 조금도 중간에 틈이 없이 발음되어 가며, 한 음이 조음되어가는 도중에도 각 발음기관은 다음 발음위치로 옮겨가게 된다. 이러한 의사단락내 융합현상은 자연스럽고 유창한 영어를 하는데 꼭 필요하며 외국인이 습득하기에 가장 어려운 부분이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의사단락을 한 덩어리로 발음하는 것이 아니라 각 단어를 또박또박 끊어서 발음하려는 경향이 강하다. (왜냐하면 영어는 음소문자이나 우리말은 음소문자+음절문자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자음으로 끝나는 단어에 [으]를 넣어서 발음하려는 경향이 있다. 기능어는 매우 약하게 심지어는 축약형으로 발음하며 내용어는 강하게 발음한다.
*****다음과 같이 끊어 읽을 (휴지를 둘) 때의 차이점을 설명하라. *******
1 ① The shopkeeper says|the clerk is a fool.
(가게 주인은 점원은 바보라고 말한다)
② The shopkeeper,|says the clerk,|is a fool.
(점원은 가게 주인이 바보라고 말한다.)
2 ① No,|price is too high.
(안돼, 값이 너무 비싸.)
② No price is too high.
(어떤 값이라도 너무 비싼 편은 아니다.)
3 ① Pardon impossible,|to be sent to Siberia.
(사면불가, 시베리아 유형)
② Pardon,|impossible to be sent to Siberia.
(사면, 시베리아 유형 불가.)
4 ① All foreign fruit-trees are free from duty.
(모든 외국 과수는 면세)
② All foreign fruit,|trees are free from duty.
(모든 외국 과실 및 나무는 면세)
5 ① They decorated|the girl with flowers.
(그들은 꽃을 가지고 있는 소녀에게 훈장을 주었다.)
② They decorated the girl|with flowers.
(그들은 그녀를 꽃으로 장식했다.)
6 ① He treated her roughly|in the same way.
(그는 그녀를 같은 방법으로 거칠게 다루었다.)
② He treated her|roughly in the same way.
(그는 그녀를 대체로 같은 방법으로 다루었다.)
***알아두면 좋은 영문법<매우 중요>
I. 물주구문
1)사람주어 + can, be able to+동사(V)-人主構文
= 무생물 주어 + enable + O +to do -物主 構文
* People can travel through the air thanks to airplanes. 인주구문-사람이 주어
= Airplanes enable people to travel through the air.
물주구문 -사물이 주어
직역: 비행기는 사람들을 공중을 여행할 수 있게 했습니다. - 어색한 번역
의역: 비행기 때문에[덕택으로] 사람들은 공중을 여행할 수 있습니다. - 자연스런 번역
이와 같이 무생물 주어를 이유 양보 조건 시간 방법을 나타내는 부사구나 부사절로 해석한다.
*다음을 번역하라.
The telescope enables us to observe the stars.
* 다음 구문을 외워두자.
He could go abroad|because he was wealthy.
= He was so wealthy|that he could go abroad.
= He was wealthy enough|to go abroad.
= His wealth ( ) him ( ) go abroad.
2) 사람주어 + cannot + 동사 --- 人主構文
=무생물 주어 + prevent + O + from- Ving -物主構文
= 무생물 주어 + forbid + O + to 부정사
**prevent 대신에 keep, prohibit, hinder, restrain으로 대신 쓸 수 있다.
ex) I could not go there|on account of the storm.
= The storm ( ) me from going there.
= The storm ( ) me ( ) go there.
*on account to = because of = owing to = thanks to -- 때문에
***다음 구문을 외우자. [이유 접속사 -때문에
As [Since, Because, Seeing that, Now that]
I am ill, I cannot attend the meeting.
=Because of [Owing to, On the ground of,
On account of, Thanks to] -이유 전치사구
my illness, I cannot attend the meeting.
= I was so ill that I cannot attend the meeting.
= I was too ill to attend the meeting.
= My illness prevents [keeps, prohibits, hinders] from attending the meeting. 물주구문
= My illness forbids me to attend the meeting.
3)사람주어 + have to (must) + V --해야한다
=무생물 주어 + force [compel, oblige] + O +
to 부정사 = O로 하여금 --하도록 강요하다.
-- 때문에 할 수 없이 --하다.
ex) He had to put off his departure|
because of the rain. 인주구문
=The rain ( ) him ( ) put off his departure.
4) Why + 조동사 + 주어 + 본동사 --?
= What make + O + 동사원형 (형용사) ?
Why do you think so? = What makes you think so?
5) A) 사람주어 +go, get to --
무생물주어 + take + 목적어(사람) -
We rode in a bus for an hour, and get to the park.
=An hour's bus ride took us to the park.
=It took us an hour to get the park.
=It took an hour for us to get the park.
*A: How long does it takes to --?
B: It takes 사람 + 시간 + to V--.
시간 + for + 사람 목적어+to V-
B) 사람주어 + come, reach, get to --
무생물주어 + bring + 목적어 --
When she heard the cry, she come to the spot.
= The cry brought her to the spot.
6. 사람주어 + have, derive + O
=무생물 주어 + give + 사람(IO) + 사물(DO)
1) I have a good appetite|after a short walk.
=A short walk gives me a good appetite.
2) We can derive great pleasure from books.
= Books gives us great pleasure.
7. 이유 부사구 또는 부사절이 있을 때
=무생물 주어 + make + O + RV, 형용사, p.p
cause, derive + O + to 부정사
형용사 p.p
1) He got angry because they laughed.
=Their laughter made him get angry.
2) As his son died, he went almost mad.
= Because ( ) his son's death, he went--.
=His son's death made[drove] him almost mad.
8. 무생물 주어가 조건을 나타낼 때
1) A glance at the map will show you
the way to the airport.
= If you glance at the map,
you will find the way to the airport.
2)If he had attended the party,
it would have encourage them.
=His attendance at the party
would have encourage them.
3) This medicine will make you feel better.
=If you take this medicine, you will feel better.
*** 확인 학습 ***
다음 문장을 잘 앍고 우리말로 옮겨라.
1. She went mad on account of too much anxiety.
=Too much anxiety drove her mad.
2. A careful examination of it will show you that it is not true.
= If you examine it with care, you will know --.
3. His admiration for her beauty blinded him to her faults.
4. A refusal to compromises kept him out of his office.
5. Making a dictionary costs much times and cares.
6. Every night found him poring over his books.
7. No amount of wealth can satisfy him.
= However rich he may be, he is not satisfied.
II. 부정사의 형용사 용법중 서술 용법
1. 예정. --할 예정이다 be due[scheduled] to-
We are to meet at the post office.
2. 의무: --해야한다 should, must
You are to obey the law.
3. 가능: --할 수 있다. can
My house is to be seen from the station.
4. 의도: --하고자 한다 intend to
If you are to catch the train, you had better hurry.
5. 운명: --할 운명이다
be doomed to--, be destined to --
He is never to see his country.
III. 소유격 용법
1. 소유를 표시한다
Tom's book = Tom이 소유한 책
Tom and Mary's book = 공동의 책
Tom's and Mary's books = 각자의 책
2. 저자 발명가를 표시한다.
Shakespeare's Macbeth. S-가 쓴 책
Edison's phonograph. E-가 발명한 전축
3. 사용 목적, 대상을 나타낸다.
* a girl's high school = a high school for girls
* a children's hospital = a hospital for children
4. 소유격의 주격 목적 관계 - 매우 중요함
1) ① her daughter's death - 주격관계
그녀 딸의 죽음 (Her daughter died.)
② her daughter's education - 목적 관계
a. 주격 관계-그녀 딸이 (누구룰) 교육시키는 것
b. 목적 관계 - (누가) 그녀 딸을 교육시키는 것
(Someone educates her daughter.)
이때 소유격 다음에 나오는 명사의 동사가 타동사인가 자동사인가 잘 살핀다.
**다음을 번역하라.
2) ① my brother's failure (My brother failed.)
② Caesar's murderers (Those who murdered Caesar.)
3) ① the doctor's arrival:
② Shakespeare's admirers:
③ He went to his friend's rescue.
4) 다음 of의 용법을 설명하라. 매우 중요함
① They were saved by the help of the police.
② They went out for the rescue of the poor man.
③ He emphasized the education of children at home.
*해설: of 뒤에 명사가 주어로 번역되면 주격관계
목적어로 번역되면 목적 관계를 나타낸다.
① 주격 관계: the police helped them의 뜻
② 목적 관계: rescued the poor man.
to rescue the poor man.
③ 주격 관계: children educates someone
목적 관계: someone educates children
문맥의 의미로 보아 목적 관계로 해석한다.
*Compare the difference between the followings.<매우 중요>
1) ① a portrait of her mother:
② a portrait of her mother's
2) ① His help is needed.
② They came to his help.
3) ① Tom and Jack's ball
② Tom's and Jack's balls.
4) ① I saw the tail of a dog.
② I saw a monster of a dog.
IV. 동명사 용법 익히기-[매우 중요]
1. 다음 두 문장을 번역하라.
1) ① a smóking room -흡연실
② a smoking róom - 연기가 나고 있는 방
2) ① a wáiting room - 대합실
② a waiting gírl - 기다리고 있는 소녀
3) ① I remember seeing her before. -과거의 일
② remember to see her tomorrow. - 미래의 일
4) ① I forget posting this letter -과거의 일
② Don't forget to post this letter. - 미래의 일
5) ① I stopped to smoke. ---하기 위해서[목적]
② I stopped smoking. --하는 것을 그만두다[동명사]
6) ① I don't like drinking. 일반적인 습관
② I don't like to drink. 일시적인 기분
7) ① He tried moving the piano. 시험삼아 V해보다
② He tried to move the piano. ---V하려고 애쓰다
8) ① He went on talking about the accident.
② He went on to talk about the accident.
①계속해서--하다. ②쉬었다가 다시 계속하다.
IV. 다음 문장의 변화와 해석을 잘 알아두자.
똑 같은 의미의 표현으로 문장 전환에 유용함 -[매우 중요]
1. 문장: I know the fact.
2. 절 : that I know the fact.
3. 부정사 구문: for me to know the fact.
4. 동명사 구문: my knowing the fact.
5. 명사 구문: my knowledge of the fact.
-명사와 명사는 나란히 쓸 수 없으므로 전치사를 써서 그 관계를 나타낸다.
번역은 전부 내가 그 사실을 아는 것으로 하는 것이 좋음
V. 발음 법칙을 알아두자. - 매우 중요
마. 連音: 連續되는 말 가운데 나타나는 각 單音들은 그들이 인접하고 있는 다른 음 휴지 강세 억양 등의 음성적 환경에 의하여 여러 가지 변화를 받는다. 연음 현상의 공부는 단음 공부 못지 않게 중요하다.
a) 자음 모음 이중 모음 등의 長短에 유의한다.
b) 轉移: 각음 사이에는 첫음에서 다음 음으로 넘어 가는 과정의 전이음에 유의한다.
① 자음의 전이: force to, bookcase, little
② 자음에서 모음으로 전이: at all → a tall
an aim → a name, at any rate 발음
③ 모음의 전이:
see us: [si: əs]→ [siəs] →[sijəs]
do it: [du it] → [dúwit]
go in: [gou in]→ [gouwin]
c) 同化(Assimilation): 어떤 音이 인접한 다른 음을 닮아가는 것을 동화라고 한다. 그것은 연속된 젼혀 다른 두 음을 발음하기 보다 비슷한 두 음을 발음하기가 더 쉽고 노력이 덜 들기 때문이다. 예를 들면 open [óupn]이 [oupm]으로 발음될 때가 많은데 이것은 [p] 다음에서는 [n]이 [m]으로 발음하기가 더 쉽기 때문이다.
1. 동화 방향에 의한 분류
① 전진동화: 앞의 음을 닮아서 뒤의 음이 변하는 경우--예를 들면 cats[kæts]의 경우 s는 앞의 무성음 [t]를 닮아서 무성음 [s]로 되고 dogs의 경우는 s가 앞의 유성음인 [ɡ]를 닮아서 유성음 [z]로 발음된다.
hoped [houpt] passed [pæst] watched [waʧt]
robbed [rɑbd] confused [kənfjúzd] can[kŋ]
What's wrong? [hwɑts rɔŋ] Park's Book [s]
Who‘s wrong? [huz rɔŋ] Kim's Book [z]
cup and saucer [kʌpmsɔsɚ]
② 역행동화: 뒤의 음을 닮아서 앞의 음이 변하는 경우: have to [hæv tǝ]에서 유성음 [v]가 뒤에 오는 무성음 [t]를 닮아서 무성음 [f]로 변하여 [hæftǝ]로 발음 될 수 있다. income [inkʌm]에 있어서도 [n]이 [k]를 닮아서 [ŋ]으로 변하여 [iŋkʌm]으로 발음된다.
handkerchief [hǽŋkɚʧif]
of course [əv kɔɚs] →[əf kɔɚs]
used to [juzd tə] → [justtə] → [justə]
sit down [sit daun]→ [siddaun]→ [sidaun]
house [haus] → houses [hauziz]
I don't know [ai dount nou] →
[ai dounn nou]→ [ai doun nou]
this year [ðis jiɚ]→ [ðiʃ jiɚ]
breath [bredθ]→ [bretθ]
does she [dʌz ʃi]→ [dʌʒ ʃi] .....
**[d]나 [t]음은 [r]음 앞에서 [ʧ][ʤ]음이 된다.
train [trein]→[ʧrein] dry[drai]→ [ʤrai]
③ 상호 동화: 앞의 음은 뒤의 음을 닮고 뒤의 음은 앞의 음을 닮아서 새로운 음을 형성하는 경우: sure의 원래 발음은 [sjuɚ]로 발음 되었는데 [s]는 [j]를 닮고 [j]는 [s]를 닮아서 조음 위치가 조금 바뀌어 새로운 음[ʃ]가 생겨나서 오늘날에는 [ʃuɚ]로 발음된다.
did you [did ju]→ [didʒu]
meet you [mit ju]→ [miʧu]
don't you [dount ju]→ [dounʧu]
education [edjukéiʃən]→ [eʤukéiʃən]
nature [neitjuɚ]→ [neiʧɚ]
soldier [souldjɚ]→ [soulʤɚ]
treasure [trezjur]→ [treʒɚ]
**[t/d /s/z]는 반모음[j]와 서로 동화하여 [ʧ/ʤ, ʃ/ʒ]로 되는 경향이 있다.
2) 유무성 동화 조음점 동화
① 有無聲 동화: 조음 위치는 변하지 않고 유성이 무성으로, 무성이 유성으로 동화하여 변하는 동화 현상을 말한다
ⓐ무성동화의 예: have to [hæv tə]→[hæftə]
what is [hwɑtis]→ what's [hwɑts]
ⓑ 유성 동화의 예: cats [kæts]→dogs[doɡz]
house [haus]→ houses [háuziz]
letter[létɚ]→[leřɚ]
**무성음은 무성음끼리 유성음은 유성음끼리 동화 하는 경향이 있다
ⓒ조음 위치 동화: 조음 위치에 있어서 동화하는 것을 말한다.
income [inkʌm]→[iŋkʌm] can[kæn]→ [kŋ]
Christian [kristiən]→[krisʧən]
I don't believe [ai dount bilív]→
[ai doum(p) bilív]
3) 완전동화: 인접 음이 완전히 같은 음이 되어 버리는 것
sit down [sit daun]→[siddaun]→[sidaun]
cupboard [kʌp bɔɚd]→[kʌbbɚd] →[kʌbɚd]
I don't know [ai dount nou] →
[ai dounn nou]→ [ai dounou]
twenty [twénti]→ [twénni]→[twéni]
*[t/d]는 [n] 앞에서 [n] 발음으로 동화되는 경향이 있다.
4)확립동화: sure[ʃuɚ]나 cupboard [kʌbɚd]와 같이 동화된 발음이 이제는 정상적으로 확립된 발음
5)임시동화: 아직 공인되지 않았으나 가끔 쓰이는 동화를 말하며 어떤 것은 좋고 어떤 것은 속되다하여 의론이 많다.
let me[lemi] goodbye[gubai]
ribborn[ribm] twenty[twéni]
**다음 문장이 동화했을 때와 안했을 때의 의미 차이
The pen he used to[justə] write with.
그가 쓰곤 했던 pen
The pen he used to[juzd tə] write with.
그가 글쓰기 위해서 사용했던 pen
6)단타음: 혀끝을 윗이에 잠간 댔다 때는 [ř]음으로 강모음과 약모음사이에 [t]와 [d]는 단타음 [ř]로 발음되는 경향이 있다.
water[wɑtɚ]→ [wɑřɚ] letter[letɚ]→ [leřɚ]
item [aitəm]→ [aiřəm] body[badi]→ [bɑři]
out of [aut əv]→ [auřəv]
said it [sed it]→ [seřit]
studying [stʌdiŋ]→[stʌřiŋ]
d)異化: 동화와는 달리 인접해 있거나 가까이에 있는 같은 두 음 중에서 하나를 없애거나 다른음으로 바꾸어 같은 음을 자꾸 반복하는 노력을 피하자는 것이 이화이다. 이화 현상으로는 대체로 역행동화가 많다.
이화가 가장 많이 일어나는 음은 [r]과 [ɚ]음로서, 이화현상이 일어나면 [r]음은 없어지고 [ɚ]음은 [ə]가 된다.
surprise [sərpráiz]→ [səpráiz]
governor [gʌvərnər]→ [gʌvənər]
particular [pərtikjulr]→ [pətíkjulər]
reservior [résərvɑr]→ [résəvɑr]
[n]의 이화로서는
government [gʌvərnmənt]→ [gʌvənmənt]
[l]이 [r]로 이화된 예는 colonel[kə:rnəl]이 있다.
** 이 이화 현상은 틀린 발음은 아니지만 외국인으로는 일부러 배울 필요는 없다.
e)連結: 모음과 모음이 연속되는 경우 그 사이에 다른 자음이 삽입되는 것을 연결(linking)이라고한다. 특히 불어에 많다.
① 연결[r] (Linking [r]):
far away : [fɑr əwei]→[fɑrəwei]
there is :[ðɛər is]→ [ðɛəris]
You are a : [ju ɑr ə]→ [juɑrə]
for instance , for example
**의미단락 이외에서는 연결[r]이 발음되지 않는다.
Come back here / in a few minutes.
②자음으로 끝나는 단어 뒤에 모음으로 시작되는 단어가 오면 그 자음은 모음에 연결된다.
wrap it up [ræp it ʌp]→[ræ pi řʌp]
tell him [tel (h)im]→[te lim]
③약모음 [ə]로 시작되는 단어는 앞에오는 끝자음에 연결된다.
tell about [tel əbáut]→[te ləbáut]
pass away [pæs əwéi]→ [pæ səwéi]
have a cold [hæv ə kould]→[hævə kould]
4) [r] 칩입: 원래 [r]음이 없었던 곳에서도 모음 사이에서 [r]음이 발음된다.
China and Korea [ʧáinər ənd kəríə]
the sofa and there [ðə soufər ənd ðɛər]
**알아둘 필요는 있으나 배울 필요는 없다.
f)添加: 음이 첨가 되는 현상
1) 暗音[l] (dark [l]) 앞에 약모음[ə]를 첨가하는 것을 말한다. [i, e, ei, æ, u, ɔ, ɛ, t]음 뒤에 [l]이 오면 완전한 발음이 어려우므로 [l]음 앞에 약모음[ə]를 넣어서 발음하는 것을 말한다.
well [we(ə)l] sail [sei(ə)] pull [pu(ə)l]
feel [fi:(ə)l] little [lit(ə)] help[he(ə)lp]
please [p(ə)li:s]
2) 양순음 앞에 다른 자음이 왔을 때 [ə]음이 삽입된다. 양순음: [m p b]
film [fil(ə)m] organism [ɔ:rniz(ə)m]
3)비음 (m n ŋ) 다음에 폐쇄음(p b t d k g )과 마찰음( f v s z h ð θ ʃ ʒ)이 올 때 다른 폐쇄음이 첨가 warmth [wɔrm(p)θ] length [leŋ(k)θ]
g)생략: 연속되는 자음 중에서 하나를 탈락시켜 발음을 쉽게 하는 것을 말한다. 그러나 語頭에온 자음이나 몇몇 단어들은 생략 현상이 일어나지 않는다.
1) 똑같은 두 개의 자음이 이어질 때는 앞 자음은 발음하지 않는다.
last time [last taim]→[las taim]
want to [wɑnt tə] →[wɑn tə]
2)조음점이 같은 자음이 연속될 때 앞 자음은 뒷자음에 동화되어 생략한다.
sit down [sit daun] →[sidaun]
cup board [kʌp bɔ:rd] →[kʌbərd]
3)[p. k]음이 /t/음 앞에 오면 [p. k]음은 보통 생략한다. asked[æs(k)t] empty[em(p)ti]
thanked [θæŋ(k)t]
4) 자음 셋이 연속될 때 가운네 자음이 폐쇄음이면 보통 생략한다. mustn't [mʌs(t)nt]
anxious [æŋ(k)ʃəs] castle [kǽs(t)l]
5) 자음 사이에 오는 [d]음은 탈락되는 경향이 있다.
cold night [koul(d)nait]
handsome [hǽn(d)sə] handkerchief
6) 자음 사이에 오는 [t]음은 발음의 편리상 생략하는 경향이 있다. first house [fə:rshaus]
7) 빠른 대화에서는 [h]음은 약모음 앞에서 자주 생략된다. he [i:] him [im] his [iz] has [əz]
with him [wiðim]
8) th[ð]음은 빠른 대화 속에서 약모음 앞에서 자주 탈락한다.
put them [put ðəm]→ [put əm]→ [puřəm]
both of them :
[bɔθ əv ðəm]→[bɔ θə vəm]→[bɔθə vm]
9)--ing는 g가 탈락되고 --in으로 발음된 경향이 있다.
having [hǽviŋ]→ [hǽvin]
something [sʌmθ(i)n]
backing up [bǽkiŋ ʌp]→[bǽkin ʌp]
getting there [geřin neər]
10)음위전환 : 어떤 음이 자리를 바꾸어 소리나는 것.
elevate [eləveit]→ [evəleit]
VI. 문장부호를 알아두자. - 매우 중요
1. 세미콜론[ ; ]의 용법 4가지
첫째, 이유를 나타내는 접속사 'because'를 대신하여 사용한다.
이 때는 [왜냐하면] 이라고 해석Come and see me on Monday ; I have something to tell you. (월요일 날 나 좀 보러 와라. 왜냐하면 너에게 말할게 있거든.) 둘째, 결과를 나타내는 접속부사 so의 의미로 사용한다..
이 때는 [따라서, 그래서] 라고 해석 The shops were closed ; I couldn't buy anything. (상점들이 문을 닫았죠. 그래서 나는 아무 것도 못샀어요.) 셋째, 대조되는 두 문장을 연결할 때 사용하는 접속사 'whereas'나 'while'을 대신하여 사용한다.. 이 때는 [한편, 반면]이라고 해석]
Some people like meat ; others like fish. (일부 사람들은 고기를 좋아하는 반면, 다른 사람들은 생선을 좋아해요.)
넷째, 'that is' 혹은 'i.e.'와 같이 부연 설명하는 동격의 의미로 사용한다. 이때는 [즉 다시 말해서]라고 해석The work of the housewife is varied ; she washes,she cooks,she sweeps. (주부의 일은 다양해요. 즉, 빨래하고, 음식하고, 청소를 하죠.)
2. 콜론 [ : ]
첫째, 앞문장의 내용에 대한 설명을 달아 놓을 때 사용 (because와 비슷한 의미)
We decided not to go on holiday : we had too little money.
둘째, 뭔가를 열거할 때 사용
We need three kinds of support : economic, moral, and political.
셋째, 소제목 등을 달 때 사용
http://cafe.daum.net/snmk33 - 광양고 자료실
http://cafe.daum.net/snmkhanguel
이 자료는 여러분이 영어 공부를 하는데 매우 중요하므로 수 없이 읽고 또 읽어 꼭 여러분의 듣기 및 독해력 향상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또 다년간 만들어 놓은 자료입니다. 꼭 잘 이해하고 외워서 여러분의 독해력에 최선을 다해주시길 바랍니다.
2011-03-09(수) : 00 : 25 집에서 정찬삼 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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