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농협, 2022년도 제1차 임시대의원회 개최
제주시농협(조합장 고봉주)은 지난 25일 제주시농협 하나로마트 노형점 3층 회의실에서 임원과 대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제1차 임시대의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임시대의원회는 상임임원의 보수 결정, 비상임조합장의 실비결정, 2023년도 사업계획 수지예산(안) 승인의 건을 심의 의결했다.
고봉주 조합장은 임시대의원회 인사말을 통해 “오늘은 우리 조합의 내년도 사업계획 수지예산을 의결하는 중요한 자리인 만큼 대의원 여러분들이 심도 있는 의견을 개진해 주시기 바란다”면서 “2023년도는 정체성이 확립된 농업·농촌·농업인을 위한 농협 구현, 합리적인 고정투자를 통한 효율성 제공, 적정한 자금계획 수립으로 경영기반 내실화, 경영환경 변화에 적극적 대응으로 사업 경쟁력 강화 등 4가지를 기본방향으로 편성하고 있다”고 밝혔다.
고 조합장은 “2023년도에도 시장변화를 반영한 합리적인 금리운용으로 체계적인 자금조달 실시, 대출금리 인상 및 부동산 경기침체에 따른 부실가능성 및 충당금적립 부담 증가가 우려되는 상황에서 예방적 채권관리를 통한 연체진입 사전 방지 및 건전성 제고, 자금수요의 전망, 자금의 수익성 및 유동성을 고려한 운용계획 수립으로 함께하는 행복농협, 희망농협, 창조농협을 만들어 가는 데 한 걸음 더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제주시농협은 이날 임시대의원회에서 내년 3월 8일 실시되는 제3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 가 공명정대한 선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는 공직선거 결의문을 채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