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가 많이 내려 홍수가 난 다음날 한 초등학생 3학년 남자애가 황토빛으로 넘실거리며 흘러가는 강물을 바라보다가
학교에서 선생님에게 질문했습니다.선생님 우리나라에 큰강들이 여러개 되지요?
그렇지 너가 아는대로 말해보거라,,...초등학생이한강,낙동강,섬진강,영산강,금강이라고했습니다.잘대답했구나라며...칭찬했습니다.초등학생이 선생님큰강들이바다로계속흘러가는데왜바닷물은싱거워지지않나요? ”
그러자 선생님이 ‘너 수영장 가봤니?수영장 물속에 소금 한 컵을 넣으면 수영장 물이 짜질까. 안 짜질까?”
초등학생이 선생님 수영장 물이 어떻게 짜질 수 있겠어요!”라고 대답했습니다.
선생님은 “너 똑똑하구나!그럼,짠 바닷물을 넣어둔 수영장에 생수 한 컵을 부으면 수영장물이 싱거워질까 안 싱거워질까?”
초등학생은 씩 웃으면서 “안 싱거워져요!” 라고 대답했습니다.
바다는 지구전체에 3분의 2를 차지한단다.
5대양 6대주에 충만한 거대한 바닷물에 지구의 강들이 다 바다로 흘러가도 결코 싱거워지지 않는단다.사실 바다의
염분농도는 평균3.4%입니다.염분의 농도는 태평양,대서양.인도양등조금씩차이는납니다만,평균수치는거의변화지 않습니다.
숭오의 가족 여러분~!!
우리네신앙이바다의염분농도만큼짜다면어떻게되겠습니까?마귀가주는 세상시험과,염려 근심이 게속우리에게
흘러와도 결코 오염되지 않을 것입니다.
오히려 부정적인 생각을 긍정적인 꿈과 소망으로 바꿀 수있을 것입니다.
그리스도인은 세상가운데 소금이며,빛입니다.소금은 짠맛을 잃지 않는한 부패를 방지하며,맛을 냅니다.
지금 이시대는 우리모두가 소금과 빛의 자녀다움을 회복하는데 힘을 쏟아야 합니다.
서성수목사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