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신탕의효능 ◆
“동의보감(東醫寶鑑)”에 “견육”은 성(性)이 온(溫)하고 미(味)는 산(酸)하고 무독(無毒)하다. “오장(五臟)”을 편안하게 하고 “혈맥”을 조절하고 “장”과 “위”를 튼튼하게 하여 “기력”을 증진시킨다. 또한 “양기”를 도와서 “양물(陽物)”을 강하게 한다. 고 적혀있다.
“육견”은 다른 육류에 비해 “단백질”과 “무기질, 콜레스테롤” 함량이 적은 반면 “지방질”과 “비타민 A, B1, B2” 및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함유된 “고단백, 고지방질”의 식품으로 “콜레스테롤” 함량이 적고 “혈액” 속에서 잘 굳지 않는 “불포화지방산”은 “동맥경화”나 “성인병” 발병 위험이 다른 육류에 비해 현저히 낮다.
“인간”과 비슷한 “아미노산” 조직은 “단백질” 흡수율을 높여 “병후 회복”에 “보양식”으로 좋으며 “지방구”는 “우지(牛脂)” 나 “돈지)豚脂)”에 비해 “1/6” 정도로 “소화불량”이 거의 없고 “피부 미용, 수유”에 효과적이나 “당뇨병, 지방간” 환자는 “포화지방”을 제거한 순수 “막장”으로 맛을 낸 고기가 이롭다.
“광정골”은 “간장”이 분리되지 않은 “막장”을 주재료로 사용하며 육수의 검은색은 숙성과정에서 “아미노산”이 분해 될 때 발생한 “멜라닌” 색소를 간장으로 분리하지 않은 “막장”을 사용하기 때문이며 맛과 영양이 가득한 정성어린 “식상(食床)”을 고객님께 올려드립니다. |
출처: (blog.daum.net/kangjung) 원문보기 글쓴이: 소리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