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마라톤 시계가 생겼다!
작년 이후 불성실하지만 그래도 나름 달리기를 시작하면서
마라톤 시계라는 존재가 있다는 것을 알았다.
그리고 이게 또 필요함도 느꼈다.
잘 뛰지도 못하는 주제에
달리면서 1킬로미터의 구간 기록이 계속 궁금했던 것이다.
그래서 마라톤 시계를 추천해 달라고 우리 홈페이지에 올렸다.
답이 바로 왔다. 맨 먼저 우리 병아리 팀장님인 천두님이 다음처럼 글을 올렸다.
30만원정도면 랩타임, GPS기능, 심장박동수,등 다양한기능이담긴 마라톤시계를 살수 있을걸로 알고 있는데 아쉽네요 간단히 랩타임 총시간 현재시간 랩타임 기록저장등 기능이 있는시계를 구입할려면 약 3만원선이면 될겁니다 이수동씨나 김학권씨한테 부탁하면 구입할수 있고요 참고로 내 경험인데 박병석씨도 나이가 있으신지라 보통은 랩타임 글씨가 작게 나오는데 랩타임 글씨가 크게 나온게 있던데 그걸로 구입하는게 좋을듯합니다 09.06.19 11:31
그러자 김경수님 왈, “정답이고요, 암튼 맨발장군께 문의하면 슬슬 풀릴겁니다.(09.06.20 00:04)”
다음은 위의 천두님 글에 등장하는 이수동님 가라사대, “네. 쓸만한거 가지고 가겠습니다.(09.06.20 07:14)”
나는 이수동님의 답글을 보고 엄청 웃었다. 그래서 이렇게 올렸다.
“ㅎ하하하ㅎ허ㅎㅎ허ㅎ허ㅎㅎㅎ하하ㅎ흐허ㅎ흐ㅎㅎㅎ허ㅎㅎㄹㅎㅎㅎ 허 거짓말 보태지 않고 20초 동안 웃었습니다. 고맙습니다. (09.06.20 08:32)”
내가 소리내어 웃었던 이유는....
내가 인터넷에서 검색해 보았을 때 마라톤 시계 종류가 3만원 대에서 30만대까지 참 다양하다. 기능도 여러 가지다. 그런데 내가 원하는 게 무엇인 줄 알고 이렇게 자신감 있게 나오는 것일까? 아니면 시계를 종류별로 몇 개 가지고 오신다는 것일까? 이수동님은 뭐하는 분인데 시계가 바로 준비되어 가지고 올 수 있는 것일까? 대단한 여마클의 조직이다.
어쨌든 나는 그 자신감이 재미있었고, 그래서 웃었다.
이것들은 하루 사이에 이루어진 일이다.
그리고 6월 23일(화) 정훈 때 시계를 받았다.
시계는 작고 콤팩트했다. 인터넷으로 사용법을 뽑아 기본적인 것을 작동시켜 보았다. 집에서 어제 목요 정훈 갈 때도 그 한 예. 엘리베이터 타는 시간, 마을 버스 정류장까지 가는 시간, 마을 버스 타는 동안의 시간, 대방역 통과 시간, 대방역에서 마을 버스 타는 시간 등 구간별로 시간을 체크하면서 테스트해 보기도 했다. 조금 재미있고 신기했다. 어제 달리기할 때는 달리기하면서 처음으로 랩타임을 측정해 보았다. 그 기록은 이 글을 쓰는 아직도 시계에 저장되어 있다. 이따가 개인 훈련일지에 올려야겠다.
2킬로표지판 시간 11분34초, 3킬로 표지판 시간 17분 56초(랩 6분21초), 24분1초(랩6분 5초), 하프 32분17초(랩 8분16초), 2킬로구간 46분 47초(랩14분 44초), 최총 67분 11초(3킬로 랩 20분 23초) 이상이다.
아직 사용법을 모르는 내용들은 무궁무진하다. 당장 RUN 09의 기록이 이것인데 RUN 08 등의 기록이 남아 있는지, 그렇다면 그것을 볼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일까 궁금하다. 이 기능이 있다면 달림이 시계의 기능은 막강할 것 같다.
첫댓글 전 사용할 줄도 몰라 그냥 출발시간과 도착시간만 잽니다...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강호의 고수께서 겸손의 말씀을... 랩타임은 측정하시겠죠?
이젠 재미나게 달리실 수 있겠네요..근데 그전에도 시간측정은 하셨잖아요
랩타임 없이 스플리트 기능만 있는 시계였죠.
맨발 장군님이 이수동님인가요, 아니면 김학권님일까요?
이수동 장군님이십니다.^^
날로 달림이의 비법을 쌓아가시는 병석님 축하,,, 즐날되세요
저두 시간 숫자에 별 관심이 없어서, 출발과 도착만 재는데, 좋은기록 내시고 활용 잘하세요.
출발과 도착만 재는 분들이 의외로 많으시네요~ 열심히 시계 차고, 페이스 조절해야한다는데...... 어렵네요^^ 연습이 필요한 작업인 듯~~~
아 저도 하나 마련할려고 찾고있는데 참 종류도 기능도 여러가지네요 그리고 마라톤 시계뿐 아니라 참 많은 시계가 있어요 그중에 ..낚시시계도 있네요 ...ㅋㅋㅋ 등산시계는 머 고도(?)정도 나오겠다 싶은데 낚시시계라 ㅎㅎ
달리기 초보가 너무 빨리 시계를 챙긴 건가요? 창피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