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후 2024년 11월 19일 “3분의 기적”
(하루 3분의 말씀 묵상을 통해 당신의 삶에 기적을 체험하세요!)
제목: 내 영혼의 기적: 거듭남 2
[요한복음 3:3]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나라를 볼 수 없느니라
🍀김영주 님의 <네가 내 딸이라 행복해>책에 소개된 이야기입니다.
‘앤 그루델’은 자신이 다른 사람들과 다르다는 것을 알아가면서 성장했습니다.
입이 삐뚤어지고, 코가 삐뚤어졌으며, 치열도 고르지 못하고 발음도 정확하지 못한 소녀였습니다. 그녀는 언청이, 즉 선천성 구순구개열로 태어난 것입니다.
지금은 어느 정도까지는 수술이 가능하지만, 그 당시는 거의 불가능한 수술이었기에 심한 우울증에 시달리면서 열등감으로 부모를 원망하며 공격적인 삶을 살았습니다.
그래서 부모도 딸을 멀리했고, 친구들도 앤을 피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살다보니,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 자기를 싫어한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그녀가 다니던 학교에서 속삼임 검사 (The Whisper Test) 가 있었습니다.
교실 한가운데 칸막이를 설치하고 칸막이 저편에 있는 담임선생님이 하는 말을 그대로 반복하도록 해서 얼마나 정확히 듣는가를 알아보는 지금으로서는 대단히 원시적인 테스트였습니다.
그녀의 차례가 되었을 때 레너드 선생님은 다른 학생들에게 하던 말과는 전혀 다른 말을 하셨습니다.
“나는 네가 내 딸이었으면 좋겠어”
이 말에 충격을 받은 그녀는 선생님의 말을 반복하는 대신 “선생님, 정말이세요?” 라고 물었습니다.
이 말의 뜻을 알아차린 선생님은 “그럼 그렇고 말고... 나는 정말 네가 내 딸이었으면 좋겠어” 라고 더 크고 분명하게 다시 말했습니다.
이 말은 앤의 인생을 완전히 바꾸어 놓은 전환점이 되었습니다.
의기소침하고 우울증에 시달리던 그녀가 선생님의 딸로 새로 태어나자 학교 생활이 신나고 공부가 재미있고 친구들도 좋아지기 시작했으며 모든 것을 긍정적으로 바라보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자신처럼 우울증에 시달리는 사람들을 돕기 위해 심리학을 공부했고, 실력있는 유능한 심리학자로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요한복음 3:2] 그가 밤에 예수께 와서 이르되 랍비여 우리가 당신은 하나님께로부터 오신 선생인 줄 아나이다 하나님이 함께 하시지 아니하시면 당신이 행하시는 이 표적을 아무도 할 수 없음이니이다
자신을 인정해 주는 사람의 딸이 된다는 것… 육신의 어머니도 멀리한 자신을 사랑해 주는 분이 있다는 것이 엄청난 사건이듯이, 우리가 창조주 하나님의 자녀가 된다는 것은 엄청난 사건입니다.
니고데모는 사회적 경제적 종교적으로 대단한 사람이었지만 영적인 목마름과 갈급함으로 밤에 예수님을 찾아왔습니다.
그런데 그의 믿음은 잘못된 믿음이었습니다. 그는 예수님의 표적을 보고 믿었기 때문입니다.
이에 예수님은 니고데모에게 “내가 진실로 진실로 내게 이르노니 사람이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늘나라를 볼 수 없느니라”고 하셨습니다.
표적은 물리적인 현상적이요 땅의 일, 육신의 일이기에, 예수님은 ‘진실로’를 6번에 걸쳐 강조하시며, 거듭나야만 하늘 나라를 볼 수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이 말씀은 니고데모의 심장을 관통하는 말씀이요, 예수님의 진실인증마크, 진리인증마크인 말씀입니다.
거듭남은 헬라어로 <위로부터>라는 뜻입니다. 즉, 거듭남은 영적인 차원이요, 신령한 하늘의 일이며, 위로부터 주어주시는 것입니다.
지성인 니고데모가 ‘주님 그게 무슨 말씀입니까? 거듭나다니요. 그럼 나 같은 이 늙은 노인이가 어머니 뱃속에 들어가서 다시 태어난다는 말입니까?” 라고 다시 물었고, 예수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요한복음 3:5]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물과 성령으로 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느니라
수학에서 X와 X3제곱은 더할 수 없습니다. 차원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거듭남의 문제는 차원이 다른 것입니다.
예수님은 니고데모를 영적인 차원, 하늘의 차원, 성령의 일로 올려, 거듭남은 전적으로 영적인 차원에서 이루어지는 것이지, 학문적으로나 이성적으로 결코 이해할 수 없음을 말씀하셨습니다.
땅에 씨앗을 심으면 처음엔 아무 변화가 없지만 물과 거름과 햇빛이 적당히 비춰지면 죽음처럼 보였던 땅 속에서 다시 살아나면서 작은 싹을 틔우고, 결국 아름다운 꽃이나 나무로 성장합니다.
우리가 예수님을 믿고 하나님의 자녀가 되면 우리의 옛 자아는 '죽은 씨앗'처럼 땅속에서 변화를 겪고, 새로운 생명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거듭남은 단지 물리적인 변화가 아니라, 내적인 죽음과 부활을 경험하는 새로운 영적인 생명입니다.
우리 모두 하나님 말씀에 의하여 썩을 육신이 썩지 아니할 새로운 몸으로 거듭난 자신을 사랑하고, 하나님의 자녀라는 정체성을 잊지 말고 담대하게 살아가길 기도합니다. (2024년 11월 17일 주일예배 설교 말씀 참조)
🙏하나님 아버지, 하늘나라를 볼 수 있고 하늘 나라에 들어갈 수 있는 거듭남의 비밀을 깨닫게 해 주시니 감사합니다.
영적으로 새롭게 거듭남을 통해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특권을 누리게 하시고 허물과 죄로 죽었던 저를 살리시며 성령이 기름부으심으로 참된 인간이 되게 하심에 감사드립니다.
장차 누릴 영생을 바라보고 거듭난 자만이 누리는 진정한 인생의 가치와 의미를 깨닫고 주님의 자녀답게 살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 [3분의 기적] 밴드로 초대합니다.
https://band.us/n/a7ab51K0gfk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