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강철새조망대는상설전시실, 기획전시실, 조망대로 구성 되어 있다. 조망대에는 고배율 망원경 및 방송용급 파노라마카메라가 설치되어 있어 금강을 찾는 아름다운 철새의 모습을 관찰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금강의 장엄한 아름다움과 충청남도 일대 및 서해바다를 한눈에 볼 수 있다. 또한 철새탐조회랑 및 금강조류공원, 철새신체탐험관 등의 시설이 있어 학생 및 일반인들의 생태학습장으로 활용할 수 있다.
군산 금강 철새 조망공원 입구
철새 조망대 - 금강의 아름다운 모습과 철새를 관찰 할 수 있도록 망원경이 설치되어 있다. - 혹한으로 아쉽게도 새의 그림자도 못보고 말았다.
입구의 안내도
철새 신체탐험관 - 가창 오리모양으로 만들어 놓아 가창오리의 외형 및 가낭,모래주머니 등 내부구조를 직접보고 체험 할 수 있다. 생태연못 -갈대밭이 조성되어 있는 인공생태연못으로 ,비단잉어 및 각종 어류가 서식한다.
부화체험관은 부화의 상징성을 반영한 전국 최초의 알모양의 건물로 1층에 60여종의 새들의 알에서 깨어나서 자라는 전 과정을 볼 수 있고, 2층은 조류생태학습 자료실로 꾸며져 있다.
금강에서 서식하는 새 종류들
본관에 만들어 천장에 매달아 놓은 조형물
사진전도 열리고 있었다 - 뻐꾸기 새끼가 자기보다 작은 오목눈이한테 먹이를 얻어먹고 있다.
??새가 새끼에게 나무열매를 먹이고 있다.
내부에 전시해 놓은 박제 새들
오색 딱따구리
소쩍새
매 종류
새의 왕인 독수리
여러 새들을 유리 면을 통해 전시해 놓았다.
우리나라의 물고기도 여러 종류 전시해 놓았다. "납자루와 밀어"
상설 전시실의 전경
중국 친선 사절단의 축하기념품
장 문을 열면 그 이름 새들의 설명과 박제품이 들어있다.
녹색 중부리 - 부리의 색이 특이하다.
철새 조망대에서 내려다 본 풍경
금강 조류공원 - 물새장, 산새장,맹금사, 소조장, 산림욕을 즐길 수 있는 산책로 등 전국적인 생태체험학습시설이다.
새만금 방조제가 보인다. |
|
첫댓글 다양하게 많은 것들을 담으셨군요. 이래서 인기가 좋은것 보다 잠잠한 쪽이 더 좋지요.
채 놓칠뻔 했던 것들은 보게되어 감사드립니다.
열심히 사진 찍는 모습이 프로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ㅎㅎ
와우~~ 잘 보고 갑니다.
와 ~~ 사진 잘찍으셨내요.
놓친부분들을 이곳에서 보게됩니다. 멋진시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