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겨퀸’ 김연아(32)를 며느리로 맞게 된 고경수(사진) 대구평화교회 목사는 25일 국민일보와 통화에서 “예비 며느리(김연아)와 아들(고우림)이 모두 착하다”며 “앞으로도 두 사람이 하나님 안에서 각자 자기 달란트를 잘 쓰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연아와 결혼하는 고 목사의 아들 고우림(27)은 경북예고와 서울대 성악과를 졸업했고 현재는 서울대학교 대학원에 다니고 있다.
그는 “예비 며느리는 오랫동안 유니세프 홍보대사로 일해왔고 아들도 내가 하는 이주민 사역을 도왔다”고 부연했다. 고우림은 개신교인이고 김연아는 가톨릭 신자다. 고 목사는 두 사람의 종교와 관련 “둘 다 하나님을 믿는다는 점에서 같다. 두 사람의 신앙이 매우 성숙한 단계는 아니지만 (하나님 안에서) 잘 성장해나갈 것으로 믿는다”고 했다.
고 목사는 오랫동안 대구 달성에서 이주민 사역을 해왔다. 아들이 목회자가 되길 바라지는 않았느냐는 질문에 그는 “내가 워낙 힘들고 가난하게 사역하는 걸 아들이 봐왔다. 목회자의 길이 아니라도 선한 일을 하길 바란다”고 했다. 김연아의 가족은 예비사위 고우림에 대해 “나이는 어리지만 워낙 착하고 선한 친구”라면서 “딸에게 없는 부분도 잘 채워줘서 마음이 쏙 든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진다.
중략
고 목사는 두 사람의 결혼 소식이 알려진 것과 관련 “가능하면 결혼 한달 전 쯤 공개하려고 했는데 예상보다 빨리 알려졌다”고 했다.
이날 고우림 소속사 비트인터렉티브는 두 사람이 지난 2018년 올댓스케이트 아이스쇼 축하무대를 계기로 처음 만나 3년 간의 교제 끝에 오는 10월 결혼식을 올린다고 밝혔다. 대구평화교회는 매주일 달성군 현풍면 ‘블레스 유’라는 이름으로 커피 가게를 운영한다. 달성공단에서 일하는 이주노동자들과 이주민여성들은 이 카페 교회에서 매주 예배를 드린다. 고우림은 교회에서 아버지를 도와 이주노동자들에게 한글을 가르친 것으로 전해진다.
첫댓글 예비 며느리; 워딩 존나 맘에 안드네
댁 아드님이 김연아 남편으로 취직한거라고요
ㅋㅋ 김연아가 '며느리' ㅋㅋㅋ 존나 맘에 안드네 씨발
남자 신데렐라네. 조신하길
보면 꼭 여자한테만 우리 며느리 어쩌고 이러고 남자한테는 예비사위가 어쩌고저쩌고 평가질 안하더라 여자가 김연아인데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후,,,,, 후,,,,,,,
삭제된 댓글 입니다.
결혼전제 연애라고 사진까지 같이 떠서 인정한거일걸? 열애설 뜬 김에 그냥 다 인정한거 같은데 본인들은 그냥 한 달 전에 결혼 소식으로 알릴 계획이었던 거 같음
더팩트인가 사진찍어서 단독 열애설 내서 인정한거
아니... 아버지가 목사인 대구 남자인데 심지어 미필이야? 실화냐고
✌️대구✌️에서 목사라... 얼른 도망쳤으면
삭제된 댓글 입니다.
왜 저기 문제있는곳이야?!
대구 미필 목사 아들 예…..
삭제된 댓글 입니다.
그나마 다행이다,,
33... 아니 나도 갖고 오기전에 교회 찾아보니까 오랫동안 이주노동자 이주민 위해서 봉사오래해서 오... 하고 가져온건데....
이재명 지지자라니 그나마 다행
그나마 다행이다ㅠ 알려줘서 고마워
아 다행이다....하루종일 신경쓰였는데..고마워
그렇구나 다행이다 그래도
좋은일 하시고 이재명 지지자면 괜찮구만..
그래도
달성공단에서 일하는 이주노동자들과 이주민여성들은 이 카페 교회에서 매주 예배를 드린다. 고우림은 교회에서 아버지를 도와 이주노동자들에게 한글을 가르친 것으로 전해진다.
이 부분 보니까 착한 사람들 같아서 마음이 놓여.
예비 신랑 고우림씨는 어떤데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아 이거 너무 귀엽ㅠㅋㅋㅋㅋㅋㅋ
22..나도
며느리라는 단어조차 연느에게 붙이기 아까워 ㅠㅠㅠㅠㅠ
🚬🚬후
어엉?.. 연느님 결혼해???
대구남….?
아 나 지금 대충격이야 나에게 연느는 특별한 존재인데...
착하기만 하세요?
며느리.....
좋은일 많이하신건 알았으니까 연느를 떠받들어살았으면 하는게 나의 바람…ㅠ
1찍이라 다행인데... 아 섭섭해 언니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