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리얼터친구 전선진 리얼터 입니다. ^^
2024년 6월 벌링턴 부동산 동향입니다.
6월에는 지난해와 지난달에 비해 전반적인 판매량이 감소했지만, 신규 매물도 감소했습니다. 벌링턴의 주택 공급량은 다른 지역보다 낮으며, 새 리스팅매물과 매매된 주택 간의 비율(*SNLR; Sales to New Listings Ratio)은 48%이고 *주택 재고율은 3개월입니다. 벌링턴의 벤치마크 주택 가격은 1,050,700달러로 지난해보다 거의 2% 하락했습니다.
올해 들어 콘도와 단독 주택의 판매량이 가장 큰 폭으로 감소했으며, 신규 매물은 반단독 주택(Semi-detached house)을 제외한 대부분의 주택 유형에서 증가했습니다. 주택 재고율은 주택 유형에 따라 다르며, 반단독주택(Semi-detached house)과 타운하우스는 1개월 조금 넘는 재고율을, 단독 주택은 3개월, 아파트는 6개월을 보이고 있습니다. 모든 주택 유형의 가격이 하락했지만, 타운하우스는 전년 대비 가격이 상승했습니다.
*SNLR: 매달 팔린 주택 매물의 수가 새로 리스팅된 매물의 수를 능가하면 주택 시장의 재고량이 줄어들게 되어 매물 부족 현상을 보이게 되며, 그 반대가 되면 매달 재고 매물이 쌓여갑니다. 대체로 이 비율이 60%를 초과하면 Seller's Market, 40% 미만이 되면 Buyer's Market으로 여겨집니다.
*주택 재고율(Months' Supply): 최근 월간 주택 판매율을 기준으로 기존 주택 재고 판매에 몇 달이 소요되는지를 보여주는 지표입니다.
안녕하세요.
최신 법률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한 부동산 중개인 전선진(Sunjin Jeon)입니다. 캐나다 남편과 결혼하여 현재 온타리오주 해밀턴에 거주 중이며, 전문가의 열정과 젊은 감각으로 여러분의 부동산 거래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끝까지 확실하게 도와드리며, 친절한 상담으로 여러분의 니즈를 충족시켜 드립니다. 레노베이션, 스테이징 등 다양한 분야에서도 도움을 드릴 수 있으며, 빠르고 정확한 상담을 약속드립니다.
연락처는 한국과 캐나다 번호 두 개로 모두 전화/문자 가능합니다.
캐나다 번호: 289-698-3345
한국 번호: 010-2616-4760
카톡 아이디: sunjinje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