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안녕하세요... 해창리 남부역이 오래전부터 추진해왔으나 지제역개통과 최근경기상황 악화등으로 유보되긴했습니다만 정부에서는 전면취소가 아닌 장기적 계획으로 유보했다보시면 될거 같습니다..쉽게 말하면 서해선 삽교역 장래역과 같은 개념이죠.. 자료보시면 작년 주민간담회때 건의답변으로 남부역은 장기적 검토사업이며 삭제할 이유가 없다라고 나옵니다... 즉 계획에는 변동이 없고 , 다만 당장 역사를 신설할만큼 주변인프라나 인구가 미흡하고 지제역과 해창 남부역은 관할기관이 다른만큼 노선이 겹치고 거리가 가깝다는 여러이유가 대치되는상황이라 빠른시일내에 결정되기는 결코 쉽지 않을거라 보여집니다.. 결국 인구증가와 인프라대책이 관건이라 보여집니다...
첫댓글 안녕하세요...
해창리 남부역이 오래전부터 추진해왔으나 지제역개통과 최근경기상황 악화등으로 유보되긴했습니다만 정부에서는 전면취소가 아닌 장기적 계획으로 유보했다보시면 될거 같습니다..쉽게 말하면 서해선 삽교역 장래역과 같은 개념이죠..
자료보시면 작년 주민간담회때 건의답변으로 남부역은 장기적 검토사업이며 삭제할 이유가 없다라고 나옵니다...
즉 계획에는 변동이 없고 , 다만 당장 역사를 신설할만큼 주변인프라나 인구가 미흡하고 지제역과 해창 남부역은 관할기관이 다른만큼 노선이 겹치고 거리가 가깝다는 여러이유가 대치되는상황이라 빠른시일내에 결정되기는 결코 쉽지 않을거라 보여집니다..
결국 인구증가와 인프라대책이 관건이라 보여집니다...
정성스러운 고견 감사드립니다.
서해선 복선 전철 KTX가 안중역과 합덕역에 정차가 가능할거라고 이야기가 들리던데 이부분도 혹시 정보가 있을까요?
안중역은 규모면이나 입지등을 고려할때 가능성이 크지만 합덕역은 두고봐야 할거 같습니다.. 합덕역은 정차하더라도 교차로 인해 하루 정차시간이 단축되어 정해질 가능성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