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8월 10일 오전 11시 칭다오 청양 일마레 이탈리안 레스토랑에서 한국 최고의 교육마술사 함현진 마술사 특별 초청 세미나가 있었습니다.
(이글은 중국 청도의 카를로스님의 사진과 글입니다. ^^ 사진 감사드리고 정말 행복한 중국의 과학 마술 체험전입니다.)
어린이들에게 나누어 줄 뻥튀기도 준비하였습니다.
칭다오에 사는 어린이들이 무더운 여름방학을 맞아 뜻깊은 체험 교육을 할 수 있도록 한국에서 유명한 교육마술사인 함현진 마술사를 초청하여 마술속에 숨어있는 신기한 과학의 원리를 배우고 친구들과의 유대관계와 창의성을 키울 수 있는 과학마술 세미나를 개최하였습니다.
본 프로그램은 어린이와 부모님이 함께 하여 어른들도 자녀들과 함께 마술을 배우며 자녀들과 소통하며 함께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어린이 한 명이 나와 동전이 쉴새 없이 사방에서 나오는 마술을 함께 하고 있습니다.
함현진 마술사는 세계 최초로 러시아의 발명기업인 트리즈를 마술과 결합하여 세계 학술제에서 최고 인기 논문상을 수상한 교육마술의 대가입니다.
컬러 그림 동화책인데 아무것도 그려져 있지 않았던 동화책이 흑백 동물 그림이 나오고 또 컬러 그림으로 변하는 마술입니다.
녹색과 빨강의 구슬이 분리되어 있는것을 서로 섞어 흔든 다음 순식간에 각각의 색으로 분리하는 마술입니다.
두 가지 색상의 구슬이 섞였다 분리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각 마술을 진행하면서 거기에 사용 된 과학의 원리를 하나하나 설명을 해 주어 어린이들의 창의적인 사고 능력 함양에 많은 도움이 되도록 하였습니다.
원리를 알고 나니 콜롬부스의 달걀처럼 허무하기도 하고 재미있기도 하고 모두 너무나 즐거워합니다.
미움이 사랑으로 변하는 카드 마술입니다.
사람의 마음을 읽는 심리 마술입니다. 1부터 60까지 적힌 숫자들로 이루어진 카드를 상대방에 보여주면서 상대방의 생일이나 나이 또는 좋아하는 숫자 등을 생각하라고 하고 카드에 그 숫자가 있는지 질문하여 상대방이 생각한 숫자를 100% 맞추는 마술입니다.
이 마술은 이진법을 이용한 원리인데 우리가 가장 많이 쓰이는 0~9를 사용하는 10진법과 시간에 사용되는 12, 24, 60진법..그런데 2진법은 생소하지요?
이진법은 근래 컴퓨터가 발명되면서 사용되기 시작한 0과 1의 조합으로 만들어진 숫자입니다.
컴퓨터공학에서는 0과 1로 이루어진 2진법과 0,1,2,3,4,5,6,7,8,9,A,B,C,D,E,F로 이루어진 16진법을 사용하는데 가장 기초가 되는 진법이 바로 이진법입니다.
그런데 이 이진법의 원리는 서양에서는 17세기 초에 독일의 철학자 라이프니츠에 의해 고안되어 나왔지만 동양의 주역이론에 이진법이 함축되어 있는 것을 보고 체계를 정립시켰다고합니다.
어조선족 어린이 한 명 한 명에게 지도를 해 주시는 함현진 마술사님..
엄마 어때요? 신기하죠? 웃음 꽃 함빡..
엄마의 숫자를 알아 맞히는 마술 나도 마술장. ㅎ
하나 하나 자세히 알려 주는 마술사 함현진입니다.
이곳 일마레 레스토랑 김홍주님 부자...김홍주님 부자되세요~~~^^ 언제 한 번 홍주(와인) 마시러 갈께요..ㅎ
주원아..엄마가 가르쳐 줄게..^^
엄마가 더 신나 하시는 모습 보이시죠? ㅎ
컬러비젼을 이용해 색을 알아 맞추는 심리 마술입니다. 안정과 성장을 상징하는 녹생이지요? ㅎ
밤송이님도 두 아드님들과 함께 열심히 배웁니다. 아빠와 이렇게 함께 할 기회가 있으니 더 좋지요?
상자속의 주사위 색상을 어떻게 안보고 맞출 수 있을까요?
마술의 과정을 재치있는 동작으로 표현합니다. 마술은 원리를 알고보면 간단하지만 처음 그 원리를 고안한 사람은 대단한 창의력을 가진 사람일 것입니다.
오늘 세미나가 어린이들의 창의력 계발에 큰 도움이 되었을 것입니다.
어리지만 가장 열심히 해 준 멋잰이 주원이에요^^
목걸이 사이로 링을 떨어뜨리면 링이 목걸이에 걸리는 마술입니다.
그냥 따라하면 절대로 안되지요?
여기에도 여러가지 과학의 원리가 숨어 있고 그 원리를 하나 하나 배워봅니다.
어쩜 아이보다도 엄마와 아빠가 더 신기해 하고 재미있어 하는지요.ㅎ
어린아이도 엄마와 함께 소통하고 함께 나누는 시간입니다. ^^
자~엄마랑 함께 과학 마술 배우는 내내 열중하는 모습들..^^
컵에 물을 따랐는데 어? 물이 없어졌어요.
정말 마술사가 물을 없앴을까요?
마술사가 신이 아닌데 어떻게 물이 없어질 수 있을까요? 이 마술에도 과학의 원리가 숨어있습니다.
스폰지 마술입니다.
분명 한 개였는데 두 개, 세 개..막 늘어납니다.
결국은 큰 하트로 변하고 말았군요.
이상한 무늬의 카드를 빙빙 돌리니 카드에서 동전이 보이고...
어? 카드에서 손으로 진짜 동전이 떨어집니다.
원리를 가르쳐주니 간단하고도 너무 재미있지요?
오늘 마술 교육에 사용된 교재는 모두 어린이들에게 나누어주었습니다.
돌아가서 가족이나 친구들에게 보여주면 인기 짱이 되겠지요?
끝나고 식사하는 어린이들이 너무 예쁘고 귀여워서 찍어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