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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마하 YZF R1-R6 Clu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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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튜닝및 diy게시판★★ 스크랩 954 작업기 200여장 스크롤압박
주팔앙자(현주환) 추천 1 조회 716 10.05.21 00:16 댓글 24
게시글 본문내용

안녕하세요 주팔앙자임니다.

오늘은 투어도중 3단미션이나가버린 CBR954임니다.

출시당시 상당한인기를 몰던녀석으로 명차지요 ㅋㅋ 아직도 많은분들의 사랑을받는 기종임니다.

투어복귀하며 바로 리프트에올려주심...

구입해오신지 1주일밖에안돼었는데 ㅠ.ㅠ 흑흑... 눈물이 앞을가리는군요 ㅠ.ㅠ

넘깔끔한녀석인데...

 

외장카울 분해부터 고고...

 

찍사는 오늘도 우재녀석 항상 빡신데 많이도와줘서 고맙다 엉아가 맛난거많이사주마 ㅋㅋ

 

카울분해해보고나니깔끔함...

가스켓오일하나비치는것도없군요...

 

클러치쪽과 밑에 오일드래인케이스 뜯어서 문제의 미션을 찾아봄니다.

 

구랏찌방~ 이건 한미일 삼개국어가 다드러가있는용어이지요

클러치룸 클러치케이스 가 맞는표현임니다.

근데 정감가는 구랏찌방...

이런유사한단어로 핸들이빠이꺽어 또는 CT100 앞리다이가있지요

핸들이빠이꺽어는 다들아실터이고 앞리다이는 프론트캐리어라는... 해석은알아서 ㅋㅋ

 

구랏지방뜯다말고 엄한곳 만지는 주팔이 맞을때가됐나봐요...

 

아 이녀석 태백가야되는데 ㅠ.ㅠ 이녀석 앤진뻗고 주팔이 선더켓앤진뻗고 결국 태백은 물건너가고 봉천동 YSK텐덤하고 갔지요 ㅠ.ㅠ

2전때는 정말 목숨걸고갈꺼임... 죽어도갈꺼임...

 

클러치아우터 탈착후 내부 모습 오일이안빠져서 좀 지저분해보이는군요;;;

 

저놈에 배는 뭐가들었을까 궁금함니다. 처묵은게많으니 배도 빵빵함...

배로보면 주팔이가 사장인줄알겄음...

 

오일?주고....

 

기어 쪼각 찾았습니다. 문제의 녀석임니다.맘같아서는 알곤이나 레이저용접해주고싶으나 그런 무모한도전은 다음기회에...

 

954클러치룸 내부 공개임니다. 오일펌프 크랑크 기어콤프 클러치엑슬(?)암튼 이렇게보이는군요...

 

기어콤프 탈착했습니다.

 

좌측하단에 하나 이빨나간거보이시죠? ㅠ.ㅠ 이놈때문에 앤진내려야됨니다.

우리 모두 RS4V로 갑시다....

카세트방식의 RS4V가 진리인듯...

 

몇일간 이자리를지킬찌 의심욈니다 ㅠ.ㅠ

 

날도 저리좋은데 일광욕이나해야되는 954팔자가 ㅠ.ㅠ

 

뎀퍼 탁착....

 

쓸대없는사진도많이찍는 우리우재 나 엿먹이는데 아주 재주좋지요 ㅋㅋㅋ

 

탱크탈착후...

 

에어크리너 상태가 썩 양호하진못함니다 ㅠ.ㅠ

 

인젝션 부분임니다. 스로틀바디와 인젝터가 일체형식임니다. 스쿠터와는 좀 다른방식이지요 ^^

 

이녀석이뭘까요~~~?

가변흡입시스템임니다. 스로틀비트는 것을 센서로 읽고 앤진온도나 흡입온도 뭐이딴거 봐서 에어흡입을 가변식으로 개패해주는방식이지요 ^^: 신형바이크들은 뭐 이딴거 다들어있지요

하이테크니컬한뭐시깽이던뭐던 개나줘버려 그냥 강제개패방식이짱이지요 ㅋㅋ

다행이선더켓엔 이딴 무거운거없어서 매력적이라는 ㅋㅋㅋ

 

 

슬슬 954해부를하며 바이크가 고철이돼어가는것임니다.

 

스로틀바디(인젝터) 제거중....

 

이번에 질러버린 아스트로 메인자끼 이놈 마냥좋은줄알았는데 그게아니라는...

 

초점은 어따잡아놓으셧나요 ㅡ.ㅡ;

 

오일이좀빠지니까 깔끔해지는군요 ㅋㅋㅋ 

 

이제 슬슬 앤진내려야되는데 ㅋㅋㅋ

 

기화기시스템은 케힌인가? 뭐 이브렌드많이쓰는듯한데 아직 이브렌드에대한 정보나 지식이없습니다.

아시는분 조언좀 ㅋㅋ그냥 어떤브랜드인지를모르니까 ㅋㅋ

대부분이거던데 ㅋㅋ

 

 

윙카다이가없으면 더 날렵할텐데 이런 미칠듯이 뾰쪽한 엣지 이딴거좋아함니다.

R6뒤에서 받으면 정말 뱃대기 찢어질듯한 포스 ㅋㅋ

선더켓에 저렇게해볼려고했는데 주인닮아 너무 둥굴둥굴한 선더켓에 장동건마냥 조각라인을잡기는 하늘에별따기라 그냥포기.....

 

이거 뭘로풀러야될까요...

특수공구하나맹그러야되겠군요 ㅋㅋㅋ 

 

시도를하다가 그냥 포기 공구가게가서하나사왔어요 이제 울가게 954앤진내릴수있다 ㅠ.ㅠ 아~~

젠장...

이거로 맞으면 정말 머리 뽀개질듯 ㅋㅋㅋ중기 용이라는데 ㅋㅋㅋ ㅎㄷㄷ한사이즈임니다 ㅋㅋ

 


꼭 공구가게 심부름하면 뭐하나사오는습관은 아마 개도못주는 습관인듯....

티랜치2개 자석접시 그리고 포크오버홀할때사용하기좋은 6mm 롱복스알 이녀석이없으면 좀 불편하지요 ㅋㅋ

 

저게 임팩인지 함마드릴인지 구분안가지만 임팩임...

 

무진장크지요? ㅋㅋㅋ

한번잡고돌려봤는데 무슨 할리핸들잡은것보다 더한느낌....

 

앤진은뭐 그냥 쉽게 들어내림니다.

954앤진 뭐 그리무겁지않아요 ㅋㅋㅋ

 

뒤집어서 미션룸만 쏙 까야지요 ㅋㅋ

미션룸을 왜 내리지않고 못풀게해놨을까요 제조사에 찾아가 무러보고싶지만...

비행기값없어서 포기했지요...

 

 

 

베터리로 받쳐놨더니 사이즈 딱이라는 ㅋㅋㅋ

 

미션이보임니다 ㅋㅋㅋ 복잡해보이지만 1분간 머릿속에 상상하면 쉽지요^^:

 

이녀석 이빨이 뿌러졌어요 ㅠ.ㅠ 흑흑... 치과델꾸가줘야되는데 ;;

 

미션룸 오픈... 크랑크가 조딱커요 ㅋㅋ 우와~~ ㅋㅋ

미친듯이 크지요 ㅋㅋㅋ

 

크랑크케이스임니다

 

이제 부품오더하면 돼겠군요 ㅋㅋㅋ

 

메탈베어링 빠지지않게 잘해줘야지요 보관을 잘해야되요 ^^:;

 

자석그릇 사오자마자 쓰는군요 ㅋㅋ 역시 툴은 있으면 편함 ㅋㅋㅋ

 

앤진없는 954 몇일간 휴가임니다 ㅋㅋㅋ

 

 

자 몇일이지났습니다 강남혼다코리아 무진장빨리왔어요 ㅠ.ㅠ

이규호주임님 김영빈사원님 감사함니다^^ 역시 항상 빠른 서비스 감사함니다^^

 

파츠들 이쁘게 나름 나열해봤지요 ㅋㅋㅋ

 

이제 앤진청소해줘야지요 ㅋㅋㅋ

 

미션 이번엔 깨지지않고 잘 굴러가줘~ ㅋㅋ

 

오일을자주갈아줘야되는이유가 이런부분임니다.

정 가운데보이는부분이 오일이흐르는 라인임니다.

 

이렇게 얇은 구멍에 막히면 바이크에 동맥경화가오지요...

그니까 오일자주자주갈아줘야지요 ㅋㅋㅋ

 

이런부분에 신경써서 잘 세척해줌니다.

 

크랑크가 마그네슘타입인가? 색깔만 그모냥인가? 무진장 딴딴해보이는군여 ㅋㅋㅋ

 

크랑크임니다 저거 볼트하나풀리면 깨꼬닥 ㅋㅋ

 

벌써 조립다했네요 ㅡ.ㅡ; 젠장... 우재녀석없으니 사진을하나하나못찍었어요 ㅠ.ㅠ

 

우선 티랜치로 후딱 걸어버리고

 

앤진이 새하얗죠? 2시간동안 벅벅 닦았습니다 ㅋㅋㅋ

 

이제얼추 조립이돼가는군요 ㅋㅋㅋ

 

도색이벗겨진부분도좀보이는군요 ㅠ.ㅠ

 

크랑크를 돌려봄니다. 

 

문제없이 잘돌아가는가 확인차 해봐야지요^^:

 

크랑크가막 움직여요 ㅋㅋㅋ

 

이제 토크랜치로 하나하나 X자로 번갈아가며 조여줌니다.

 

하나하나 앤진작업시 임팩은 절대사용하지않습니다.

 

이럴때 힘쓸려고 밥많이먹는거에요 ㅋㅋ

 

하나하나 토크랜치로 체킹하며 조여줌니다.

 

미션상태 다른곳들은 나름양호함니다.

 

모든볼트는 다 토크랜치로 규정댄토크값으로 조여줌니다.

하나라도 빡!~ 소리나면 속터지죠...

 

티랜치로 우선 걸어놓고

 

안에 벨브심 찍을라고했는데 ㅠ.ㅠ

 

살짝보이는군요 ㅋㅋㅋ

 

플러그 순정이 덴소이리듐인듯 ㅋㅋㅋ

 

토크렌치의 규정값이 어디나와있냐면 메뉴얼에있지요 ㅋㅋㅋ

 

이렇게 각자 볼트마나 고유의 토크값이적혀있습니다.

그래서 메뉴얼을 죽어라 구하고 보며 작업하는것이죠

지금은 18기가정도모아놨다는 ㅋㅋㅋㅋ

볼트의 인장강도가 일반볼트보다는 좀 강한볼트류인듯함니다.

10mm볼트기준 보통 10~12토크로 조여주는데 이건좀 더조여주는군요...

 

미션조립돼는순서임니다.

 

이건 기어쉬프트포크 부분임니다^^;

필요한부분마다 프린팅해서 한번보고 버리지요 ㅋㅋㅋ

작업하며 보다보면 기름묻고하니까 이렇게 한번쓰고버리는게 부담은없습니다 ㅋㅋㅋ

A4용지뭐 얼마안하잖아요 ㅋㅋㅋ

 

사장님도 열심히 보시는데 왠지 뭐지? 하는 표정이시네요.....;;;;

 

조립돼는 부분임니다 ㅋㅋ

 

사장님이 들고계신것이 기어쉬프트포크 임니다.

흔히들 옷걸이기어라고하지요

저걸 왜옷걸이라고 부르는진모르겄습니다

하나도 옷걸이같지않아요 ㅋㅋㅋㅋ

 

장착된 모습임니다 ㅋㅋㅋ

한곳에 3개가 연결되어있어요 선더켓은 2개의 축에 2개 1개 연결되어있는데 이놈은 한곳에 3개 다물려버렸네요 ㅋ

 

이렇게보시면 좀 이해가시나요? 윗쪽 이상하게생겨먹은녀석이 기어레버 움직일때마다 조금씩 앞뒤로 움직이면서그레일을타고 쉬프트포크가 움직이며 기어변속을해주는방식임니다.

조~~ 금 이해가시나요? ㅋㅋㅋ

 

이건 오일펌프 드래인부분인데 여기 이것저것 찌꺼기들이 낌니다.

앤진작업하면 이런부분 신경써서 청소해줌니다.

 

조립조립조립~~~

이제 조립은 대충 끝나가는군요 ㅋㅋㅋㅋ

 

마무리도 토크랜치

돈많이벌어서 디지털방식으로 하나더사야되는데 ㅠ.ㅠ 넘비싸다는 ㅋㅋㅋ

 


볼트류도 휘발류로 하나하나 다 세척해줌니다 ㅋㅋㅋ

 

이렇게 동와샤가있는볼트가있고 없는게있으니 주의하셔야되는부분이있습니다^^:

 

이거와샤 바뀌면 오일질질새요;;;

주의하세요;;; 

 

손이안보이게 빠르게 돌려줌니다 ㅋㅋㅋ

 

 

그리고 토크랜치 ㅋㅋ

 

하도의심많은분들이많아서 ㅡ.ㅡ;

솔직히그건아니고 찍사가 문제;;;;

 

열심히 규정된토크값으로 조여줌니다^^

 

구랏지~ ㅋㅋㅋ

 

싹 딱아줌니다 ㅋㅋㅋ

   

점화플러그 순정이 이리듐 ㅋ

 

점화플러그 조여줄때도역시 토크랜치임니다.

 

뿌라꾸~ ㅋㅋ 표정이 개간지 ㅋㅋㅋ 

 

덴소 이리듐 ㅋㅋ

 

플러그토크는 그리강하지않아요;;;

 

규정토크로 조이지않으면 넘어가면 골치아프지만 덜조여서 빠져도 골치아프다는...

 

순정가스켓 그리고 에어크리너...

 

에어크리너 교체

 

속도계 장착중 지금조립하는게 속도센서라는 ㅋㅋㅋ

 

클러치룸도 하나하나 새척해줌니다^^

 

외부도 잘 세척해줘야됨니다

보이는부분이니까 오너분이혹시라도보시더라도 만족할수있게 ^^

 

코끼리 허벅지;;;;;;;

 

크랑크돌려가며 문제없는지 확인해줌니다^^

 

 

클러치쪽도 조립이 마무리돼어감니다 ㅋㅋ

 

하나하나 디스크하나 플레이트하나 순서대로넣어줌니다^^

 

새거가좋지요 ㅋㅋㅋ

 

조립완료? ㅋㅋ

 

스푸링은 이건 5개뿐 ㅋㅋ 내껀 6갠데 ㅋㅋㅋ

 

이것도 지긋이 X자로 조여줌니다 예전에 첨에 VF 이거그냥조이다가 깨먹어봤지요 ㅋㅋㅋㅋ

 

조금씩 조여줌니다.

임팩질하진말아주세요 ㅠ.ㅠ

 

마무리는토크랜치...

 

케이스 세척중인 사장님...

 

이물이나 오염도 확인후 조립함니다.

 

클러치정상작동여부를 이렇게확인해봄니다^^

 

클러치케이스 조립 볼트는 이렇게다넣어놓고 높이를비교하면 볼트를제위치에 조립할수있지요^^

 

첨 일배울때 이짓하다가 맞았는데 ㅠ.ㅠ

 

아직도이러고있어요 ㅋㅋㅋ

 

역시 X자로 헷갈려가며 조여줌니다 ㅋㅋㅋ

 

하나하나 휘발류로 닦아서 해줌니다.

 

아무리봐도 티랜치는 정말 잘만들었어요 ㅋㅋㅋ

벨런스가 너무나도 잘맞아서 ㅋㅋ짱이죠 ㅋㅋ

 

워터펌프임니다. 크랑크회전하면 거기에맞춰서 냉각수가 흐르는것이죠^^;

 

워터펌프조립...

 

플러그켑 조립...

작업시 인테이크파이프쪽은 꼭 막아주세요 뭔짓하다가 저거 잠시 ?놨던건데;;;

 

엔진본드 가스켓 휘발류로 살살 발라가며 문질러서 가스켓자국을 없애줌니다.

누가봐도 앤진작업한거 티나게하는건 좋지않습니다.

나중에 팔때도 티안날정도로 작업해줘야지요 ㅋㅋ

그래도 뭐 볼트자국다나긴하지만 그래도깔끔하게 작업은 ㅋㅋ

 

깔끔한가요?ㅋㅋㅋ

 

손으로 슥슥 문질러가며 가스켓자국 모두 없애줌니다^^:

 

여기저기 슥슥 깔끔하게 해줌니다^^:

 

 

미친듯이 닦아주지요 ㅋㅋㅋㅋ

 

으악~~~ 바닥이 걸래가되었군요 우재야~~~~~~ ㅋㅋㅋ

 

업들했습니다...

에이프...

선더켓 수리할때까지 이거타고다녀야되요 ㅋㅋㅋ

 

죽지않을라고 오래살려고 쓰는헬멧이아닌 쪽팔려서쓴담니다 ㅠ.ㅠ

에이프가 무슨 포켓바이크보다도작은 콤팩트해졌어요 ㅋ

 

이제 엔진올릴차래임니다.

 

이거뭐 그냥 한손으로 들고 올리면 쉽지요 ㅋㅋㅋ 

 

그렇지만 저도 사람인지라 센터젝으로 사용함니다 ㅋㅋㅋ

 

 

여기저기 앤진고정엑슬자리에 드라이버 우선 여기저기 꼽아놓습니다 ㅋㅋ

 

그리고 하나하나 엑슬로 바꿔야지요 ㅋㅋㅋ

 

젤큰 스윙암 엑슬이문제이지요 ㅠ.ㅠ 으앙~~ 이거 넣기 넘힘듬...

 

스윙암 앞뒤로 왔다갔다 하며 잘 맞춰서 넣어줘야되요 ㅋㅋㅋ 나름 요령이필요함니다. ㅋㅋ

집에서 혼자 작업하시는분들은 잘봐놓으세요^^;

 

엑슬끼우는중 ㅋㅋ

 

슥슥 맞는위치에 잘 끼워넣어야지ㅛㅇ ㅋ

 

그리고 손이안보이게 조여줌니다 ㅋㅋㅋ

 

이제 슬슬 머신이돼어가는군하~~~ ㅋㅋ 

 

엑슬풀러주고 텐션좀 풀러준뒤 이렇게 넣습다

그냥 끼우면;;;

체인쉽게늘어나요;;;

 

짜잔~~~ ㅋㅋㅋ

 

오일은 엘프 100%임니다 ㅋㅋㅋ

 

비싼 오일 한방울도 흘리지않게

 

정비실이 이렇게 밖에서도 잘보임니다.

 

이제 앤진올렸으니 할껏이많군요 ㅠ.ㅠ

 

이것저것 배선이나 호스부분 잘 고정해줌니다^^;

 

스로틀바디 조립하고 아직도갈길이멀어요 ㅠ.ㅠ

 

냉각라인도 꼼꼼히 체크해줘야되는부분임니다^^;

 

가운데보이는것이 아까말씀드렸던 가변흡입이지요 ㅋㅋ

 

아~~~ 아직도 할일이많앙~~~ ㅋㅋ

 

에어크리너 비포에프터...

 

에어크리너룸 조립완료 ㅋㅋㅋ

 

탱크도 이제 올려줘야지요? ㅋㅋㅋ

 

탱크올리고 시동온....

오일이 헤드까지올라가고 순환되고나면 잡소리사라지고 고유에소리가 나옴니다^^; 그전에는 스내칭하지않고

기둘러줌니다^^

 

이제 좀있으면 달릴수있어요 ㅋㅋㅋ

 

앤진올리고나니 저녁이군요

 

내일은 새차하고 카울올리고 간단한작업만하면 끗 ㅋㅋㅋ

 


잘잤니?954?

 

좀이딱아 새차기오면 닦아줄께? ㅋㅋㅋ

 

악셀그립도 이쁜것으로달아줌니다.

요즘 대세가 이녀석이지요 ㅋㅋㅋㅋ

 

좌우가 사이즈가다름니다

이유는 알죠? ㅋㅋ

 

그리고 XRT 조절식레버...

 

포장에도 꾀나 신경쓴 XRT점점발전해가는것이보기좋은데 좀더 빨리빨리 커졌음좋겠어요 ㅋㅋㅋ

 

이것이 물건이지요 ㅋㅋㅋ 여성라이더분들에게 이녀석이 큰도움을주지요 ㅋㅋㅋ

 

간지 XRT진리 ㅋㅋ

 

이건 케이블인젝터 케이블에 루브 쳐주는 놈임니다.

 

이렇게 하고 윤활유 뿌려주시면 클러치가 한결 가벼워짐니다^^

 

좀괜찮나요? ㅋㅋㅋ

 

바꾸기전.......

 

비교되지요? ㅋㅋㅋㅋ

 

볼트하나풀러주면 레버는 쉽게 빠짐니다^^

 

무식해보이는 순정레버...

둔기같군요 ㅋㅋㅋ

 

지지~~~

 

박박문질러 닦아준뒤

 

루브좀뿌려줬는데 젠장~!

 

이제 뒷브래이크 오일 교환해줘야됨니다^^:

 

8mm 랜치로 풀러주고 오일드래인시켜주며 오일보충해주면됨니다^^

 


요즘은 기계가 일하지요 ㅋㅋㅋ

 

여기에 오일을 마냥부어줘요 ㅋㅋㅋ

 

으~~ 지지~~~ ㅋㅋ

 

이제 대충마무리되어가니 새차

새차하기위해 고압새차기 하나삿는데 배송이안돼는군요 ㅠ.ㅠ

내일이나올려나?...

기둘리지못하고 그냥 새차해줌니다 ㅋㅋ

 

물부터 뿌려주고 ㅋㅋㅋ

 

새차용품으로 벅벅벅 문질러줘야지요 ㅋㅋㅋ

 

휠 체인 청소중임 ㅋㅋㅋ

 

손수 직접해주시는 사장님 처음부터끝까지 꼼꼼히 신경쓰시는부분을보며 항상 많은것을 배움니다.

 

시범을 지켜보며 감독질하는 주팔이 ㅡ.ㅡ;

 

물뿌려~~

 

네~~~ ㅋㅋ

 

꼼꼼히 찍고 꼼꼼히 닦는군요;;;

 

마무리~ ㅋㅋ 

 

 

이제 마무리되어가는군요 ㅋㅋㅋ

 

비상등하나 서비스달아드림니다. 

 

번호판도나왔어요 ㅋㅋㅋ

 

번호판달고나니 매물같지않고 소유된 바이크같군요 ㅋㅋㅋ

 

완성하고 전시실에서 한컷...

 

그림같군요 ㅋㅋㅋ

 

왁싱까지 모두마친모습임니다.

오느분께서 양손에 엄지손가락 치켜들며 만족해주시니 무한감동 ㅋㅋㅋ

 

오너분꼐서 바로 밤바리 고고싱하셧지요 ㅋㅋㅋ 저도 같이동행해드리고싶었지만

비노라 ㅠ.ㅠ 젠장~~~

 

혼다는 10일걸렸는데 야마하는 몇일걸릴까요? ㅋㅋㅋ

이렇게압박한다고 빨리오지는않는걸알지만 ㅠ.ㅠ 그래도 답답하다규~~~

이맘을알기에 최대한빨리출고시키려고노력하는 주팔임니다.

아~ 이제 954 미션교체작업기 끝이군요^^

끗!

이상 주팔앙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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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첫댓글 대단하십니다..^^

  • 작성자 10.05.21 01:30

    감사함니다^^;;

  • 와~~ 사진보면 누구라도 주팔앙자님 샾에 수리의뢰 하고 싶어질 정도네요.

  • 작성자 10.05.21 08:49

    과찬이심니다^^:;;

  • 10.05.21 14:04

    샵이 어디예요? 나 주팔빠 될거 같아요 ^^;;;;

  • 작성자 10.05.21 16:30

    아 아직그럴만한 대단하지못함니다^^: 샵은 동탄신도시에있구요^^:;;

  • 10.05.21 19:08

    허허...서비스도좋으십니다 ㅎㅎ

  • 작성자 10.05.21 20:38

    감사함니다^^:;;;;

  • 10.05.21 21:05

    고생하셨습니다 실례가안된다면 비상등 스위치 3선가닥을 어디에 물려야 비상등기능을 하는지 궁금하네요^^;

  • 작성자 10.05.21 21:12

    아 저차 혼다기준으로말씀드리면 하늘색 주황색 회색 이렇게이지요^^; 좌측윙카 우측윙카 그리고 릴레이본선 이렇게요^^;

  • 10.05.21 23:20

    멋지십니다^^

  • 작성자 10.05.21 23:41

    전 별로 멋지지는않은데 ㅋㅋㅋ 감사함니다^^

  • 10.05.22 10:51

    와~~대단하십니다. ^^

  • 작성자 10.05.22 12:57

    감사함니다^^

  • 10.05.23 02:52

    (질문)
    07r1 타는데요 손이 넘무 아파서 장가리를 잘 못가요 ?
    XRT레버로 바꾸면 해결이 되나요 ㅡㅡ긴것 짧은 것중 어떤것이 힘이 들드나요 ,?
    윤활류는 어떤것을 쓰시나요 ?
    손 안 아프는 운전 습관 좀 부탁 ?
    답변 부탁 합니다 ^^

  • 작성자 10.05.23 14:13

    흠 07R1이면 와이어방식이죠 와이어에 방청제좀뿌려주셔요 단 방청제뿌리면 자주해줘야되요 루브가좋다고도하지만 점도때문에 저항력이생기더라구요 와이어인젝터 몇푼안하거든요? 클러치쪽 그거해주시면 상당히가벼워짐니다. 그리고 XRT레버로바꾸는것은 저같이 손큰사람들은 비추임니다 단 손이작거나 아구힘이 약한 여성분들이나 손작은 분들은 정말좋은아이템일수있으나 가격이 좀 부담될수있잖아요 ^^ 와이어인젝터부터사용해보시는건어떨까요^^;;;

  • 10.05.23 16:04

    ^^ 손은 M 정도고 아구힘이 약한듯 합니다 그래서 파조.XRT 레버구입해 볼까하는 생각입니다 또 긴것이 좋을 까요 짧은 것 이 좋을까요 ...XRT 레버에 와이어인젝터를 이용해 윤활유를 바르면 장단 점이 생길것 같은데요 ??
    ㅡㅡ 추신 ) 파조와 XRT 비교 좀 부탁합니다 ..

  • 작성자 10.08.17 20:19

    파조와 XRT솔직히 별차이모르겟네요 ㅋㅋㅋ 파조를 그대로 카피하다시피한것이 XRT임니다 나름개선을했다는데 베어링도달고 근데 그 베어링 조금스다보면 파손돼더군요 ㅋㅋㅋ 별로 역활은없지만 아구힘없는분들에게는 추천할만하긴함니다 ㅋ

  • 10.05.31 16:27

    음 저ㅈ정도는 공임비두 많이 들어가요 공임비 라 총 엔진내린거랑 총가격좀 부탁드릴께요
    쪽지로 ㅎㅎ궁금

  • 작성자 10.08.17 20:19

    지금은 제가 샵을하지않기에 가격을 말씀드리기가 좀 ㅠ.ㅠ

  • 10.06.09 21:59

    대단하십니다.. 멋지네요..^^

  • 작성자 10.08.17 20:19

    감사함니다 전역후에도 열심히할게요

  • 10.08.17 20:07

    바이크 믿고 맞길수있을껏같습니다 이야 ㅠㅠ

  • 작성자 10.08.17 20:17

    감사함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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