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 INTERIOR
교육이라는 Value에 최고의 투자를 하다
세계적 수준의 시설과 콘텐츠를 갖춘 준오아카데미
준오아카데미는 7호선 청담역 9번 출구 바로 앞에 있다. 패션 미용의 거리 청담동의 아이콘이기도 하다. 지하 2층, 지상 8층 규모에, 세계적인 미용 교육시설을 갖추고 있다. 전체 전체면적은 약 820여 평에 달한다. 시설과 교육 콘텐츠, 소프트웨어가 국내외 통틀어 최고라고 할 수 있을 정도다. 준오아카데미는 최고 수준의 한국 미용을 배울 수 있는 글로벌 트레이닝 허브 미용 아카데미이다.
‘최고’라는 말은 쉽게 얻을 수 있는 단어가 아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자기 생각을 관철하고 끊임없이 추진해야 ‘간신히’ 얻을 수 있는 말이다. 준오헤어 강윤선 대표는 최고를 추구한다. 어떤 분야든 최고 전문가와 일해야 무엇이든 배우고 준오헤어라는 브랜드 가치를 올릴 수 있다는 게 강윤선 대표의 생각이다. 매장 건축과 인테리어도 마찬가지다. 준오의 체험 판매장이자 고급 헤어 살롱인 애브뉴준오 청담점은 민현식 건축가의 작품이다.
준오아카데미는 민성진 건축가가 팔을 걷어붙이고 나선 작품인데, 거리를 지나는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만큼 감각적이다. 옥상에는 나무가 자라서 거리의 가로수보다 더 많은 눈길을 끈다. 유리 외벽은 각 층을 구분하는 설치물에 의해 탑과 같은 구조를 보인다. 건축물이 아니라 미래로 성장하는 탑을 보는 듯하다.
준오아카데미는 교육하고 교육받는 공간이 남들 보기에도 부러운 곳이어서 근사한 인테리어와 멋진 건축물에서 미용을 배운다는 자긍심을 교육생들에게 심어줄 수 있었고, 준오아카데미에서 근무하는 직원이나 강사들의 남다른 자부심도 드높일 수 있었다.
준오아카데미 인테리어의 백미는 뭐니 뭐니 해도 사람이다. 지금까지 준오아카데미에서 배출한 국내 디자이너의 인원수는 약5,000명 이상이다. 건물은 헤어디자인 교육하기 가장 편안하고, 능률적으로 배치되어 있고, 시설도 그 기준에 따라 마련되어 있다. 디자인 교육을 받은 사람도 편하고 능률을 더 높일 수 있다. 준오아카데미에는 이름이 많다. 벽면 적재적소에 준오맨 어워드 수상자 이름이 가득하다. 준오맨 어워드는 준오헤어에서 매년 뛰어난 업적을 이룬 디자이너에게 수여하는 상인데, 이를 수상한다는 것 자체가 디자이너로서는 영광이다. 준오헤어의 역사도 벽에서 볼 수 있다. 벽이 준오아카데미에서는 게시판이나 다름없는 역할을 한다.
준오아카데미 강사는 아카데미에 근무하는 풀타임 강사도 있지만 대부분은 살롱과 아카데미 교육을 병행하는 디자이너들이 대부분이다. 미용 현장의 생생한 트렌드와 기술력을 가지고 학생들을 가르쳐야 해서 반드시 일정 고객 수와 매출 그리고 실력을 갖춘 디자이너만을 준오아카데미 강사로 선발한다.
또한 해외수강생 수업을 진행하는 강사들은 10~20년 이상의 살롱 고경력자로 구성되어 오전 모델 데몬스트레이션 강의와 오후 실습 강의에서 최신 트렌드 뿐만 아니라 다양한 살롱 팁을 제공하여 수강생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2020년 코로나가 시작되면서 그해 여름부터 개강하게 된 준오아카데미 디자이너양성과정은 그동안 브랜드 내부 교육만을 고수하던 준오 브랜드가 일반인을 대상으로 처음 선보이는 6개월 기간의 완성형 미용 교육과정이다. 준오아카데미의 30년 교육 역사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구성된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업계 최고 수준의 제반 조건으로 수강생들이 단순히 교육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양성과정의 커리큘럼은 여성 커트, 펌, 컬러, 스타일링, 업스타일 그리고 맨즈 커트 총 6과목으로 이루어져 있다. 각 과목의 강사진은 준오헤어 원장 및 하이퍼포머로 현장에서의 능력과 더불어 교육 능력이 입증된 강사들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단순 테크닉 교육에서 벗어나 실제 살롱 근무를 위해 필수적인 마케팅 능력과 고객 응대 능력을 길러주는 교육을 포함하고 있어, 수강생들은 졸업 시 완성형 미용인으로 거듭나게 된다.
디자이너 양성과정은 타이트한 스케줄만큼 소수 정예(약 12명)로 교육이 진행되며, 강사들이 학생 개개인에게 집중할 수 있는 교육 환경과 디자이너 양성과정 전용 실습 공간이 제공된다. 수강생들은 졸업 시 본인의 노력을 입증해 주는 준오아카데미 디플로마와 사순스쿨커넥 디플로마를 받게 되고, 준오헤어와의 채용 연계를 통하여 준오헤어 입사 기회를 얻게 된다.
준오아카데미에는 미용 시설뿐 아니라 3층에 미용교육 콘텐츠 제작을 위한 스튜디오도 있다. 이 스튜디오에서는 코로나 동안 중국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국 유행 펌 등 라이브교육을 진행했다. 온라인 강좌 촬영도 이 스튜디오에서 진행했다. 최근에는 주로 온라인 강좌와 트렌드 포토 슈팅을 많이 진행하고 있다. 준오아카데미를 방문하여 교육받거나, 준오아카데미 강사를 해당 국가에 초빙하여 교육받은 해외수강생 숫자도 매년 약 6천여 명을 넘어서고 있다. 한국 유행 펌 교육뿐만 아니라 여성 커트, 남성 커트, 스타일링, 경영교육을 비롯한 미용에 관한 모든 과목을 배우러 전 세계에서 준오아카데미를 방문하고 있다. 2016년부터 2023년 연말까지 온라인 강좌, 라이브 강좌, 현장 강의 등 지금까지 준오아카데미 교육받은 해외수강생 숫자는 누적 약 24만여 명에 달한다.
준오아카데미는 1994년 이대 앞에서 첫 오픈 후, 인턴 베이직 교육과정을 시작하고 있다. 2015년 신축 오픈한 청담 아카데미로 이전 후, 인턴 베이직 교육뿐만 아니라 해외수강생들이 방문하고 싶어 하는 유명 아카데미로, 특히 해외에서 더 명성을 크게 얻고 있다.
이번 4월 24일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되는 60기 준오컬렉션에서는 30개월간의 베이직 인턴 과정을 이수한 졸업생들이 디플로마를 받은 후, 그동안 교육받은 실력을 모델시연을 통해 보여줄 예정이다. 졸업식 후 정식 디자이너로 데뷔하여, 준오헤어 살롱에서 고객을 맞이하게 된다. 봄가을 2회 개최되는 준오컬렉션은 올봄 아카데미 30년 역사 즉 60회를 기념하여 런던 사순 아카데미의 인터내셔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마크 헤이즈와 크리에이티브 팀이 방문하여 축하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뷰티라이프> 2024년 3월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