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연금공단 대구지부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행안부 장관상
대구시는 2022년 12월 7일(수) 대구텍스타일콤플렉스에서 자원봉사자의 날(12월 5일)과 자원봉사주간(12.5.~12.11.)을 맞아 올 한해 지역사회를 위해 애써 주신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자 '제26회 대구자원봉사자 대회'를 개최했다.
올해로 제26회를 맞은 대구자원봉사자대회는 나눔과 실천의 정신으로 자원봉사활동에 헌신한 봉사자를 적극 발굴해 격려하고, 자원봉사문화를 확산시키고자 2003년 시작됐다.
이날 대구자원봉사자대회에서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황서종) 대구지부(지부장 여환희)는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은 UN이 정한 세계자원봉사자의 날(12월 5일)을 기념해 수여하는 자원봉사 분야 최고의 상으로 자원봉사 활동이 우수한 단체 및 개인을 대상으로 매년 시상하고 있다.
공무원연금공단 대구지부는 자원봉사자 양성을 위한 인큐베이터 역할의 연금아카데미 구축 운영, 우수한 인력풀을 중심으로 다양한 재능 나눔 활동 전개, 시민이 안전한 대구 만들기를 위한 지역사회 안전을 지키는 안전나눔, 다양한 재능으로 즐거움과 감동을 주는 문화나눔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 왔다.
대구자원봉사자대회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다섯 글자! 자원봉사자'라는 슬로건 아래 홍준표 대구시장, 이만규 대구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자원봉사자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자원봉사헌장 낭독, 유공자 시상과 소감 발표,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됐으며, 부대행사로 자원봉사 수상자들의 공적과 활동사진을 담은 전시회를 열었다.
첫댓글 축하합니다
대구지부 화이팅
행안부장관상 수상 추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