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덕)은 지난 28일 순천시(시장 허석), 순천시의회(의장 허유인)와 함께 ‘지역을 변화시키는 인재를 기르는 지방교육자치도시’를 공동비전으로 삼고, 이에 따른 교육적 가치와 과제를 실행하는데 협력하자고 약속했다.
이날 순천시청 대회의실에서 가진 공동 선포식에는 초·중·고 학생 및 학부모 대표, 유·초·중·고 교(원)장 대표, 풀뿌리교육자치협력센터장이 참석한 가운데 5개의 공동과제를 함께 실행해 나가는데 공동의 노력을 하기로 다짐했다.
순천시, 순천교육지원청, 순천시의회는 공동발표를 통해 학교와 마을이 더불어 성장하는 지역 교육생태계 조성, 학생과 시민 모두 삶의 주인이 되는 교육정책, 경계를 넘는 교육 네트워크를 통해 도시 전체를 배움터로 조성, 순천을 배우는 지역특화 교육과정을 통한 로컬형 인재 양성, 개인의 성장을 넘어 지역성장을 유도하는 평생교육을 실현해 나가는데 힘을 모으기로 약속했다.
특히 순천교육지원청은 공동과제에 따른 지속가능한 순천교육 주요사업으로 4개분야 13개 사업을 선정하고,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용덕 교육장은 “순천의 아이들이, 순천을 잘 알고 순천을 사랑하는 순천사람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지역과 함께하는 교육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며, “앞으로도 학교와 마을, 지역사회가 함께 연대하고 협력해 우리 아이들이 미래의 삶을 디자인하고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