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밍밸트 가는데 머그리비싸나여?ㅠㅠ 보통얼마정도하나요?
차종 스테이션웨건 포드 테일러 1996년 식 155,000 정도 주행했는데요 우프는 9월까지구여..
제가 3번째 오너인데 2번째오너한테 밸트 갈았냐고 물어보니 자기도 모르겠다고 자기는 13만쯤에샀다고하는데요.
뚜껑에 덮여있어서 육안으로 확인이안되서 테푸키 시골 그냥 정비소에 가서 좀 확인좀해달라고했는데 주말이라
월욜날 다시갈건데요.. 만약갈아야되면 얼마정도냐하니깐 한명은 5~600 다른한명은 3~400 (둘이친군데 마침그자리에
같이있었어요.. 별생각도안했는데 한 1~200정도하겠지했는데 깜짝놀랐어요.. 차는 1200불에 샀구요..
원래 그정도하나요? 그리고 타이밍밸트 갈려면 타우랑가 AA가는게나을까요? 아님... 그냥 여기서 아무데서나 해도 상관없는지..
아니면 우프가 9월까진데 그때까진 그냥 타고 다녀도될지.. 15만인데 안갈았을리는 없을거같은데.. 8만으로 따져보면 갈때 된거
같긴한데... 요약하자면
타이밍밸트 가는데 얼마정도하는지.. 그리고 만약 갈아야한다면 타우랑가 쪽 AA가는게나은지 마지막은 우프9월까지고 15만이라
안갈았을거같지는 않은데.. 9월까지 그냥 타고 9월에 갈아야한다면 갈지...설명좀해주세요..
참.. 차점검 봐주는데도 40~50불이라는데 맞는가격인가요? 시골의 정비소인데.. AA도 30~40한다고 들었는데..
꼭좀 답변부탁드려요..
첫댓글 가격은 정해진 것이 없습니다. 시골은 도시보다 대개 10~20% 더 비쌉니다. 같은 차종이라 하더라도 연식과 엔진 모델에 따라서 실제 비용과 작업강도가 달라집니다.
그렇군요.. 캠밸트 가는데 보통얼마정도드나여?
여기서는 Cambelt갈면 반드시 엔진위에 언제 갈았는지 표시해 둡니다. 없으면 안 한 것...보통 10만때 갈아야되요.
AA 중고차사는 요령에 보면 주의사항에 나와있습니다. Cambelt갈면 water pump도 같이 갈아야되고 너무 늦으면 나중에 엄청 돈 듭니다. 오일이 세거던요.
저도 옥션에서 중고차 샀는데, 중고차사서 오래탈 생각이면 Cambelt, 밋션오일, 엔질오일 등은 갈 예산을 미리 생각하시고 사는게 좋을 것 같아요.
캠밸트 갈아야된다면 보통 얼마정도하나여?? 타이어는 앞에 한개안좋아서 뒤로 보내고 뒤에꺼는 상태 좋아서 앞으로 보내려하는데 상관없나요? 앞에께 하나가 상태가 넘 마모되서여.. 타이어가는데도 돈 내야되나요 따로? 점검받는다고 돈주는데?
한국인이 하는 정비소가 비교적 저렴하죠
그리고 Cambelt랑 WOF랑은 아무 상관없습니다.
현재 오일이 세고 있는게 아니라면...
교민신문이나 코리아포스트에 한국 자동차정비소 많이 나와있습니다. 여러곳에 전화 걸어서 물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