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Bellatrix입니다. 필리핀 필수 어플(?)중 하나인 Gcash에 대해 몇편 연재하려고 합니다. 어플이라고 하기엔 좀 그렇지만 한국의 카카오뱅크?와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아마 Gcash에 관한 상세설명은 제가 처음으로 올리는 듯하네요... 그럼 시작 화이팅!! ________________________
간단히 설명하면 Gcash는 모바일머니 또는 e머니라고 해야 할 것 같다. 필리핀에 잠시 쉬다 가는 여행객들에게는 그다지 필요 없을지 모르나... 현지에서 생홣하며 금전을 주고 받거나, 생활에 필요한 결재를 해야 할 시...Gcash는 현금 소지의 불편함, 위험성을 믾이 해소해 줄 수 있다.
그럼 Gcash를 이용해서 무엇을 할 수 있을까?
1. Buy Load(통신사로드구입) : 필리핀 통신사의 로드를 살 수 있다. 타 송신사는 모르겠지만 글로브의 경우 5%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으며 로드를 사기위해 편의점을 찾아 헤메거나 동전으로 긁지 않아도 된다. 또한 친구에게 바로 로드를 사서 전송할 수 있다.
2. Send Money-Receive Money(금전의 이체) : 친구가 Gcash이용자라면 간단한 클릭 몇번으로 돈을 주고 받을 수 있으며, 은행 계좌(BDO,BPI등)로도 송금이 가능하다.
3. Shop online(쇼핑) :필리핀에서 가장 큰 온라인 쇼핑몰인 LAZADA에서 온라인 결제를 이용 할 수 있으며, 스타벅스, SM몰, 체인점,All homes등 Gcash스티커가 있으면 사용할 수 있다.
4. Pay Bills(공과금납부) : 필리핀에 살고 있다면 다달이 내야 하는 전기세가 얼마나 귀찮은지 알 수 있다. 한국의 경우 자동이체나 인터넷 뱅킹으로 간단히 처리 할 수 있지만 필리핀은 Mall을 방문(긴 줄은 감수 해야한다)하거나 Meralco(한국으로 치면 전력공사)에 방문해서 납부해야 한다. Gcash로 전기세를 몇달 내보고 느낀점... 바코드만 인식시켜주면 끝... 1분도 안걸린다.
5. Master Card(마스터카드와 연결) : 이부분은 정말 놀랬던 부분중 하나이다. 마스터카드를 150페소에 구입, 나의GCASH 계정에 연결시켜 ATM 및 마스터카드 가맹점 어디서나 사용 할 수 있다. 발상의 전환이라고 해야하나... 신용카드(? 체크카드가 맞는 듯)를 사서 역으로 나의 계정에 연결한다니...
__________________________
오늘은 간단히 기능만 올렸구요 다음번엔 자세히 하나 하나 연재해서 올리겠습니다. 성격급한분들... 미리 도전해보세요 ㅎ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