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메일
  • |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우수카페]귀농사모/한국귀농인협회
 
 
 
카페 게시글
자유게시판 중산층의 기준 ..
올바로 추천 8 조회 1,652 13.01.02 12:07 댓글 76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작성자 13.01.03 16:30

    뜬다정님은 중산층 맞습니다. 편하게 생각하시고 우리모두 의식 수준을 올려야 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13.01.03 11:30

    잘보고갑니다

  • 작성자 13.01.03 16:21

    네 감사합니다 소중한 댓글에 감사드립니다

  • 13.01.03 12:24

    찢어지게 가난하고 불쌍하게 못사는 민초들의 표가 수구 꼴통 부자들을 국회를 채워주고 대통령을 만드는데 두손 들엇습니다

  • 작성자 13.01.03 16:21

    네, 댓글 감사드리구요 새해에도 늘 건강하시고 좋은 일이 가득하시길

  • 13.01.03 12:47

    참 쪽팔리는 국가수준입니다.
    쥐뿔도 없는것들이 "나 중산층입네"하고 으시대고 꺼덜거리고 있지요.
    도덕적으로 흠이 있어도 자격에 한참 미달을 해도 대통령이 되는 나라.
    요번에 대통년당선자에게 묻고 싶습니다.
    당선자가 생각하는 우리나라 중산층 기준을 어떻게 보십니까?
    국가 경영을 하려면 이 정도 국정철학은 갖고 있어야 하잖아요.
    올바로님 좋은글 잘 봤습니다.

  • 작성자 13.01.03 16:20

    네,,감사합니다. 저도 국민 수준이나 의식이 앞으로 좀더 나아지길 바라는 심정입니다.
    새해는 늘 행복 그리고 행운이 함께 하시길

  • 13.01.03 12:25

    고로 대한민국에서 가난은 영원대물려 가난이고 부자는 대물려 부자이니라 북한 대물림 권력을 욕하면서

  • 작성자 13.01.03 16:19

    와 ~ 북한의 권력 대물림 역시 가장 비난 받아 마땅한 이야기죠 ? 저도 공감합니다. 새해에는 건강하시고
    복믾이 받으세요

  • 13.01.03 12:31

    먹고 사는데 급급해서,,아직은 저런 숫자에 연연한 통계에 집착하는 사람들이 많겠지만,, 앞으로는 점차 프랑스처럼 되리라 생각됩니다. 자본주의 역사,민주주의 역사가 미천하니 어쩔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나부터도,, 숫자에 얽매이지 않는 자세를 가지려 노력해야 군요.

  • 작성자 13.01.03 16:18

    네 긍정적인 생각 저도 동의합니다. ! 감사하구요 새해에는 좋은 일을 많이 만들어 보자구요 !

  • 13.01.03 13:13

    남을 의식하지 않고 비교하지 않고 내안의 내실과 나의 발전과 내 가족의 미래를 위해서만 살아간다면 그까이것 문제가 되지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비교우위 의식을 가지고 살아가기 때문에 재물에 기준을둔 계층의 차이가 생기는 것 같아요...새해에는 모두 남이아닌 우리가 잘사는 가정을 만듭시다...그럼 다 잘살게 되겠죠???

  • 작성자 13.01.03 16:17

    네 멋진 댓글이십니다. ! 우리가 행복하고 잘살면 되는거 공감합니다. 새해에는 더욱더 잘사는 가정 만들어
    보아요

  • 13.01.03 17:06

    과연 이 내용들이 맞을까요?
    그리고 이런 글은 왜 올리는 걸까요? 혹시 할일 없어서?ㅎㅎ
    아니면 말고요~~~!
    행복히세요.. 많이 많이~~~~~^^*

  • 작성자 13.01.03 17:14

    맞아요..맞기는 뭐가 맞을까요? 그냥 누군가 올린글보고 할일없어서 주절거린거죠 ?

  • 13.01.03 17:55

    조선시대 중산층
    그중 최고네요
    다시 오기 어렵겠죠??

  • 작성자 13.01.04 08:36

    그러게요 ! 간단하지만 안빈낙도의 여류가 있었네요.,하지만 그때든 또 양반 이네 하는 그런 제도가
    발목을 잡았을거 같네요.. 댓글 감사하구요 올한해 건강하시고 멋진 한해 보내시길

  • 13.01.03 19:18

    한국의 중산층은 물질 기준이고, 다른 나라는 정신, 문화적인 기준이군요.

  • 작성자 13.01.04 08:35

    꼭 그렇다는 것은 아닐겁니다. 앞으로 우리국민들도 의식 구조가 많이 변해야 겠다는 말씀이시죠?
    감사합니다 ,멋진 시간 보내세요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작성자 13.01.04 08:33

    부탄 ~ 가난 하지만 그나름대로 배려와 나눔을 실천하는 나라, ! 우리도 뒤돌아보면 가난했지만 즐거웠던 그시절이 있었는데 ,,하는 아련한 추억이 떠오릅니다, 오늘도 행복한 시간 되시길

  • 13.01.04 11:58

    중산층의 잣대가 왜 이렇게 변질되었는지~^^;;
    우리의 조상님들은 풍류를 즐길줄 아는 여유롭고 소박한 삶을 추구하신듯 합니다.

  • 13.01.04 12:12

    전그럼중산층도안되네요하~~

  • 13.01.04 13:09

    그러게요.....

  • 13.01.04 13:55

    공감이 가는 글입니다.서글픈 현실이죠.귀농사모에 들어 오는 님들만이라도 올바른 정신으로 세상을 살았으면 좋겠어요.특히 내 유익을 위해서 남에게 상처 주지 않도록 남과 나는 다름을 인정하고 배려하고 삽시다.

  • 13.01.04 20:34

    스크랩좀 허용해 주세요~~잘 읽고 갑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