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
오늘 저희를 찿아주신 고객님의 차량은 그랜져 IG입니다
이번 신차를 구입하시면서 기존에 탈거하신 오디오 장비에서
소닉디자인 스피커 업그레이드를 통해 좀더 완성도 높은 시스템 구축을 원하셨습니다
어려운 장비는 꼭 포차에서 해야한다는 공식을 가지고 계셨다는 말씀이 뿌듯했습니다..^^
-구성-
오디슨 비트텐 프로세서 + 어빌리티 블루투스 링크
소닉디자인 52R 트위터
소닉디자인 70R 미드우퍼
소닉디자인 130R 서브우퍼 2GAE
RS 1304 4채널 앰프 - RS 2602 2채널 앰프
RS 레귤레이터 [전원부 보강]
회원님 출고하신 그랜져IG 하이브리드 차량입니다!!
기존에 소리의 힘과 에너지감을 요구하였다면??
좀더 레퍼런스 소리를 원하셨으며 소리의 리얼리티와 윤기적 표현을 예를 들수있습니다
좀더 상위 모델로 소닉디자인 R 라인 상품으로 업그레이드가 진행되었습니다 !!
소닉디자인 52R 트위터는 음색 자체가 부드럽고 따듯한 음색을 지향하며..
프로세서를 통해 잘만 제어해준다면 몽환적인 느낌까지 더 할수있는 유닛입니다!!
현재는 아쉽게도 52R 2버전 출시가 임박하여 단종된 상태입니다 ㅠㅠ
청취자 포지션에 맞추어 올바른 앵글 각도를 잡아줍니다 !!
도어트림을 분리시키고 외벽 프레임으로 RS 알류미늄 방진 처리가 진행됩니다
사진과 같이 정성을 다하여 실딩 처리로 진행을 해주었습니다 !!
소닉디자인 70R 미드스피커 장착!!
다른 에프터마켓 스피커와 기술적 차이가 분명한데??
미드우퍼 설계구조상 기술적 능력은 최고 수준입니다 !!
과학적으로 소닉 측은 자동차 공간에 대한 이해가 남들보다 빨랐습니다
스피커가 작으면 소리는 선명합니다 반대로 fs값이 떨어져 중저음 표현력이 부족합니다
소닉디자인은 4인치 구조의 아라미드 재질로 이루어진 스피커를 바탕으로 알류미늄 인클로우져를 이용하여
공기 회절을 통해 최저 주파수를 확보를 하였고 여기서 나오는 중역의 순도는 끝판왕 수준입니다
아쉬운건 국내에서 미드우퍼의 에너지감을 쿵쿵 거리는 가상의 소리를 잘못 오인하는 유져분들이 많아서..
보통 홈오디오 유져분들이나 소리에 대한 지식이 많은분들이 본 브랜드를 선택하고 있습니다 !!
도어트림 조립 !!
트림을 조립해도 잘보면 예쁜 70r 노란색의 스피커가 눈에 들어옵니다 ㅋㅋ
스피커 케이블은 rs 오디오 은선으로 이루어졌으며~
FM 원칙대로 깔끔한 인스톨러 진행이 되었습니다 !!
오늘 작업하고 있는 그랜져 IG 차량은 하이브리드 모델로 트렁크 스페어 타이어 공간으로..
장착이 불가피하여 별도로 상단 렉을 짜드려서 안착을 시켜주었습니다!!
RS 앰프 구형 모델로 1304 - 2602 4채널 2채널 앰프들을 배치하였고..
트위터 - 미드우퍼 - 서브우퍼 각 각 입출력 방식으로 멀티로 운용을 해야하기 때문에..
카오디오의 멀티 구성을 위해서는 총 6채널의 앰프가 필요하게 됩니다~
오디슨의 비트텐 프로세서는 순정 오디오의 하이인풋을 연결시켜..
순정 오디오 환경에서 오디오 시스템 운용할수 있으며..
프로세서의 프로그램을 연결시켜 세밀한 튜닝이 가능하도록 합니다!!
어빌리티 고음질 블루투스 모듈을 이용하여..
순정오디오 +블루투스 소스는 메인으로 공급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쉽게 핸드폰으로 듣는 블루투스가 사제데크의 역활을 한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
전원부를 유지시킬 RS 레귤레이터가 입력되고..^^
서브우퍼는 소닉디자인 130R 시리즈 2발이 적용되었습니다!!
트렁크 렉부터 우퍼가 안착되는 케이스까지 일체형 조립 형태로 제작이 진행되었으며..
그랜져 IG 회원님도 작업의 퀄리티를 중요하게 생각하기에 저희 포차를 선택하신 만큼 최선 !!
격벽처리로 서브우퍼 안착이 진행되었습니다 !!
프로세서의 프로그램을 연결시켜..
오디슨 비트텐만 수백대를 입력시키고 멀티를 운용을 시켜왔는데..
사실 좋은 장비에서 FIR 프로그램의 프로세서가 소리적으로 모든 면에서 유리하지만??
참.. 비용적으로 부담이 되기 때문에 소리를 만드는 입장에서 안타까움이 잇습니다..^^
국내에서 저만 사용하고 있는 PAA6 장비입니다..^^
음향 장비중 지그 프로그램보다 100배 어렵습니다
좌-우 스트레오 형태로 FFT값을 분석해야 하고 위상 + 스팩트럼 기능까지 보아야하는데..
저 역시도 100% 최적화를 시킬수 없지만 소리의 완성도를 가장 근접시킬수 있는 유일한 장비입니다!!
소닉디자인 멀티 구성의 소리의 완성은 깨끗한 바탕에 부드럽고 소리의 선은 명확해야만 합니다..
보통 미드우퍼 사이즈가 작기 때문에 EQ 통하여 진폭의 정밀한 제어로 고음 + 중음 허리축을 잘 맞추고..
서브우퍼를 통해 공간감을 밀어넣는 과정으로 완성이 되면 다른 브랜드의 유닛을 선택하기 힘들정도로..
소리적인 중독이 짙고 그랜져 IG 회원님도 만족스러운 결과물로 저녁까지 사주시고 가셨습니다..^^
so beautifu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