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방탄소년단, 일본 3rd앨범 오리콘 1위
방탄소년단(BTS)이 일본에서 발매한 세 번째 앨범 'FACE YOURSELF'가 4월 3일 자 오리콘 데일리 앨범 랭킹에서 등장하자마자 1위를 차지했다. 이 앨범은 미국의 애플 콘텐츠 서비스 iTunes(아이튠즈)에서도 전 세계 49개국에서 최고 앨범 랭킹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또한, 수록곡 'Do not Leave Me'는 35개국에서 톱송 랭킹 1위에 올랐다. FACE YOURSELF는 지난해 한국에서 출시한 'DNA', 'MIC Drop'의 일본어 버전과 한국 드라마를 리메이크한 일본 드라마 <장기 미해결 사건 수사반>의 주제가인 'Do not Leave Me' 등 총 12곡을 수록했다. 방탄소년단은 오는 4월 18일부터 21일까지 요코하마 아레나, 23일부터 24일까지 오사카성홀에서 팬미팅을 개최한다.
<4월 3일자 오리콘 데일리 앨범 랭킹에서 1위를 차지한 방탄소년단 - 사진 출처 : ORICON JAPAN>
2. 일본 TV광고에서도 트와이스 효과 톡톡!
트와이스가 모델로 활동 중인 소프트뱅크 'Y! mobile' TV광고의 새로운 버전이 화제다. '동아리'라는 제목의 광고에서는 멤버들이 테니스, 리듬체조, 권투 등을 즐기는 모습이 소개되어 신학기를 표현한 멤버들의 상큼함이 전해지는 광고이다. 트와이스는 올해 2월부터 'Y! mobile'의 일본 광고 모델로 발탁되었는데, 한국 연예인을 일본 TV광고에서 본 것은 오랜만의 일이었다. 한류 붐 전성기에 배용준은 오로나민C와 세콤을, 이병헌은 NEC휴대전화와 토요타 RAV4, 최지우는 롯데와 의학품 CM에 출연했다. 또한 K-POP인기 전성기 때는 KARA가 에스테틱 TBC와 소이카라, 소녀시대는 E-MA 목캔디 광고에 출연했지만, 그 이후로는 한국 연예인의 TV광고 출연이 현저히 줄어든 것이 사실이다. 일본 TV광고계에서도 트와이스를 시작으로 다시금 한류 붐이 일어나길 기대하는 바이다.
<'Y! mobile'의 일본 광고 모델로 발탁된 트와이스 - 사진 출처 : Y! mobile>
3. 밴드 DAY6, 6월 일본에서 첫 콘서트
JYP엔터테인먼트에서는 한국의 5인조 밴드 DAY6가 오는 6월 일본에서 첫 단독 콘서트를 개최한다는 소식을 발표했다. 〈DAY6 1st LIVE in JAPAN 'THE BEST DAY'〉라는 제목으로 6월 13일에는 도쿄 시부야의 TSUTAYA O-EAST에서, 14일에는 오사카 우메다의 UMEDA TRAD에서 각각 개최된다. 2015년 9월에 데뷔한 DAY6는 지난해부터 매달 신곡을 발표하고 2월부터는 매달 공연 프로젝트 EVERY DAY6를 펼쳐왔다. 올해 3월에는 일본 데뷔 첫 번째 싱글 'If 또 만날 수 있다면'을 발표했다. 일본에서의 라이브에 맞춰 6월 6일에는 'EVERY DAY6' 프로젝트에서 발표한 12곡을 포함 총 17곡 수록의 베스트 앨범 'THE BEST DAY'를 발매한다.
<일본에서 첫 단독 콘서트를 개최하는 5인조 밴드 DAY6 - 사진 출처 : JYP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