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가 공단지역 활성화와 시민편익을 위해 시내버스 노선을 늘리고 일부 노선을 변경했다.
시는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 단지 등 군장산업단지 활성화에 따라 비응도를 기점으로 자유무역지역, 현대중공업 등 산업단지를 운행하는 버스를 늘리고 현재 4개 노선에서 6개 노선으로 증선했다.
이에 따라 비응도와 산업단지를 운행하는 버스는 7번, 8번, 9번, 85번, 91번, 92번 등 6개 노선으로 비응항 방문객과 산업단지 근로자의 편의가 한층 증진됐다.
또한 수송택지지구 오투그란데아파트 입주와 시립도서관 완공에 따라 군산대와 동고를 오가는 86번 버스가 수송동을 경유하게 된다.
특히 군산대에서 시청, 대야를 거쳐 남산, 마포교를 오가는 23번 노선을 신설해 임피 시립화장장 인근지역을 운행함으로써 그간 주민숙원이었던 대중교통편을 마련하고 불편과 소외감을 해소하게 됐다.
이 밖에도 53번 노선은 미룡주공아파트-나포면 웅포노선에 신방, 고분지역을 경유하게 되며 58, 59번 노선의 경우 구암세풍아파트 주민들의 의료기관 이용편의를 위해 구암세풍-의료원을 경유하게 된다.
시관계자는 “지난 16일부터 새로운 시내버스노선으로 운행 중”이라며 “변경된 시내버스 노선은 군산시청 홈페이지(www.gunsan.go.kr)를 참고하거나 군산시 교통행정과(450-6240)로 문의하면 된다”고 말했다.
◈제출처: 교통행정과 ※담당자: 김창옥 ☎450-62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