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달피맘입니다. ^^
달피는 지금 현재 갑상선 . 부신피질 호르몬 검사 기다리고 있습니다.
내일쯤 결과 나올듯하구요.
합병증인지 귀에는 매우 어려운 이름의(까먹었어요;;;) 곰팡이균 증식으로 치료중입니다.
원래 개의 귀에 정상적으로 서식하는 곰팡이라는데 어떤 특정한 환경일때 번식하는거라고 하네요.
혈당땜에 투약처방은 어렵고 산성환경으로 만들어준다는 물약으로 매일 두번씩 귀마사지 중입니다.
여기 카페를 볼때마다 백내장의 무서움을 보고 달피의 눈을 매일 들여다보는데 형광등 바로 아래서 보면 한쪽눈의 수정체가 유독 하애보일때가 있어요.
전에 다니던 병원에서는 달피 눈 색깔이 원래 그런것 같다고 하셨고
지금 다니는 병원에서는 펜라이트로만 비춰봐서는 정확히 알수 없다고 백내장인지 핵경화증인지 단순 눈 색깔일뿐인지는 검사를 해봐야 알 수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궁금한 점이 생겼는데...
1. 아가가 백내장인지 어떻게 아셨어요?
백태라던지 강아지가 앞이 안보이는듯한 눈에 확 보이는 심각한 증상이 보이지 않으면 일반인들은 알기 어렵나요?
2. 백내장은 당뇨의 합병증으로 발생하기 매우 쉽다고 알고 있는데 지금 한번 검사해서 백내장이 아니라해도
언제든 올수 있는거고 그 진행도 빠르다고 해서 염려스러운데 눈에 보이는 의심증상이 없어도 정기적으로 검사를 받는게 좋은건지..
그리고 검사비용은 얼마나 되나요?
3. Can-c 라는 안약을 당세기에서 많이 봤는데 이거 백내장이 없어도 예방차원에서 넣어줘도 된다고 봤는데
백내장 검사 한번 해보고 Can-c로 예방하면 어떨까요?
첫댓글 백내장은 눈으로 확인이 안되는 경우도 많아요.눈에 아무런 증세가 없었던 솜이도 행동에 이상함을 보여 병원에 갔더니 백내장이더군요.당뇨성 백내장은 열흘 안에도 눈이 멀어버릴 수 있습니다. 고혈당이 장시간 지속되면 백내장부터 진행이 될수 있으니 당 관리만 잘해주신다면 얼마든지 늦출 수 가 있어요. 검사비는 이십만원이 넘는걸로 알고 있고 단순히 뿌연 증상은 백내장과 연관이 없을 수 있으니 걱정되시면 검사한번 해보시는 게 안심이 되시겠네요.
눈부심이 심해서 눈을 계속 반쯤 뜨고 있구요~ 눈물도 많아지구요.. 밍키는 눈꼽도 많이 생겼는데.. 이건 당이 높아서 그런거였는지 백내장때문이였는지 아직도 잘 모르겠어요..;; 진짜 백내장 진행 속도는 금방 이더군요.. 꾸준한 검사와 당 조절로 백내장의 진행을 막을수만 있다 얼마나 좋을까요~ 일단 머든 의심스러우면 병원가셔서 빠르게 검사받아보시는것도 도움이 될꺼여요~!!
당뇨면 무조건 백내장검사 해봐야됩니다~! 울설이는..당뇨진단받고..바로 안과 정밀검사했는데..백내장초기에 안내염이 있더라구요..당조절 잘되고..안약 4번씩 꾸준히 놔주니까..진행이 전혀 안되고.. 지금 아주 좋아요! 그래도 안검진 주기적으로 합니다..울료꼬는 당뇨아닌데..백내장초기진단받고..안약 넣고 있어요~! 역시 진행 안되고 있구요..제패니즈 친은..원래 이유없이 백내장 잘걸리는 종이래요..참고로 백내장진단 받은지..7개월 되어갑니다..돈이 들어도..초기에 발견해야하니..안과검진 받으세요..안과진료가 가능한 병원에서요..
참~! 검사비용은..정밀검사 다 하면 20~30만원 정도 드는데..병원마다 좀 달라요~!정밀검사 내용은..눈물량측정.각막형광염색검사,직접검안경,간접검안경,안압측정,안구초음파,slit lamp검사,안저검사 등이구요..이건 자주 받지는 않고..몇달에 한번..그리고..당체크할때..간단한 안검사는 2~3주에 한번씩 받아요~! 간단한 검사 받을때는..몇만원 정도 드는거..같네요..참고가 되시길..
아직 눈에 보이는 증상은 하나도 없어요. 한쪽눈이 좀 뿌애보이는거 말고는 ...
불안해하느니 검사 한번 받아보고 예방하는게 좋겠네요.. 답변달아주신 분들 모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