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복숭아 청 건짐 만들기: 꿀팁 대방출! 술, 효소, 다양한 활용법까지!
개복숭아 성수기가 한창ですね! 지금 바로 달려가 개복숭아 몇 봉지 득템하셨나요? 싱싱한 개복숭아로 꿀맛 개복숭아 청까지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저는 개복숭아 청을 만들 때, 과육까지 듬뿍 살려 건짐도 함께 만들어 활용도를 높여 먹는 편입니다. 개복숭아 건짐은 그냥 먹어도 맛있고, 술에 담가 마시거나, 효소를 만들어 건강에도 좋게 즐길 수 있답니다.
오늘은 제가 직접 만들어본 개복숭아 청 건짐 레시피와 꿀팁, 그리고 개복숭아 청 건짐 활용법까지 알려드릴게요!
필요한 재료
- 개복숭아 5kg
- 설탕 2kg
- 소주 3kg (선택)
- 밀가루 3.5컵
- 소금 1.5컵
- 베이킹파우더 1컵
레시피
-
개복숭아 깨끗이 씻기: 개복숭아 꼭지는 꼭 잘라주세요. 혹시 모르는 벌레나 애벌레가 있을 수 있으니 꼼꼼하게 流水로 헹궈 깨끗이 씻어주세요.
-
개복숭아 살 으깨기: 깨끗이 씻은 개복숭아를 씨앗까지 같이 믹서기에 넣어 갈아주세요. 씨앗은 믹서기에 같이 갈아도 문제 없어요.
-
설탕과 섞기: 갈아낸 개복숭아 살에 설탕 2kg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설탕은 개복숭아의 신맛을 없애고 발효를 돕는 역할을 합니다.
-
밀가루, 소금, 베이킹파우더 넣기: 밀가루 3.5컵, 소금 1.5컵, 베이킹파우더 1컵을 넣고 부드러운 반죽이 될 때까지 섞어주세요.
-
반죽 틀어 빚기: 반죽을 작은 크기로 빚어주세요. 너무 크게 빚으면 건조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어요.
-
건조: 햇볕 잘 드는 곳에 소쿠리나 통풍망에 올려 2~3일 정도 건조해주세요. 혹시 날씨가 흐리고 습한 날에는 오븐에서 저온으로 탈수해도 좋아요.
-
개복숭아 청 만들기: 남은 개복숭아 즙에 설탕 2kg을 넣고 끓여 개복숭아 청을 만들어주세요.
-
개복숭아 청 보관: 개복숭아 청은 멸균된 병에 담아 햇빛을 차단하고 서늘한 곳에 보관해주세요.
꿀팁
- 개복숭아를 갈 때 레몬즙 한 스푼을 넣으면 산도를 조절하고 색깔을 예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돼요.
- 반죽을 빚을 때 깨소금을 조금 넣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 개복숭아 청을 만들 때 다양한 과일즙이나 향신료를 넣어 나만의 특별한 맛을 만들어보세요.
- 건조한 개복숭아 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