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42:1) 하나님이시여, 사슴이 시냇물을 갈망하듯이 내 영혼이 주를 갈망합니다.
(시 42:2) 내 영혼이 살아 계신 하나님을 애타게 그리워하는데 내가 언제나 나아가서 하나님을 뵐 수 있을까?
(시 42:6) 내 하나님이시여, 내 영혼이 내 속에서 낙심하므로 요단강이 흐르고 헤르몬산과 미살산이 우뚝 선 이 곳에서 내가 주를 기억합니다.
(시 42:11) 내 영혼아, 어째서 네가 낙심하며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네 희망을 하나님께 두어라. 나는 내 구원이 되시는 하나님을 찬양하리라.
(시 72:1) 하나님이시여, 왕에게 주의 판단력을 주시고 왕의 아들이 주의 의로운 길을 걷게 하소서.
(시 72:2) 그러면 그가 주의 백성을 바르게 판단하며 가난하고 고통당하는 주의 백성을 공정하게 다스릴 것입니다.
(시 72:19) 그의 영광스러운 이름을 영원히 찬양하라. 온 땅에 그의 영광이 충만하기를 원하노라. 아멘! 아멘!
(시 102:1) 여호와여, 내 기도를 들으시고 나의 부르짖는 소리에 귀를 기울이소서.
(시 102:2) 내가 고통당할 때 주의 얼굴을 숨기지 마소서. 나에게 귀를 기울이시고 내가 부르짖을 때 속히 응답하소서.
(시 102:11) 내 인생이 저녁 그림자 같고 시들어 가는 풀처럼 되었습니다.
(시 102:12) 그러나 여호와여, 주는 영원히 계시는 왕이시므로 모든 세대가 주의 이름을 기억할 것입니다.
(시 102:15) 온 세계가 여호와를 두려워하고 세상의 모든 왕들이 그의 영광스러운 능력을 무서워하리라.
(시 102:17) 여호와께서 가난한 자의 기도를 들으시고 그들의 간구를 무시하지 않으셨다.
(시 102:27) 주는 변함없이 한결 같으시고 주의 연대는 끝이 없을 것입니다.
(시 132:3) `내가 내 집이나 침실에 들어가지 않을 것이며,
(시 132:4) 졸거나 잠을 자지 않을 것이니
(시 132:5) 여호와의 성소, 곧 야곱의 전능하신 하나님이 계실 집을 마련하기까지 하리라.'
(시 132:7) 여호와의 집으로 가서 그 앞에 경배하자.
(시 132:15) 내가 이 성이 필요로 하는 것을 풍족하게 공급해 주고 가난한 자들을 양식으로 만족하게 하리라.
(시 12:5) 그러나 여호와는 말씀하십니다. `짓눌리고 가난하며 탄식하는 자를 위해 내가 일어나리라. 그들의 소원대로 내가 그들을 안전한 곳에 두어 보호하리라.'
내가 하나님을 갈망합니다. 하나님은 나의 가장 사모하는 분이십니다. 하나님이 내 영혼의 생수가 되시며, 나를 고통에서 건지시는 구원자가 되십니다. 하나님은 내게 지혜와 능력의 공급자가 되시며 나의 모든 필요의 충족자가 되십니다. 내가 하나님을 사모합니다. 내가 하나님을 갈망합니다. 내가 살아 있는 동안 하나님을 사모하며 추구하며 갈망하며 살아가렵니다. 할렐루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