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달팽이 동시집 7
전병호 글 · 국은오 그림
초록달팽이 · 2023년 12월 01일
초록달팽이 일곱 번째 동시집입니다. 총 5부에 걸쳐 역사적 사건과 장소를 소재로 한 34편의 동시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그동안 방정환문학상과 소천아동문학상 등을 받았고, 동시집 『들꽃 초등학교』와
시 그림책 『우리 집 하늘』 등을 펴낸 전병호 시인의 역사 동시집입니다.
그림은 동화 『제주 소년, 동백꽃』과 그림책 『꽃비 내리던 날』 등에 그림을 그린 국은오 작가가 그렸습니다.
<작가의 말>
역사의 현장에 가보면 이야기 듣거나 책으로 읽는 것과는 비교도 할 수 없을 만큼 생생한 느낌과 산지식을
얻게 됩니다. 때로 내가 주인공이 되어 역사의 현장에 서 있는 것 같은 생각에 온몸이 짜릿해질 때도 있습니다.
만약 내가 주인공이라면 어떻게 행동했을까. 나도 주인공과 같은 행동을 할 수 있을까 등 마음속으로 혼자
고민도 많이 합니다. 그럼으로써 역사적 사실들을 더 자세히 이해할 수 있고 그것에 대한 내 생각도 갖게 됩니다.
살펴보면 볼수록 우리가 살아가는 이 땅을 지키기 위해 얼마나 많은 사람이 노력해 왔는지 절로 고개가 숙어질
때가 많습니다. 때로는 하나뿐인 목숨을 기꺼이 던져 이 땅을 지키고자 한 분들도 많습니다. 그런 것을 볼 때마다
내일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에게 이 사실을 알려주어야겠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2023년 12월
전병호
<작가 정보>
* 저자: 전병호
1982년 동아일보 신춘문예에 동시가 당선되었습니다. 방정환문학상, 소천아동문학상 등을 받았습니다.
펴낸 책으로는 동시집 『들꽃 초등학교』 『봄으로 가는 버스』 등을 펴냈고, 시 그림책 『우리 집 하늘』
『달빛 기차』 『사과 먹는 법』을 펴냈습니다.
* 그림 : 국은오
동시웹진 《동시 빵가게》에 그림을 그리고 있으며, 동화 『제주 소년, 동백꽃』 『가족을 지켜라!』
『황금을 찾아라!』 『도깨비와 메밀묵』 『꽃이 된 아이』와 그림책 『꽃비 내리던 날』 등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 출처 : 교보문고
첫댓글 전병호 회장님, 새 동시집 출간을 축하드립니다.
전병호 선생님 축하드립니다!
전병호 선생님 축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