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주)형제중기 현대지게차 경기북부 대리점 김선호 과장입니다!
오늘 포스팅 내용은 현대중형디젤지게차 3.5톤~5톤(미니)
35D/45D,50DN-9VB 모델 입니다.
중형디젤지게차 문의가 많아, 상세 카달로그 세부사항 정리글을 올리려 합니다.
저희를 믿고 각종문의,견적서문의 주신 고객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친환경과 경제성을 동시 만족시킨
45D-9VB 시리즈
국내 배기가스 5단계 규제 충족과
연비와 작업효율
주행성능이 획기적으로 향상된
45D-9VB 시리즈는
친 환경과 장비 운영비용(TCO)의 절감,
이 두가지를 동시에 만족하는 창의적인
상품 입니다.
4.5톤 중형 디젤지게차 시리즈는
35D-9VB/45D-9VB
50DN-9VB의 기종을
라인업으로 하고있습니다.
세 기종들은 같은 차체를 기본으로
배런스웨이트를 달리하여
작업 중량이 달라집니다.
친환경 현대(HMC) D4CC 엔진
D4CC는 에너지 효율과 경제성을 고려해 내구, 신뢰성이 검증된 현대자동차의
상용차 탑재된 엔진을 산업용으로 업그레이드하여 신규 개발되었으며
국내 배기가스 규제 Tier5를 충족하는 친환경 엔진입니다.
배기가스 후처리 장치는 기존의 DOC의 PM 저감 장치인
DPF가 추가 되었습니다.
*정격출력 74.6PS(56Kw)이하 엔진은 후처리장치에 요소수시스템(scr)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정격출력(ps/rpm) : 74/2200
획기적인 연료 소모율 개선
성능과 연비를 최적화한 'D4CC엔진'과 유압 라인의 부하에 따라 유압 펌프의 유량이
비례 변동하는 '로드 센싱형 유압 시스템(피스톤펌프 + 로드 센싱형 MCV) 를 적용하여
공인 연비 16.7% 마스트 작업 효율 4%가 개선되어 장비 운영 비용이 획기적으로
줄어듭니다.
자동변속 트랜스 미션
트랜스 미션은 고부하 작업 조건을 고려 클러치 팩 동력전달 능력을 25%, T/M오일은 2.5리터 증대하였습니다.
또한 2단으로 구성된 전진 기어는 자동변속 기능을 표준 적용하고, 사용 빈도가 낮은 후진 기어는
1단으로 슬림화 하여 운전의 편의와 사후관리의 실용성이 증진되었습니다.
자동 주차시스템 적용 드라이브 액슬
드라이브 액슬은 급격한 토크 변화에 강한 구조인 위성 기어 종감속 시스템과 자동 주차 브레이크 시스템,
반영구적 수명의 습식 디스그 브레이크가 적용되었습니다.
또한 브레이크 사용 빈도가 높은 환경에서 브레이크 성능과 내구 수명 연장을 위해
액슬 오일량을 24% 증대하였습니다.
장거리 이동을 위해 향상된 주행 성능
업그레이드 된 엔진 성능과 국내 사용 조건을 고려 변속 단계별 감속비를 최적화한 파워 트레인을 조합하여
28Km/h의 최고주행속도와 100마력 장비에 버금가는 등판력이 발휘 됩니다.
특히 향상된 주행성능은 장거리 이동이 많은 입대업종의 경쟁력을 높여 드립니다.
DPF 자동 재생 촉진 : 현대산업차량 특허의 PFV 시스템
DPF내 PM이 누적되면 성능 유지를 위해 자동재생프로그램이 작동합니다.
이 때 엔진의 부하가 낮거나 정지되는 경우 자동 재생은 중단됩니다. 자동재생 중단이 누적되면 20분 이상
장비 운휴가 수반되는 강제 재생 단계로 넘어가게 됩니다.
현대산업차량의 특허 PFV 시스템은 자동재생 프로그램 가동 중 자동으로 엔진의 부하(유압 라인 부하 생성)을
높여 DPF의 자동 재생을 촉진, 종결하는 장치로 강제재생으로 인한 장비 운휴 시간을 줄여 줍니다.
자동 주차 브레이크
엔진을 끄거나 운전자 위치 감지 시스템(OPSS) 작동 시 네거티브 방식의 주차 브레이크가 자동으로
동작하여 운전자의 주차 브레이크 레버 조작 소흘로 인한 안전사고가 원천 방지됩니다. 또한, 엔진 가동중
주차 브레이크 조작이 필요한 때는 전용 버튼으로 작동 및 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비탈길 밀림 방지 시스템 - HAC
경사진 길을 오르다 일시 정지 후 재출발 시 장비통합 컨트롤라인 MCU가 일시적으로 자동 주차 브레이크를
작동하여 장비가 뒤로 밀리는 것을 방지합니다. 경사진 노면에서 무거운 화물 취급 시 매우 유용한 안전
사양입니다.
운전자 위치 감지 시스템 - OPSS
엔진 가동 중 또는 엔진 정지 후 운전석에 운전자없이 차량 외부에서 주행 또는 마스트를
작동하는 것을 제한 하는 기능입니다
이는 비정상적인 작업 중 비상 상황 발생시 긴급 대처가 불가해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의 예방 목적입니다.
다기능의 디지털 컬러 모니터
운행 정보 및 안전을 위한 경고를 보다 빨리 운전자에게 전달하기 위해 컬러 LCD 창에 표시되는 주된
그래픽의 크기를 확대한 새로운 모니터가 탑재되었습니다.
다기능 모니터에는 장비 종합 컨트롤 유닛인 MCU가 통합 구성되어 효율적인 장비 운영과
안전을 위한 다양한 제어가 가능합니다.
조작이 편리해진 작업 레버
로드 센싱형 유압 컨트롤 밸브는 들어 올리는 부하물의 무게와 관계없이 포크가 올라갈
때의 레버 조작량이 일정하도록 설계된 독립적 부하 감지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소음과 진동
엔진 SIZE의 최적화와 로드센싱 형 유압 시스템의 조합으로 소음과 운전석의
진동이 획기적으로 감소 되었습니다.
배기가스 후처리 장치
카운터 웨이트 후방의 스틸 소재 커버를 분리하면 중량물인 웨이트 탈거 작업 없이 배기가스
후처리 장치를 사후관리 할 수 있습니다
*PM 저감 장치인 DPF는 매 3,000시간마다 탈거하여 내부 클리닝 작업을
실시하여야 합니다.
유압 컨트롤 밸브 정비성
로드 센싱 형 유압 컨트롤 밸브는 리프트와 틸트스풀의 내부 누유 극소화 디자인과
포크 하강 속도 조절 기능, 응급 상황 대비한 포크 하강 스크류 등이
추가되어 있어 서비스 빈도의 정비 시 필요한 운휴 시간을 줄여 줍니다.
(주)형제중기 현대지게차 경기북부 대리점의
최고의 가치는 고객만족 입니다.
마지막으로 저희 (주)형제중기를 찾아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많은 격려와 지도편달을 거울삼아 고객 여러분에게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상담문의는 언제나 환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