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범광택
POLISH FACTORY
고객 차종 : YF소나타
시공 내역 : 스탠다드광택+세라믹코팅
시공 부위 : 전 체
옵션 시공 :
일련 번호 :
THANK YOU

현대자동차 YF소나타 모델입니다.
관리가 필요한 도장의 상태입니다.
이번에는 당사의 특수광택시공은 아니고,
많은 분들께서 선택해주시는 스탠다드 광택시공입니다.
중형차량의 경우,
30만원도 안되는 비용으로 신차급으로 만드는 시공이며
기범광택에서 연마해온 특수광택기법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품질에 문제가 있다거나 부족함이 보이는 시공이 될수는 없습니다.
특수광택과의 차이는 있죠.
연마의 정밀함이 특수광택이 95%이상이라면,
스탠다드광택은 80%이하라고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사용하는 콤파운드에 차이는 있습니다.
그러나,
특수광택은 매우 예민하신 분들께 만족감을 드리기 위해
10년간 열심히 수련해온 제 모든 기술적인 노하우를 총동원하며
일본으로부터 공급받는 프라임멤버만의 독특한 상재들로 이루어지는 시공입니다.
차이가 없을수는 없습니다. ^^
그러나 현실적으로...
카페 대부분의 회원님들께서는 스탠다드급에서도 충분히 만족해주셨습니다.
제가 그렇게 해드리고 있으니까요. ^^
가성비로 봤을때도 권장하고 있습니다.
유리막코팅과 같이 기능성코팅으로 마감하지 않기 때문에
장기보존은 어려울수도 있지만,
직접관리를 해주신다는 조건(세차마다 물왁스필!)에서는
어느날 갑자기 광택이 죽는 일은 없습니다.
물론 서서히 진행되며 자외선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유리막코팅으로 자외선차단을 하는 시공과는 차이는 분명합니다.
대신,
현재의 도장상태를 리셋, 또는 포맷?
도장을 하지 않으면서~
최대한 깨끗하게 만드는 시공이 바로 광택시공이기 때문에
무조건 유리막코팅을 하여야만 하는 것은 아닙니다.
대신에 평소 세차후에 왁스나 실런트등, 아니면 퀵디테일러라도
반드시 차체에 발라주는것을 지켜주십시요. ^^





세차스크래치들과 자외선에 의해 광택이 많이 죽어있고,
나무수액이 떨어져 보기 안좋습니다.
전체적으로 때 한번 제대로 빼고 광빨 올릴 때가 된 도장상태입니다. ^^

관리를 하시던 분이시라서인지 왁스 또는 콤파운드가 묻은 곳이 몇군데 있었습니다.
제거가 안될수 있기에 미리 사진 하나 남깁니다.





새똥에 의한 도장 부식....
정말 안타깝지만 이런 것은 이미 데미지를 입은 것이라서
광택,연마,폴리싱으로 복구는 안됩니다. 재도장하는 방법뿐이며...
이것으로 한 패널을 재도장하는 것은 참 아깝습니다.
터치업을 해서 하얀것을 조금 가릴수는 있으나 표면의 이질감은 당연히 있습니다.
수입도료회사의 최상급 크리어코트로 재도장하실것이 아니라면
가급적 소소한 상처들로 재도장을 해버리는 선택은 안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잃어버리는 것이 너무 너무 많기 때문에요...
하지만...
정확하게는 모르겠으나 수입도료는 국산도료의 5~6배 정도 비쌉니다. ㅡㅡ
대신 품질은 좋게 나오고 내구성이 좋습니다.

쿼터패널(리어휀더)재도장을 하셨네요.
제가 도장을 했더라도 이랬을까하는 생각을 볼때마다 합니다.
쿼터부터 올라가면서 C필러지나 루프로 올라가면서 루프와 연결되버리는 모델들이 있습니다.
뉴체어맨처럼요. 에쿠스도 그런것같고...이런 경우는 보수도장을 끊지 않으면 결국 루프를 다해야한다는 말이 되기 때문에 적당히 끊어야하겠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차량들은 루프레일몰딩으로 루프가 나누어있음에도....
XX같이 이 부분이나 B필러정도에서 꼭 도장을 끊습니다. ㅡ,.ㅡ
정말 이해를 할래야 할수가 없어요.
뒤휀더 도장하는데 왜 B필러위나 C필러 조금 지나서 도장을 끊는지.....
보카시(숨김도장)나 잘 해주시던가.....ㅜㅜ
차주에게 설명 잘 해주서 추가요금 조금 더 협의보시고,
그냥 A필러 끝까지 해주시면 앙됩니까?


프론트 휀더도 보수도장이 적용되었는데
몰딩이 있어서인지 끝부분까지 꼼꼼하게 들어가지 않았습니다. ㅜㅜ
안타깝네요.






집중하고...
기합을 넣고...
신속하고 정확하고 틀림없이 연마를 시작합니다.



















중요한 비교 하나 해드리겠습니다.
시공이 완성된 전체적인 비쥬얼에서는
스탠다드광택과 특수광택시공한 차량과 시각적으로 엄청난 차이는 없답니다. ^^;
특수광택은
루프, 측면,하단면도 본넷과 같이 완성도를 동일하게 시공하는 것입니다.
스탠다드광택에서도 본넷과 트렁크상단면은 특수광택과 동일한 수준으로 정밀하게 연마합니다.
나머지 패널은 연마는 비슷하게 하되, 특수조명에서도 문제없는 수준인지,
적당선에서 종료하는지의 차이가 있는겁니다.
그런 동일한 수준으로 바디 전체를 정밀하게 연마하는 것이 특수광택이고,
공정에서 사용하는 연마재가 급이 틀리기 때문에 완성도와 내구성에서도 차이가 있습니다.
카페회원님들, 찾아주시는 고객님들 대부분 스탠다드광택에서 만족하고 계십니다. ^^
그러면 유리막코팅한 차량과의 차이는 어떨까요?
밀봉이라는 표현을 종종 씁니다.
유리막코팅의 종류는 조금 됩니다만,
그중에서 도장을 밀봉하여 오래도록 지속되는 제품을 선호합니다.
실리카코팅입니다.
자체적으로 단단하게 굳는 타입으로 농도는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제품단가는 15만원짜리와 25만원짜리가 있습니다.
거기에 코팅시공공임이 추가되며
도장상태가 완벽하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 광택공정이 추가되어야하고
광택시공공임이 추가됩니다.
그럼 대충 견적이 나오지요?
유리에도 발수코팅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유리막코팅패키지입니다.
바디와 휠에 유리막코팅을,
앞유리,측면유리,후면유리,선루프,사이드미러에는 유리발수코팅을...
실내는 먼지제거, 진공청소해드리며
한번의 시공으로 엄청난 효과가 있다고는 판단이 안되는 실내의 시공들...
피톤치트,광촉매,오존살균,스팀살균,등등
기타 화려한 문구의 실내코팅은 하지 않습니다.
절대로 이런 것들이 안좋다는 뜻은 아닙니다.
이미 다 예전에 해봤던 것들이며...
과감히 삭제하고 시공비를 더 내렸을 뿐입니다.





멋지게?
함박눈이 내리네요.
출고하는데...ㅜㅜ
물론 확실히 말씀드릴수 있습니다.
광택시공, 코팅시공이 잘 마무리하여 출고해드립니다.
비나 눈이 온다고 광택이 코팅이 씻겨 나가는 것은 없습니다. ^^
비나 눈이 와서 지저분해지면
코팅1주일후부터는 비나 눈을 맞고 날이 좋아진 다음날 고압수로 충분히 헹궈주십시요.
그리고 도장상태 보시고 깨끗하면 드라잉타올로 물기제거해주시고
관리제품으로 부드럽게 한번 발라주세요.
관리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