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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촨 융창은 중국 석패방의 고장이다 四川隆昌是中国石牌坊之乡
쓰촨 융창은 중국 석패방의 고장이다현존 청대 시기의 석각패방군으로, 중이라 할 수 있다.국석패방의 관. 패방군은 융창시구 북서쪽에서 동남쪽으로 약 3km 떨어진 성유고도에 분포하고 있다.비바람에도 불구하고 거대한 옛 패방들이 우뚝 서 있다.이것은 역사 고건축에 관한 하나의 증거이다.
융창은 쓰촨 성에 소속되어 있으며, 안쪽에 있다.장시가 대관하는 현급 시는, 쓰촨성 동남부에 위치한다.·내강시의 남단.동린 충칭시 영창구, 남접주시 泸현, 서련자공시 부순현과 대안구, 북과 내강시 동흥구는 인접해 있으며, 남동부 도시 210km, 충칭시 138km.
화방부
(문말부)위명륜작'부' 및 구승우 작 '융창패방부')
융창백묘생태습지공원 주입구 역주패방.역주패방은 폭 26m, 높이 16m, 삼중추 5방울의 물청석 구조다.이 패방의 설계는 우리나라 전통의 목조 구조 특성과 스타일, 유형 및 장점을 결합하여 석조 기예에 녹아 있으며, 80여 명의 전문 조각공예기사를 거쳐 600여 년 동안 세세하게 다듬고 융창 3 등을 소모하였다.낙성 후의 무게는 1300여 톤에 달한다.
역주패방육주오문과 양면은 12개의 비스듬한 버팀목이 평형을 이루며 지탱한다.대들보에는 모두 반룡을 부조 형식으로 새겼는데, 반룡의 용수는 둥근 조각에 가까운 높은 부조이며, 상복삼중하가 가장 높고, 형체 조형물은 추녀庑전(庑)이다.
다섯 개의 문 아치는 모두 펀칭 기법을 사용한다.중문 아치에는 용과 구슬이 조각되어 있고, 두 마리의 용은 흰 구름 속으로 날아오르며, 조각공은 복잡하고 맥락이 또렷하고, 네 개의 이문 아치에는 화훼, 선도, 감, 붓, 먼지떨이 새겨져 있다.
여섯 개의 기둥이 꽂혀 있는 여섯 개의 돌쩌귀가 일자로 배열되어 있고, 바깥의 네 개의 꼭대기에는 하권련 판형이 있고, 안의 두 개의 꼭대기에는 각각 여덟 개의 돌사자가 조각되어 있고, 돌사자는 각 기둥 주위를 둘러싸고 있다.여섯 개의 석돈의 각 측면에는 용봉 등 상서로운 문양이 조각되어 있다.등줄기 양 끝에도 용머리나 용꼬리가 새겨져 있다.화방 가운데 처마 밑에 편액을 조각하면 비룡초 무늬가 장식되어 있다.패방(牌)인 가로보(部分) 부분의 부조(。)는 중국 전통 산수인물 역사에서 유래한 것으로, 풍부한 문화적 함의를 보여준다.패방의 인물, 화조, 동식물 등의 도안은 예스럽고 소박하며 생동감이 있으며, 조형이 뛰어나며, 조각 기술이 정교하고 의미가 깊다.
봉방은 짜임새 있고 단단한 구조와 단단한 모양, 두툼한 융창석패방 문화를 보여주며 융창의 지역적 특색을 살려 융창의 또 다른 도시 명함이 되었다.
숙경덕정방
숙경덕정방(。政政)은 융창성 북도 관평파촉의 옛 역도에 위치하고 있으며, 융창신기사민이 지현 숙경의 덕정을 나타내기 위해 청대 함풍 6년(서 1856)에 창건하였다.
숙경의 성은 나라이고, 이름은 숙경, 자는 田田이며, 현의 직함을 필첩식으로 수여하고, 읍재륭창이다.숙경에서 융창에 이르기 까지, 융창은 극심한 가뭄으로, 밭이 말라서 곡식이 마르고 곡식이 거두지 못하며, 쌀값이 폭등하여 백성들이 살지 못하여, 많은 사람들이 산 채로 굶어 죽었다.숙경은 부임하자마자 전 현의 신부를 이끌었다백성이 가뭄에 맞서 물을 찾아 헤맸다.숙경의 덕정 아래 융창 민중은 흉년을 무사히 넘길 수 있었다.
숙경은 민정을 배려할 뿐만 아니라 법 집행도 엄숙하다.융창은 영창과 국경을 접하고 있었는데, 당시 도적이 창궐하여 처벌하기 어려웠다.숙경이 부임한 후 팔방도라는 대도범이 체포되어 영창 도적단이 자백하였다.숙경대병은 국경을 넘어 그들을 모두 포획하고, 실재를 심문한 후, 그들에게 엄하게 하였다.징벌. 그로부터 현인들은 평안할 수 있었다.
숙경의 공적을 치하하고 후견인을 격려하기 위해 융창신기민은 자진해서 돈을 기부하여 숙경을 위해 덕정패방을 세웠다.화방 양면의 바로 위에는 "정재양민" "자혜곤궁"이라는 송사를 새겨, 융창민중이 숙경에 대해 "권위민(民民)을 위해 사용되었고, 이위민(民民)"을 표현하였다.'모략하다'는 극찬을 받았다.
류광 제독방
어질고 인정이 많다.
정치와 문화가 조화되다.
효자상방
우수매덕방
즐거움은 군자뿐이다
백성의 부모
청도광 24년(18)44년)우수매임융창지현백성에게 은혜를 베풀고, 창조를 지지하다.구제회(xù lí huì)를 운영해 고단하고 궁핍한 미망인 고아들에게 기본적인 생계를 보장받았다.그는 관리의 관리를 정돈하고 기풍을 바로 하여, 늘 경차간단에서부터 시골에 가서 명찰하고 몰래 방문하여 모든 비용을 자신의 봉급으로 지출한다.아울러 관리의 사리사욕과 부패, 아역에 대한 사기, 공갈 등의 행위에 대해서는 정실에 얽매이지 않고 단호하게 조사하여, 백성이 부지런히 듣고, 적게 억눌러서, 헛되이 판단하지 않고, 공적으로 일을 처리하고, 반드시 공정하게 한다.청도 25년 정월, 룽창(隆)의 주민은 현청(关城) 북관(北离任)에서 이임 지현 우수메립데(。)의 정패방(政政)으로 일했다.
우목매, 간쑤평상 양인, 청도 광이 이삼 년.사. 전설에 의하면 그 당시에 과고하였다고 한다.전, 도광황제야몽마른 우물에 빠져 살려 달라고 외쳤다.그 때에, 소 한 마리를 가져다가, 우물가에 매화나무 한 그루를 밀어 넣고, 제가 나뭇가지를 타고 올라 구원을 받았다.황제는 꿈으로 해관에게 고했다.해몽관은 "폐하 대희"라고 경하했다.제문희가 어디에서 왔는가 ? 제가 양신을 얻는다고 하며, 소를 성하지 않으면 성이 매화이며, 나무와 관련이 있다.수험생의 시험지를 속히 조사하면, 과유인우수매재학이 뛰어나고 출중하며, 제점이 진사이다.그 꿈을 당혹스럽게 하여, 우수메를 지현(县)의 직함을 부여하고, 융창지현을 그대로 두어 그 효과를 지켜보았다.우목매는 재능이 출중하여 그 직무를 가볍게 능가한다.그 치적이 매우 커서 백성의 추대를 받아 1년 후에 섬승사천순찰사하여 도광황제를 중용하였다.
우목매기인융창한 치적이, 패방에서 꼿꼿이 세워졌다.책의 현판은 다음과 같이 되어 있다"공위평양"이라고 기술되어 있다.망족은, 세상의 청덕을 엄습하여 태어나면서부터, 소문을 들은 사람은 두려워하여, 읍에서 먼저 부적을 앓았으므로, 대성이 모두 성 안에 모여 들었다.수공이 차에서 내려 아직 한 달도 채 돌지 않았는데, 도적의 자취를 감추고, 사람이 고향으로 돌아오니, 걱정이 없으니, 백성을 위압하는 자가 먼저 그것을 억누르는 것이 우선이다.권역에 손상을 입히고, 계과를 끊고 술을 마시거나, 전리를 억제하고, 강포를 금하였다.시골에 갈 때마다 혼자 타고, 몇 사람 따라다니며, 음식과 말의 비용은 모두 각자의 봉급에서 나온다.그 대인은 엄격히 처우하여 이미 약속을 하였고, 청렴하고 값싸며, 공적인 태도가 어색해야 화를 낸다.하루에도 수십 건의 사건을 듣고, 정석으로 거듭 해석하여 백성의 적막을 깊이 빌며, 비록 악을 원수처럼 미워하고 백성을 아들처럼 사랑하지만, 완만하게 가벼운 옷을 입고 태연히 이치에 따르다.공덕은 지나치게 재주가 있는 것 같고, 은유지위(恩)는 학문에서 배운 것이다."
이 현판은 꼿꼿하다문은 우수매 출신 명가를 기술했다족속선비가 명성을 얻으면 큰 재목으로 삼지 않는다.소용, 백리륭창소현에 부임하여 억울함을 당하면서도, 명가 출신으로서 팔두를 능가하여 높은 벼슬을 하고, 자기의 재능을 믿고 백성의 정을 살피고, 집권을 삼가고, 경차에 힘쓰다.
호미안량비
우왕궁 산문방
우왕궁 산문방, 사주삼문삼중추5방울의 물을 형상화한 청석모목단면조화패방.청건륭 초년(기원 1736년)에 창건된 지 6년(기원 1867년) 만에 다시 지은 지 150여 년이 지난 지금, 잘 보존된 것은 새로 지은 것 같아 보기 힘들다.
'3대 미스터리'
일대 수수께끼 : 고금의 최고 예제, "구룡 현판"
우왕궁 산문방("。門門坊)은 한복판에 '구룡 현판'을 두었다.고대에는 9가 수의 극으로 지존의 지위를 대표했다.이런 예제급은 융창석패방 가운데 가장 높고 유일하며 전국의 석패방 가운데 극히 드물다.
왜 이렇게 높은 예제급이 있을까.우왕묘호광회관(庙廣會館)으로도 불리는 우왕궁은 청강희(清廣)가 연간 후광(广廣)에서 쓰촨(。川)으로 이민 온 큰 상인을 위해 자금을 모아 지은 것으로 기록되어 있다.호광 사람들은 우를 조상으로 삼아 우왕궁을 지었다.
산문방(山門王)은 본래 우왕묘(禹王庙)의 산문(山門)으로, 재질이 섬세하고 단단한 청석(。石)으로 쌓았다.산문 뒤에는 원래 연극동이 하나 있었는데, 산문 석방과 함께 건물 전체를 지었다.
호광인은 구룡 현판이라는 테두리로 우왕묘를 부각시켜 그 하나, 큰 우가 물을 다스리고 구하를 소통시키고 공개 규슈를 다스리는 것은 당연히 최고 계급의 예제를 누릴 수 있다는 추측이 있다.반청 의식.
당시 청나라에는 '공신칙열(功臣)'이라는 '건축법(,)'이 있었는데, 모든 패방(。)의 건물은 그 규정에 따라 지어야 했다.결국 구룡 현판 사용을 허가받은 것은 한 곳뿐이고 나머지는 모두 오룡 현판이다.우왕궁이 유일하지 않아 지금은 융창현 쌍봉진, 기석진 등에도 세워졌지만 '문혁' 시기에 파괴되어 보존이 가장온전하고도 가장 유명한 것은 이 자리뿐이다.
2대 미스터리: 전국 유일의 현판,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쓰기
우왕궁 산문방의 명간(明匾)이 현판에 올라가고 있는데, 청나라의 유명한 서예가이자 '융창삼범(三三))'의 수범태형((太衡,首,弟,四个,另,,,。子为,子,其,清朝,范,写,",题,隆,,,范,泰,范,鹏,亨,泰,正,",,,",运,目,十分,乃,明,家,书法,范,其,里,蜀,,,禹,承,王宫,",楚,醒,之,著名,此,大, ,灵,字)'쓰촨(蜀川)과 후광((廣)이 연합해 선령의 의지를 계승한다는 의미다.
영승초촉 대신 촉초승령을 읽는 이유는 주로 연도별 낙관 위치에 근거한다.동치 6년'의 낙관은 오른쪽 맨 끝에 놓이게 되는데, 이것은 전통적인 '오른쪽에서 왼쪽, 연식에서 왼쪽 바닥으로'라는 필체와 구별된다.
이 같은 형식은 전국 석패방 가운데 유일하게 우왕궁 산문방의 두 번째 미스터리가 된다.자료에 따르면, 이 서식은 1919년 54 신문화운동이 필기형식의 변경을 제안한 것보다 52년 먼저, 1952년 전국정협회에서 "한문 쓰기 양식을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세로쓰기"로 바꾼 것이다.횡서'의 제안은 85년이나 빠르다.이것은 중국 한자 필기 양식이어야 한다변혁의 가장 이른 시도.범태형은 개혁 최초의 실천자일 수 있다.
3대 미스터리 : 삼영전 뤼브, 독불장군
산문방은 사주, 삼문, 삼중추패 누상으로 그 남쪽 방향에는 희곡 이야기와 楹련, 명문이 조각되어 있는데, 그중에는 '물만금산', '팔선과해', '삼영전여포' 등이 있다.
이 도안들의 조각칼은 섬세하고 날렵하며 선이 강직하고 부드럽다.캐릭터가 영롱하고 투명하며, 무대의 예술적 운치가 넘치는 분장을 하고, 스토리가 생동감 있고, 성내에서는 보기 드문 희곡 조각품입니다."문혁'은 향민용 석회 도포로 가려져 조각이 보존됐다.
이 집의 세 번째 미스터리는 왼쪽 끝에 현판을 낸 '삼영전여포' 그림이다.이 조각의 특이한 점은 삼영에는 손춤 청룡언월도의 관우가 없고, 두 가닥의 검을 가진 유비와 표범의 눈망울을 가진 장비와 두 사람이 함께한다는 점이다.장비가 손에 들고 있는 것은 장이 아니다여덟 뱀의 창은 청룡 언월도다.
후대의 제왕에 의해 관성대제(关大帝)로 불려지는 관우(。)를 이런 조각에 담지 못하면 신분이 떨어진다는 관점도 있다.그래서 관우 대신 청룡언월도(刀龍月)를 들고 '관성대제(关)'에 대한 신성불가당(不。)의 경외를 표했다.이렇게 재료를 취사선택하니, 독창적인 구상이니, 달리 독창적이다.
연봉공원 북문
공원 북문은 '봉기상(坊)'방으로, 패방은 높이 14m, 넓이 약 30m로, 모양은 칠주오문(七門) 4중추(翥鸾) 9방울의 물 모조 목석조화구조와 '대도(大道)'이다.글은 융창현 서예가 료스밍이 썼다.
황금 거위 환채
연봉공원 정문
대도행사방(大道行思)은 공원의 정문인 남대문(南大門)으로, 모두 융창청석(传统石)과 전통조각 기법을 사용하여 혼연천성(。天成)되고 중엄엄한 건물이다.화방은 높이 16m, 폭 36m로 팔주 7문 5중추 9방울의 물 모조 목석조화 구조다.문자는 융창현 서예가 정이 청서를 읽고, 남면에는 '대도행사(大道行思)'라고 현판되어 있다.《좌전》부터 "큰길에서 사색을 하고, 취하면 먼 길을 간다"와 《예기·예》운(》)))좌(左)우(右)는 '춘추' '천지'; 북쪽에는 '청풍명월(清明月)'이라는 현판이 올라가 있다왼쪽, 오른쪽이 중산 창해다.명판은 깊이가 있고 옅은 부조를 사용한 기법으로 도안의 의미가 상서롭다.조각이 매우 정교하고 생동감이 있어, 사람들이 끝없이 생각하게 한다.패방의 남·북받침은 모두 위 4대 신수 중의 하나인 기린을 조각하여 의미상서와아름답다.
구자 패방
주자패방은 팔각패루라고도 하는데 안휘패방의 특색을 본떠 융창의 본고장 청석문화와 패방형을 합쳐 조각한 것으로 6개월에 걸쳐 녹석재료 800t이 들어갔다.
패방은 높이가 18미터이고, 세 문 개폐간은 너비가 12미터이다.단문진심 4m로 수컷과 암컷의 장부구조로 연결되어 있으며, 앞뒤 3칸짜리 사주 3층과 좌우 2칸짜리 2층 3층석방으로 이루어져 있다.각각의 돌기둥, 각 양방, 각 현판은 정교하게 조각되어 있다.돌사자 12마리는 앞뒤로 4개씩, 좌우로 2개씩, 웅거하고 있다.돌무지 위에는 형태가 제각각이어서 마치 살아 있는 것 같다.
궈진즈제효방(방울패방)
(문말부:곽진씨절효방상독)
곽옥산공덕방
承백세방
해당화를 게양하여 그늘을 남기다.
절효총방일
절효총방2
이길수덕정방
포악을 제거하고 양민을 안정시키다.
각라국환덕정방
곽왕씨 공덕방
춘우평
고대북길
자미천상
운대 승경
와호도
공자공원패방
만세사표방
화만수향
덧붙이다
화방부
위명륜
정밀 융창 소현, 웅대천 동대문.청석의 성은 바로 육로 요충이고, 백거위의 읍은 늘 사방에서 명성을 얻고 있다.옛 사람은 역도에 현을 설치하고, 근인은 패방에 의해 이름을 전한다.파촉도에 가득하고, 소슬한 얼룩말이 지저귀다.서상성도, 유상대 수레바퀴.남쪽은 滇海를 통하고, 융창하포를 운반하고, 북쪽은 검문으로 가서 구름 꼭대기 춘란을 실어 날랐다.돌을 채석하여 재료를 얻고, 패방을 만들어 역도에 세우고, 비석을 세워 전하여 통구에 선교하다.옛 풍경을 찾아 다마도 패방이 줄지어 섰고, 유행을 빗대 고속도로 광고가 떼를 지었다.사회 풍조가 크게 변했구나! 문물이 어찌 있을 수 있는가?여러 곳의 패방이 이미 파괴되었다고 한탄하며, 기쁜 곳의 정수는 여전히 남아 있다.염주 모양을 배열하고 복도형을 출입하다.옛 진은 가로세로가 세 개이고, 역도는 6비방이다.견고한 돌의 전적과 우뚝 솟은 입체 사서.
는 8대 천재의 습격을 받아 10년 동안 큰 재난을 입었다.아버지의 노고에 의지하여 열심히 간호하고, 자신의 강골에 의지하여 굳세다.양재는 금강체를 만들고 묘수는 장수방을 만든다.무명의 소장이 유명상품을 만들어냈고, 옅은 구름무늬와 깊은 몸체에 맞춰 부조했다.장부 타이틀이 이어지며, 실오라기 하나 걸치지 않고, 처마끝이 신장되어 날아갈 것만 같았다.그림을 그리며 희곡을 연주하고, 서예에 조화를 이루다.선한 글자를 조금만 휘두르면 끝이 없고, 박쥐 모양에 몇 푼 더 보태면 복이 눈앞에 있다.관이 황당무계하면 관을 붙여 도장을 찍는다는 의미를 담고, 역에서 익사하면 즉시 봉후를 상징한다.궈먼은 일족이 예닐곱 명이고, 타향은 드물며, 남관 양방 삼백녀는 거국 미문이다.대통령은 성지신주 절판(;)을 명했다.악몽에서 깨어나니, 흰 코끼리와 푸른 사자가 떤다; 새벽바람부셔, 구리방울 철마 땡땡.문화재가 되살아나 관광이 활기를 띠다.오목한 것을 보고 눈을 뜨고 용 현판에 대해 생각에 잠기다.골동품 건물은 고명하고, 풍채를 감상할 수 있으며, 패방은 내용이 복잡하여 난마를 정리한다.
임금은 육궁에 올라 삼천 분대를 모셨다.군자는 기생을 무찌를 수 없고, 평민도 태엽을 감을 수 있다.대장부는 삼처사첩, 천경지의, 소녀는 삼종사덕, 쇠는 쇠로 만든 칼.부모의 명망과 중매쟁이의 말.점괘는 사위를 정하고, 배를 가리키면 결혼을 한다.닭에게 시집가면 닭을 따라야 하고, 개에게 시집가면 개를 따라야 한다.재간을 수치로 삼고, 과부로 영광을 삼다.절조를 잃은 죄는 거리에 나가 물에 잠기고, 모부죄는 젖을 베고 가슴을 도려낸다.위도전경(,道女經)에 홍안녀는 어쩔 수 없이 모범을 보였고, 잠이 옮겨 감화되어 젊은 여인은 자발적으로 과부가 되었다.반평생의 외로운 등불에서 백발이 가득하고, 평생의 고통이 두 필의 주필로 바뀐다.정절패방은 인간성을 얼마나 억압하고, 조정정표는 수많은 영혼을 일그러뜨리는가.비극의 정극은 잔비유적만 남긴다.
수절은 찌꺼기가 많고, 행효에는 알맹이가 들어 있다.효도로 천하를 다스리고, 제왕의 권모술수이며, 효심으로 부모, 화하의 미덕을 섬긴다.하늘은 크고, 부모는 은혜가 크며, 강은 깊은 바다가 깊으며, 인간의 어머니 사랑은 깊다.종의 천성은 짐승과 같다.까마귀는 포의를 알고, 새끼 양은 무릎을 꿇은 젖의 은혜를 갚는다.신신인류는 새와 대비된다.주택을 차지하여 부모를 학대하고, PC방을 불태우고, 가정에 돌아가지 않고, 유산을 다투며 부양을 회피하고, 입씨름으로 자애로운 가족을 학살한다.어린 공주는 어른을 냉대하고 대학생은 스타를 열렬히 쫓아다닌다.우상이 가벼운 상처를 입은 것은 마치 시험을 치렀던 것과 같고, 노모는 중병에 걸려 못 들은 척하였다.하이테크, 저도덕.조악한 오락의 악과, 노령 사회의 위기.효방을 보고 민족을 근심하고 경종을 울리며 자손에게 묻는다.부모님께 효도하지 않으면 어찌 조국 어머니를 사랑하겠는가!
유자춘휘촌초, 평청관 명경감우.비록 칠품령이지만 어찌 백 리 밖에 안 되겠는가.밑에는 관리의 뒤를 따를 곳이 있고, 위에는 나라의 기둥이 있다.개인의 현덕은 왕조의 부패를 다스리기 어렵다.한 무리의 덕정패방을 구경하고 천 년 동안 청렴한 관리의 정을 한탄하다.가방 주인에게 바다 어른은 깊이 엎드려 절을 하고, 애덕 선생은 늦게 온다.둘째아버지는 결국 오셨으니, 우리 대열은 점차 깨어나야 한다.역대 청렴한 관리와 백성의 부모, 당대의 공복은 부모가 백성이다.사람이 사회를 다스리면 백성을 대신하여 주인이 되고, 법치 사회에서는 백성이 주인이 된다.남관패방부, 북경법치명.쌍문은 한 사람이 붓을 잡고 만 사람이 백가와 품평을 한다.
위명륜병술년 중추
별첨
융창패방부
추승우
융창 패방은 기묘하고 웅장하다.열일곱 집은 한 글자 한 글자로 열면 염주 모양을 하고, 수백 년 동안 함께 물에서 잠을 자고 江강에서 노래하는 것을 듣는다.동서는 청두(成都)에 의지해 진령에서 영륙방옹(剑)으로 검문(。門)에 들어갈 수 있다.남망애주.으리으리한 유형의 풍비, 소리 없이 절창하다.모두의 풍모,왕자 기상.문득 세상에 나온 것은 청록의 세월을 불러일으켰고, 우로현은 몇 페이지를 장식하며 화려했다.청석정혼, 입체사서 한 편; 황권전적, 천년 도덕문장.물이 바뀌고 별이 바뀌니 봄과 가을의 상쾌함을 다 겪다.노을이 머리를 날리며 여름비와 겨울 서리를 관통한다.한 지방의 종이 총총하고, 백 리 길이 빛난다.
장야, 융창패방. 칼날이 없는 칼날보다 낫고, 돌이 말을 안 하는 것이 천 마디 말보다 낫다는 생각이 든다.지척천지.고금에 출정하여 세상에 두 번 나오지 않다.화풍감우 장덕정은 봄철에, 한성은 추운 달, 정절은 겨울에 쓴다.지금으로 거슬러 올라가면 효자의 주먹에 감명을 받고, 멀리 갈고리를 걸어 가라앉히고, 열녀의 제제를 한탄한다.이수는 백 세에 경의를 표할 수 있고 빈방에 원한이 있어 애과부지의 가련함을 노래한다.남북은 길을 건너 한쪽에 복을 주고, 백업은 흥성하며, 태평이 영원하기를 바란다.자혜 손현은 후대에 희망을 걸고, 다리를 닦고 길을 닦으며, 좋은 일을 사방에 한다.웅대한 뜻이여, 구름이 날아오르고 바람이 불며, 가슴속에 기상이 탁 트이네!
주께서 보시지 않으셨다: 표창과 고금의 기원과 미추와 선악은 모두 밑줄이 있다.격탁은 맑고 바람뼈는 자연히 탁하고, 바람뼈는 자연히 탁하고, 폭도 편안하고 선량한 사람을 제외하고 지금까지도 같은 길을 걸어왔다.선행을 즐겨라.복숭아와 자두는 말이 없고, 열매는 저절로 자라나고, 신채가 빛나니 발이 있으면 양춘이다.더욱 안 보인다=만리강산은 한 토막으로 어디나 색깔이 알록달록하고, 인생은 사계절이 바뀌어 매일 금이 반짝이고 있다.인자는 적이 없고, 풍행이 성세하며, 대덕은 무형이며, 총칼은 들어오지 않는다.
오죽하면 해와 달이 질렀을까.침묵은 금이요, 정격은 영욕이요 분요하며, 흘러서 역사를 이루며, 흠모와 기쁨과 슬픔이 되느니라.아무 탈 없이 늘 걱정하며 나그네의 마음에 담아두어라.사패방은 번뇌를 말끔히 씻어내고, 고향을 기억하면 마음이 소탈해진다.옛일이 자욱하여 안개 같다.역사를 잘 대접하고, 고개를 갸우뚱하면 자세를 취하고, 오늘을 소중히 여기고, 우연히 고개를 들면 아름다운 눈을 뜬다.
큰 강은 밤낮으로 바쁘고 세월은 뒤돌아보지 않는다.
화방에 후회는 없어야 한다.
(주: 당현종 때 재상 송경이 부임할 때마다 이곳을 백업흥성, 춘광일장, 백성들은 그를 발양춘이라고 불렀다.)
덧붙이다
궈진 씨 절효방
궈진씨절효방은 융창현성의 북관 건설촌에 위치하고 있으며, 파촉고역도에 걸쳐 있으며, 융창석패방은 현성에서 북으로 부터 남으로의 첫 번째 조각이며, 융창석패방의 장관이기도 하다.
높이 15m, 폭 9.5m의 대지 34.7m2에 이르는 이 패방은 사주삼문삼중추 5방울의 물을 형상화한 청석 모조 목조 화방, 융창청석으로 만들어졌다.중문의 두 기둥의 길이와 너비, 높이가 모두 다른 패방을 훨씬 초과하며, 각 돌기둥의 무게는 10여 톤에 이른다.
궈진씨절효방(清道)은 청도광18년(서기1838)에 건립된 것으로, 융창운이 氏씨 가문의 관가에 세운 중족 친약집으로 각 지방의 신사, 향중린리, 공청정정정정정정정표(旌正廷)
방주 진씨, 구주 진명원의 딸로 천성이 자애롭고 점잖으며 교양을 갖추었으며, 19세에 곽씨 집안의 맏며느리가 되었다.문을 지나자마자 요리와 가사의 무거운 짐을 짊어지고 모든 봉건가규를 하나하나 돌보고, 시부모를 공경하고, 시누이의 시동생을 돌보며, 또 옆구리를 즐겁게 하며, 늘 가난한 이웃을 구제한다.모든 덕행은 족속의 찬동을 받는다.결혼한 지 5년 만에 둘째 아들을 얻었는데, 그 남편 세번은 불행히도 병이 나았다.시부모는 늙고 병들고, 둘째 아들은 잘 먹이를 기다린다.슬픔을 애써 참으며 홀로 가정의 중책을 짊어진 진씨는 1남을 공경하며 설립했다.궈진 씨가 향년 81세로 52년 절행효덕으로 조정으로부터 건방입사정표의 수은을 허락받자, 현청 환민과 궈씨족 사람들은 모두 이를 영광으로 여기고 방조하였다.진씨절효방( 陈) 본관 맨 위에는 '오룡성지 편액("。龍圣)'이 설치돼 있다.
이후 룽창윈(。)이 지곽씨족의 친지, 지방 장관들이 모여 현판 찬송을 많이 했다.
설성은 그의 기제 북쪽 현판(楹文)으로, 곽세번은 남쪽 현판을 겅앙(耿)으로 썼고, 당시 융창지현 설병훈(。)과 서주(和) 지부왕치는 각각 현판 정문 양면에 연호를 썼다.
설병훈의 연문은 다음과 같다.
50년 동안 백강송정은 온갖 풍상을 다 겪었다.
구중은이 용장 봉헌을 하사하니, 해와 달과 별의 별과 같다.
50여 년 동안의 절행효덕을 기리며, 백설의 시련처럼 강인한 구중천자로부터 용문봉조서를 그린 정표를 받았다.
왕치의 제련은 다음과 같다.
선대 휘음 편철홍로징지
융성은 조총명하고, 자토단은 호수은을 조서하였다.
이 연대는 곽씨가 곽씨 집안의 선철홍로라는 절효조가 뜻을 지키고, 조정의 숭고한 은총을 영광스럽게 받들어 포상을 받았다는 것을 다시 한 번 과시하며 자토를 견뎌냈다."황제를 가리키는 조서는 붉은색이며, 봉구는 자주색으로 되어 있다."편철홍로는 곽씨 10대 정열부 양씨의 순부 맹세를 전한다.양씨, 즉 화방 남면 현판에서 양부인이라고 부르는 이 현판에는 곽씨가 양부인을 먼저 모시고 철홍로의 말을 한 후 머리를 자르고 멸두할 맹세를 하였다는 문구가 있다.양부 모든 사람, 곧 정열부 곽정홍의 아내 양씨, 부순병부 시랑 양술 중의 딸로, 연15에 융창제생 곽정홍에게 돌아갔다.병환이 위중한 곽홍은, 사신이 서라고 당부한 후에 양양이 되었다.그는 "첩의 마음은 철로 된 것이요, 홍호와 멸하지 않는 것이요, 사람이 죽지 않은 것은 고통과 고통이 많음이다.한 번 죽으면 홍모가 가벼우니, 어찌 풍진을 당하랴.그 후 양씨 부부제인 懋상의 아들은 효의라는 이름을 얻었다.효의는 일곱 살까지 자라면서 "죽어도 돼!"라고 말했다.자결. 향인은 놀라서 '정렬화'라고 불렀다.명태창 원년(서기 1620) 봉지정표(,)와 정렬방(贞)을 구륭교 남단(。)에 짓고 '융창현지(隆)', 천계5년(서순 1625) 봉지건사
궈진陈(。)절효방(节) 주루(主)는 사찰의 꼭대기가 화염 보주금강좌(,金金刚)이고, 삼중추(三三重)가 높이 올라가며, 날개를 펴고 날아오르려는 강한 느낌을 준다.3층 건물 뚜껑은 모두 둥근 조각으로 6번 입맞춤을 하여 주심을 삼켰다.각 층의 건물 덮개는 모두 석조 유리 기와를 본떠 만든 것으로, 수갱이를 파는데 물이 다 갖추어져 있다.각급 건물의 덮개와 꼭대기 층이 서로 호응하여 미관을 조화시킨다.삼중 추녀 십이추첨에 구리방울 철마를 매달고, 한겨울 더위와 상관없이 동방울이 바람에 흔들리고, 딸랑딸랑 소리가 끊이지 않아 누에가 들려온다.역도 행인으로 하여금 이 말을 듣고 마음이 안정되고, 기운이 한가롭게 하며, 긴 거리를 걷는 새해의 노고와 피로를 잊게 하였다.도치기꾼은 속칭 '방울 패방'으로 불린다.그 방울이 이미 부서진 것과는 달리, 지금의 인원수는 차례차례로 회답하였다.동방울을 만들어 그 위에 매달아 놓았는데, 그가 아연하여 그 기한이 도대체 얼마인지 알 수 없는 것은 옛사람들의 기예의 정교함을 감감할 뿐이다.
화방의 각급 누각인 기와당각복수문식, 낙수각국화웃음문식, 처마 밑에는 연꽃잎문식, 이마에는 여의치 않은 아치문식.2층 변두리 건물은 '금, 바둑, 책, 학'이라고 새기고, 남북 양면은 같으며, 테두리에는 리본 문양을 새겨서 장식하였다.누각 아래 당심(")의 '오룡 현판'은 높은 부조(高正)이며, 현판의 한가운데에는 용구토호광(龍口)이 있고, 현판 안에는 '성지(圣)'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는데, 이는 용천자의 금구옥언(龍口)'이다.명간에는 현판인 쌍봉조양(双朝枋)이 있고, 가문에서는 연꽃을 입에 뱉는다는 뜻으로 '쌍용토신(双龙)' 대신 '쌍용토신(。)'이 현판 밑에 걸려 있다.위의 각종 조각 도안을 우의로, 송방주의 절행, 상이라 부른다.밝은 미래와 밝은 전망을 구하다.
이간 좌우 이마에 머리를 내밀고 원을 그리며 "빈기, 혼돈, 딱따기, 饕餮"의 사흉신.전설에 따르면, 가난뱅이는 흉한 짐승으로, 북방에서는 소와 같이 생겼고, 고슴도치처럼 털이 무성하고, 소리가 개처럼 크고, 호랑이처럼 크고 털이 자라면 길이가 2척이며, 사람 얼굴은 호랑이와 발과 돼지의 이빨과 같다.궁기, 혼돈, 딱따기, 饕餮은 고대 신화에서 가장 큰 4명의 흉신으로 패방의 동쪽, 서쪽, 북쪽의 사방을 지키는 것으로, 방주를 호위하는 절수이며, 동쪽, 서쪽, 남쪽, 북쪽, 북쪽을 호위한다.
이간 좌우 가문의 양면에 깊이 조각한 희곡 '괴음기: 선희의 아들. 금의환향', 즉 칠선고가 범사에 내려 동영에게 보낸 이야기: 칠선고가 천궁으로 환수된 후성정이 효도하고, 아버지가 완고하면 어머니가 소란을 피우고, 제자가 오만하다.순경은 역산에서 농사를 지었는데, 코끼리는 이를 위해, 새는 이를 위해 농사를 지었다.그 효감이 이러하니, 제요가 듣고, 아내가 이녀를 두고, 마침내 천하에 양보하였다.'조각 장면은 아황, 여영은 순나라 역산을 방문하는 장면이다.이 희곡들의 이야기를 조각하는 것은 모두 찬양을 둘러싼 것이다.송방이 절행효덕이라는 주제를 주재한다고 한다.
궈진씨절효방조각은 인물 이야기, 화훼문양, 연련송사, 문화적인 함의가 풍부하고 조형이 장중하고 고상하며, 몸체에 깊은 천혜의 조각기법을 채택한 융창석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