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루나이의 침향은 무엇인가. 什么是汶莱沉香?
소스: 한국향도문화원
동남아의 침향산단 중 하나인 브루나이는 면적이 6000제곱킬로미터가 안 되고, 토양에 칼륨 원소가 풍부하며, 생산되는 침향의 향과 운치가 풍부하고, 서늘한 기운이 끊이지 않으며, 내업에서 상품으로 떠받들어지며, 가격은 인근 동마보다 30% 정도 비싸다.브루나이의 침향은 일류의 향기, 일류의 생산지에 속한다.구역이 좁기 때문에 생산량이 높지 않다.
브루나이의 침향은 '청향'이라는 애향적인 향으로 국내 침향 시장에서 인기가 높으며, 성주계 침향 중 최고 명품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기 때문에 시중에서 진정한 브루나이의 침향은 드물고 가격은 역시 성주계 침향 중 최고로 베트남 침향과 비교해도 무방하다.브루나이의 침향은 동마 침향과 외관과 향이 비슷하며, 브루나이의 침향은 향의 변화가 특징이며, 감미로운 냄새를 맡고, 재품은 젖내와 후미진 향을 지닐 수 있다.그러나 가격 차가 커 침향 블랙의 외관에 우선 현혹돼선 안 된다.실제로 브루나이의 침향은 동마 침향, 칼리만탄 침향과 함께 칼리만탄 섬에서 태어났지만 그 결향에는 자신만의 특색이 있다.
브루나이의 침향은 외관상 흑갈색은 직선의 결향이 뚜렷하지 않은 반면, 호박색에는 결향이 많아 겉모습이 거무스름하거나 짙은 초록색으로 나타나 있어 가장 옅은 색이다.보통 브루나이의 침향은 향이 별로 없어 보이는 특징이지만, 실제로 숨겨진 기름 함유량은 매우 풍부해 굳이 따지자면외관상으로는 좋은 향을 놓치기 쉽다.
브루나이의 기름도 거뭇거뭇 윤이 나는데, 타라간과 유사하게 오일라인을 형성해 기름기가 조각조각 나오게 된다.겉모습과 냄새로 따지면 브루나이에 비해 타라건의 약간 더 진한 맛은 별반 다르지 않다.가격에서 브루나이, 뿌리채기, 말의 침수는 모두 같은 가격대에 있다.같은 품질의 전제하에 브루나이는 매보다 약간 높다뿌리를 내리고 말이 침수에 젖다.
침향이 브루나이에 의해 침향의 향기 일품 일본계다. “푸른 기 남”로 도그것의 향기는 베트남산 바이치난과 매우 흡사하여, 청아한 감량 속에 약간의 약향을 띠고 있으며, 또한 이 향기와 같이 백회백회할 때 머릿속에 충격을 주어, 향을 파는 사람에게 온몸의 상쾌함과 통쾌함을 가져다 주어, 마음속에 울화가 치밀어 오르게 하였다.자, 마음이 후련합니다. 브루나이의 침향은 당송 시대에 이미 생산되기 시작했는데, 지금은 이미 자취를 감추고 있습니다.현존하는 브루나이의 녹색기, 브루나이의 침향은 모두 초기 브루나이의 인민들이 남긴 유물일 가능성이 높는데, 이것이 어떻게 희귀하고 진귀한지 알 수 있다.
본 제품은 펌핑을 기본으로 하고, 솔리드 무드 차량으로 모공을 고르게 해 뱀피 무늬를 연상시켜 눈길을 끈다.화려한 겉모습 속에서도 향기는 놀라웠다.초문, 또렷하고 깨끗한 실크 같은 난초의 향기가 순간 후각을 사로잡으며 머릿속을 파고든다.다시 들으니 시원한 기분과 혀 밑에 침이 고이고, 상쾌한 기분은 이루 말할 수 없다.
브루나이 소개:
[음역어][지명] 브루나이(Brunei). [보르네오섬 서북부에 위치한 회교 국가. 수도는 ‘斯里巴加市湾’(반다르세리베가완, Bandar Seri Begawan)]
브루나이는 브루나이를 거쳐 브루나이의 이슬람 군주국으로 불리는 브루나이의 석유 생산국으로 경제사정이 좋은 보르네오 북안, 남중국해 해남안에 위치해 말레이시아가 국토를 분할해 둘러싸고 있다.
8세기부터 정착한 브루나이는 당나라 사적(史籍)으로는 '파리', 원나라 사적(史籍)으로는 '발해니', 명나라 사적(史籍)으로는 '문래'로 불린다.양조시대, Pinka와 그의 가족, 즉 Kaundinya라는 불교도였다.136개 구역을 지배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그의 황좌는 금으로 지어졌다.은으로 만든 것이고, 왕관은 다이아몬드로 만든 것이다.만든 것은 높이가 한 척이다.중국과 가깝게 지내며 양나라(518), 수나라(616), 당나라 정관년간(669), 북송 원풍년간(1082년)에 사자를 파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