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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 원우주 열풍에 패션권의 NFT 새로운 부의 코드일까.
소스: EK 이페어케이 플러스 https://ownermarket.net/nplanet/profile/40
NFT는 거품일지 몰라도 좋은 것은 남긴다.
지역 블록체인 기업 (주)BOS‘오너마켓’ PC용 홈페이지 첫선
모바일 애플리케이션도 개발 계획
아트 파트너 이페어케이 플러스
최근 아디다스는 일련의 인투트를 출시했다.he Metaverse(원우주 속으로)'의 NFT는 약 2300만 달러를 벌었다.
Addes의 이 NFT 제품은 블록체인을 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하여연극 세계 더 샌드박스에서 사용하는 가상 웨어러블디바이스를 착용하면, 현실 세계에도 Ape Indigo Hertz가 있다.의 같은 스포츠 세트로 블록이 달려 있어체인 주소의 후드티 등 오프라인 제품입니다.판매를 시작한 지 불과 수 시간 만에, 아디다스 보유 NFT 380개를 제외한 나머지 29620개 입찰가 0.2 이더팡의 NFT를 전부 팔았다다 써버리다.
아디다스뿐만 아니라 패션 브랜드 코치도 조만간 선보일 예정이다.첫 NFT 시리즈 Snow City 포함 80디지털 예술작품, 코치NFT마다 첫 번째 보유자 명료매년 무료로 주문제작된 Ro를 받다gue 클러치.
이전에는 나이키 구찌 루이즈도 있었고 Vuitton 등의 브랜드 NFT 진출, 스포츠 아이템, 시패션 아이템은 이미 가상의 세계로 이어져 전통적인 의미의 웨어러블에 그치지 않는다.분명히 현실에서 "사용"하는 것이다.제품과 브랜드, 왜 NFT도 가능합니까?
마케팅 : 화제, 데이터, 젊은 층
NFT(Non-Fungible Token ) 以'예술품 혹은 소장품 숫자 증명' 개념 콜린스 사전 등재올해의 핫 키워드 1위, 심지어 핫한 콘셉트어 'Metaver'se ) " 。
콜린스 교수는 NFT의 2021년 선호도가 급속도로 높아졌다고 말했다.리터당 이용률은 1만10000% 증가했다.콜린스 사전 공식 블로그는 2021에서 NFT의 중요성을 재차 강조했다.: " NFTs are big in 2021 . "
마케팅 기법이 소셜미디어와 디지털 콘텐츠에 집중되고 있는 지금,이토록 관심이 높은 이슈를 묶는 것도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는 데 일조한다.역량 있는 마케팅 수단.
피자헛의 픽셀 피자 NFT, 그 대표적인 마케팅 사례입니다.피자헛 캐나다 회사는 피자마다 NFT0.00으로01ETH(약 0.18달러)의 경매, 필승고객의 마케팅 본뜻, NFT를 통해누구나 쉽게 피자를 살 수 있는 방식이다.
피자헛의 NFT 마케팅은 피자 마니아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그러다가 점차 관행이 됐다.보도에 따르면 매주 필승이라고 한다손님들은 누구나 새로운 맛의 피자 NFT를 발표하는데, 예를 들면 하와이안 피자, 이드가 있다통큰 소시지 피자, 뉴 NFT의 가격은 이미 5ETH(약 9000달러)에 이른다.
이와 유사하게 P&G 산하 화장지 브랜드 Charmin에서 출시한NFT, 'NFTP', 즉 'Non-'로 명명됨Fungible Toilet Paper'의 이니셜,비질량 화장지라는 뜻이다.
이 재미있는 이름은 엄청난 화제도를 선사한다, 'NFTP'의가격은 한때 약 264.72달러, 브랜드는NFTP가 벌어들인 수익을 자선단체에 기부하겠다는 마케팅 사건이다., Charmin을 위해 열림지명도를 높이고 사회에 환원할 수 있는 브랜드도 세웠다.
젊은 소비자들에게 어떻게든 다가갈 수 있는 엄청난 양의 사치품과 시기상 브랜드, 디지털 아트, 심미 주장과 밀접한 NFT놓칠 수 없는 마케팅 수단이 되기도 한다.
사치품 소비자들 사이에서 90년대, 00세대가 점차 주력이 되고 있다신세대 젊은 소비층은 디지털 시대에 자생한다.카드 선호도, 소비 습관, 정보 수용 채널은 과거 사치품을 소비하던 주요 그룹과 단절된다현저히 다르다. 이 구식 사치품들은브랜드의 마케팅 논리도 맞아야 한다.
Louis Vuitton 和 Burberry 就 分'리그오브레전드'와 '왕의 영광'의 캐릭터 디자인벨트다.브랜드 아이덴티티의 한정된 피부 표현으로 가상세계에서 럭셔리룩으로 꾸미기기.
젊은 이용자층을 공략하고 싶은 럭셔리 브랜드에 가장 핫합니다.핫한 게임 제휴로 젊은 데이터 직접 얻었을 뿐만 아니라 스티커도 사용젊은 층의 취향과 가치관을 브랜드 젊은 층의 이미지 메이킹을 한 차례 진행하였다만들다.
NFT의 등장은 명품 브랜드의 젊은 소비 증가를 가져왔다사람은 이해하고 받아들일 수 있는 것이다.
올해 8월 루이뷔통(Louis Vuitton)이 내놓은 이름이다.Louis: The Game'의 NFT 게임입니다.
이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Louis Vui를 조작할 수 있다톤의 고전 인형, 촛불 모아 잠금해제 다른 엽서필름, 악세서리, 그리고 다음 지도에 들어갑니다.게임을 완성한 유저라면, 뽑을 수 있다中 Louis Vuitton과 암호화 아티스트 Beeple이 협업한 NFT입니다.
이 암호화 아티스트 Beeple의 NFT 작품, 바로NFT 대표작품인 매일: 톱5,000일.크리스티 경매에서 7000만 달러를 호가하기도 했다.
마케팅의 각도에서 보면, 사치품의 제1차 팀 브랜드, 천정부지로 꼽히는 작품.의 예술가와 2천만 달러에 달하는 추정가, 그리고 최신작의 NFT 콘셉트, Louis Vuitton의 이번 마케팅은 두말할 나위 없이동그라미를 벗어난.
《Louis: The Game》이 선을 보이자, 곧 일반인으로 밀려났다.年 1위 '왕의 영광'...애플스토어 다운로드 1위최고의 게임 앱.
이 게임을 다운로드 받은 게이머들은 게임 자체를 가지고 오는 것이 아니다.30명의 Louis Vuitton을 향하고 있는NFT 갔다. 게임 체험 차원에서 보면 'Louis:Th'eGame'의 플레이와 스토리별로 새로울 게 없지만 평생 유일하게 비싸고 공짜인 루이뷔통도 받을 수 있다.
버버리는 올해 한 게임회사와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블록체인 게임 'Blankos Block Pa'rty'에서 NFT 캐릭터인 샤키비를 선보였는데,NFT를 게임으로 통합했다.안에 있는 의류 소품을 내수하다.
10월 티몰 디지털 소장품 이벤트 중 버버로RY 클래식의 뽀뽀록 캐릭터로 만든 디지털 소장품, 이름은 '수'글자 요정"이라고 썼다. 소개에서 '숫자 요정'은 초사실 디지털 인간 아야이(AYAYI)다.BURBERURBERI 맞춤법디지털 소장품.
소비자들은 한정된 숫자로 된 소장품을 구매할 때 또 현실에서 얻을 수 있다한 줄의 BURBERT의 한정판 스카프입니다.
위의 사례에서 NFT는 소비, 패션 업계에서 노이즈 마케팅 개념에 더 부합합니다.제품의 부가가치를 높이거나 젊은 소비자와 언론의 눈길을 끌면 짧은 시간에 더 많은 이슈와 폭로를 얻을 수 있고, 브랜드의 무게중심은 여전히 가상 차원이 아닌 실물 차원에 있다.
입국: 만물은 모두 우주를 원할 수 있다
한편, 일부 브랜드의 움직임도 우주에 대한 포석이라는 특징과 야망을 드러낸다.
NFT는 유일, 변조 불가, 영구 보존의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독보적인 식별 코드와 메타데이터입니다.이 때문에 NFT는 디지털 세계에서 디지털 자산의 소유권을 명확히 하고 물리적인 세계 자산과 디지털 세계 자산을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해 원우주에 힘을 실어주고 있다.기초를 세우다.
아디다스는 2022년 이후 '원 우주 가상토지 체험'을 만들 계획이다.아디다스는 블록체인 게임월드 더샌드박스에서 가상토지를 구입했고, 아디다스NFT를 구매한 이용자는 제품 독점 방문권을 얻을 수 있다.이 가상 커뮤니티는 현재에 해당된다실세계 VIP회소.
11월에는 암호화폐 거래소 Coinbase와 파트너십을 선언하고 NFT 프로젝트 Bored Ape Yacht Club, NFT 만화 Punks Comic, NFT 컬렉터 G-Mon과 제휴를 맺었다.ey가 먼저 협업해 '심심함'을 내세웠다.원숭이"라며 원우주로 진군했다.
테렉 나즈로위 아디다스 디지털성장 선임 디렉터는 이에 대해 "우리의 통상적인 비즈니스 모델(물건을 만들어 사람들이 구매하기를 원하는 것)의 복사판이다.당신은 단순히 제품을 사는 것이 아니라 이 카페의 일원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아디다스 말고도 또 다른 스포츠 브랜드인 나이키가 가상 운동화 제조사 RTF KT 스튜디오 인수를 발표한 것도 원우주의 또 다른 행보로 꼽힌다.
RTF KT 스튜디오는 2020년 설립된 NFT 운동화만 파는 스튜디오다.이들은 NFT 축구화를 출시했는데 7분 만에 621켤레가 팔려 310만 달러의 매출을 올렸다.
이 스튜디오는 지금까지 렉서스, 무라카미 다카시, 제프 스테이버 등 유명 디자이너 및 기업들과 협업해 무라카미 다카시와 합작한 NFT 프로젝트 '클론X'로 거래량이 6500만 달러를 넘어섰다.
Nike의 충동이 아닌 RTFKT스튜디오 인수는 앞서 앤드루 슈워츠 전 혁신엔지니어링 총감독을 원우주엔지니어링 총감독으로 선임하고 가상소재 디자이너 모집에 나섰다.다음 달, Nike는 또가상 상품이 수 개 항목의 상표 등록서를 건네주었다swooh 로고와 'Just Do It' 구호를 포함하세요.나이키는 오프라인 제품뿐 아니라 미래에도 디지털 제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나이키는 원우주 1위 로블록스와 함께 가상 스포츠랜드 니켈란트도 개발했다.
Nikeland에서는 다양한 가상 에어포스1, 나이키 Blazer 등의 의상과 축구화를 통해 가상 자신을 꾸밀 수 있으며, 여기에 나이키 테마의 각종 건물과 트랙, 아레나를 갖추고 있어 이용자들은 트램펄린 위에서 점프를 하며 부착할 수 있다.가까운 게이머가 숨바꼭질을 해도, 있을 수 있다.빛나는 마그마 트랙을 달리는 것이 쿨하다.나이키에 따르면 미래 Nikeland 스타플레이어 캐릭터나 브랜드 상품, 심지어 모의 국제대회, 월드컵이나 슈퍼볼 같은 가상 콘텐츠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한다.
니케의 존 도나호 CEO는 디지털화로의 소비자 변신이 계속될 것이라며 디지털화가 니케의 미래 촉진을 촉진하고 있다고 진단했다.나이키의 최고재무책임자 맷 프렌드는 재무보고회의에서 나이키가 있다고 밝힌 바 있다.능력은 2025재산에 있다현재 40%의 디지털 비즈니스를 가지고 있다는 비전이 있다.
대다수 럭셔리 브랜드가 NFT를 빌려 마케팅을 하는 사이 발렌시아가는 12월 초 원우주 관련 산업 개발에 참여하겠다고 공언했다.
원우주개발 진출을 공식 선언하기 전부터 파리 세가는 '보루의 밤' 속 캐릭터를 위해 의상과 아이템을 만들었고, 게이머들은 현실세계와 게임세계에서 이를 구입해 실제 자신과 게임 속 자신을 꾸밀 수 있었다.이 브랜드는 또 독립적인 가상 시간을 설립하였다상사업부, 원우주 탐색시상계의 기회.
본질적으로 NFT 구매와 사치품 구매의 공통점이 있는 소비자가 가방 하나를 구매하는 것은 상품의 가치를 인정하기 위한 것이며, 이 가방의 재질이 견고하지 않음을 인정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문화적으로 브랜드로서의 위상과 희소성을 인정하기 위한 것이다.
구찌의 총괄 부사장은 올해 3월 명품 브랜드의 NFT 입국이 불가피하다는 점을 언론에 공개적으로 밝힌 바 있다.이 발언이 나온 지 약 반년 만에 구찌, 파리 세가, 마르니 등 럭셔리 브랜드의 모기업들이 팀을 꾸리기 시작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산하 브랜드를 가지고 원 우주 개념을 개발하다의 제품이다.
패션 소비재 NFT, 거품 얼마나?
많은 사람들의 환상에서 원우주는 현실 생활과 평행하게 움직이는 가상세계로, 사람들의 심미와 개성 추구는 반드시 현실에서 가상 디지털세계로 뻗어 나가게 될 것이며, 심지어는 현실 생활보다 더 특별하고 실현하기 어려운 요구를 하게 될 것이다.
현실의 브랜드와 연동된 NFT 역시 가상세계에서 자신의 정체성과 가치 공감대를 구축해준다.또한 NFT 하나하나가 유일하기 때문에 상품의 소속을 전 세계에 정확하게 알릴 수 있으며, 투기심이나 취미를 가지고 있다.모두 어느 정도 구매자에게 가져다 준다만족감. 특히 명품 NFT는 실제보다 다양한 구매자를 위한 것"한정형 '연명형'의 더욱 독특한 쇼핑 경험입니다.
모건스탠리는 2030년 전 세계 NFT 시장 규모가 3000억 달러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이 중 명품그룹은 NFT 상품 판매에서 100억150억 유로를 벌어들여 전 세계 명품 시장의 10%를 차지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이들 패션 소비 브랜드의 NFT에는 거품이 얼마나 끼어 있을까.여전히 시수원 우주의 면모보다 노이즈 마케팅 비중이 더 높다는 의견이 많다.
현재의 기술은 상상 속의 시스템을 지탱하기에 부족하고, 원우주는 여전히 개념적인 차원에 머물러 아직 발전 초기이다.그런 점에서 이들 NFT 상품은 브랜드에 더 가깝게 새로운 라인업을 개척하고 있지만 블록체인 정확권에 기반한 디지털 상품이다.
그동안 이들 브랜드가 온라인 채널을 개발하고 소셜 플랫폼에 입점했던 것과 마찬가지로 디지털 변신은 젊은 소비층을 끌어들이는 중요한 과제였고, 마케팅 콘텐츠도 과거 길거리 문화, 랩 문화 등의 개념으로 NFT나 원우주를 플레이하지 않은 것 같다.유행에 민감한 젊은이가 입고 사용하다。
포브스 패션기자 조셉 데아세티스는 NFT를 패션업계에서 빠른 템포 테크놀로지 열차 복귀의 유일한 희망으로 꼽았다.현재 많은 브랜드들이 NFT와 오프라인 상품을 묶은 판매형태로 DeAcetis는 이 모델의 NFT시아직 디지털 의류로 실체를 대체하는 것은 아니다패션과 반대로 패션 브랜드는 디지털 공간에서 자신을 과시하며 새로운 상품 시장을 개척한다.기회
수많은 인터넷 회사가 원우주의 마음을 포장한 것처럼 이들 패션 소비 브랜드도 새로운 풍구의 배당금 상실을 우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