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지난달 27일부터 시행된 영종대교 가변형 구간 과속단속의 홍보가 부족해 주민들이 과태료 폭탄을 맞고 있다. 사진은 가변형 구간 과속단속이 시행되고 있는 영종대교 모습. /인천일보 DB |
전국 최초로 인천 영종대교에서 시행되는 '가변형 구간 과속단속'으로 주민들이 과태료 폭탄을 맞고 있다. 주민들은 단속 홍보가 부족했다며 불만을 터뜨리고 있다.
인천경찰은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25일까지 영종대교에서 운영 중인 가변형 구간 과속 단속 건수는 총 2만1722건이라고 25일 밝혔다. 가변형 구간 과속 단속은 날씨에 따라 다른 제한속도를 적용한다.
A씨처럼 가변형 구간 과속단속에 대한 불만 글은 공항신도시 주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온라인 카페에도 잇따라 올라오고 있다. 한 운전자는 5건, 또 다른 운전자는 심지어 9장의 고지서가 날라들었다고 했다.
인천경찰 관계자는 "신공항 톨게이트와 휴게소에서 운전자들에게 홍보물 1만6000매를 배포하고, 시내 전광판에도 홍보를 했었다"며 "내비게이션에 실시간 제한 속도를 시스템을 반영할 수 있도록 관련 업체들과 협의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7.04.26 09:39
첫댓글 모르는분 많을듯
지방경찰청에 연락해서 공항신도시에도 현수막 같은 것을 걸어서 홍보해 달라고 했는데 안 해주네요. 쩝
단체로 이의제기라도 해야하는것 아닙니까?
3만원씩만잡아도 6억5천돈이네요
이런게 창조경제인가 봅니다ㅎ
100KM미만인데 고지서가 와서 황당했지요~찍힌위치가 어딘지도 쉽게 알수가 없었구~
영종도 안에서 홍보글 한번 못봤습니다!
채 한달도 안되어서 2만 1천건이 단속되었다는 말은 홍보가 너무도 부족했다라는 말로 귀결됩니다.
30일내내 단속했다고 하면 하루에 700대입니다. 한 지점에서 700대가 단속되는 것.. 이상해도 너무 이상하지지 않나요? 집단민원이라도 넣고 싶은 심정이네요..
이런식 단속을 하기에 앞서 충분한 홍보가 있어야 하는거 아닌가요..
저도 이번에 과속벌금 고지서를 받고 참 한심스러운 행정이지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