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를 맞아 9박10일 부산에서 차를 선적하여 가족과 함께 규슈 하카다를 거처 혼슈~시코쿠~킨키지방을 횡단을 하게 되었습니다.

부산항 일시 수출입 차량 선적하는 입구~ 선적전 세관의 통관절차와 승인후 선적함.

간몬대교. 왼쪽이 규슈 오른편이 혼슈

가라토 어시장 2층에서...

야마구치의 아키요시동굴..석회암으로 이루워져 있으며 총10km 이며 이중 일부만 관람객에게 개방함.쇼와시대에는 배를 타고 관람함.

히로시마현 후쿠야마에서 시코쿠 이마바리까지 놓여진 59km 다리인 세토우치 시마나미 카이도

입구인데 우리나라 남해처럼 연륙교입니다.1999년 개통하였으며 정부에서 고속도로를 민자로 위임하다보니 통행료 대박이네요~59km에 4700엔 원화로 54,000원 정도.

시코쿠 에히메현 마츠야마시 도고역 옛증기기관차를 복원하여 운행합니다.

이찌로쿠타루토 시코쿠의 명물이죠. 1600년대 번주가 나가사키를 여행하다 카스테라맛에 반해 이지역의 특산물인 밤으로 카스테라에 앙꼬와 함께 넣어 먹는 롤카스테라입니다.
본점에서 체험은 오전 9시부터 오후5시까지 일주일전 예약 필수.

타루토를 쓰고 기념 한컷~

시코쿠 마츠야마에서 이야로 가는 국도인데 산길이 험하기로 유명하죠.
시코쿠는 고속도로가 잘 정비되어 있질않아 여행하실땐 충분한 이동시간을 두셔야 일정에 차질없어요.

이야로 가는길 휴게소에서...

이즈라바시 일본 중요문화제로 지정 되어 있으며 전국시대때 적의 침입을 차단하기위해 넝쿨로 만들었습니다.
스릴 만점~~
입장료 500엔 이지만 시코쿠 패스 소지자에게 10% d.c 되니 시코쿠여행시 시코쿠 패스와 사누키 패스포트를 만드시면 특전이 많습니다.


카가와현 명물중 하나인 호네쯔키도리~토종닭 다리를 뼈채 구워 요리함.

호네쯔키도리 맛집으로 유명한 후루사토 타카마츠시에 위치함.

나가노 우동 학교에서 우동체험 예약필수..우동만드는 체험후 졸압장 수야함 .시식도 가능 하며 아톰 작가 테츠카오사무 감독도 1988년에 이학교를 수료함.
그리고 가가와현에 하면 우동이죠.작은섬이지만 일본 동경1000만 인구에 맥도날드가 9000개이지만 카가와현 110만 인구에 우동집만 900개 1인당 1년간 230그릇 소비하며 일본 밀의 80%이상을 이곳에서 소비한다.논에도 들에도 우동가게...

도요타 크라운 패트롤카와 인연..

창업85년인 로꾸구루마 영업시간 11시30부터 1시30분까지 2시간만 영업함.
우동 제면소에서 식사후 나오니 경찰이 기다렸다는듯 검문을 하네요.
여경찰:이차량 차주되시나요??
나:네
여경:자동차 번호판이 낮설어서 어느나라에서 오셨습니까?
나:한국에서 왔어요.
여경:여권과 차량등록증 국제면허증 보여주시겠습니까?
그리고 일본에선 앞뒤옆 차량썬팅이 불법입니다.
나:헉~~[사실은 사전에 알고 있었지만 이렇게 경찰과 조우하게 될진 몰랐다.]

시코쿠에서 혼슈로가는 국도.{아와지마}

톨게이트 전경..etc는 우리나라의 하이패스 개념이며 2001년도에 시행됨.
그후로 경차 50%할인이 없어짐.
외국관광객은 이용하기가 어려움..일본신용카드 발급과 기계구입해야함.

참의원 선거후 거리 곳곳에 붙어 있는 대자보 아베 총리 왈 "일본을 되돌리겠다"~~

히로시마 시가지에서 만난 육지거북인데 14살이라고 하네요.

히로시마 원폭 돔.원래는 1915년 지어진 히로시마현 상업전시관이였으며 1996년 유네스코에서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 되었다.
히로시마 공원 입구엔 누구를 지칭하는지 애매한 이런글귀가 적혀져 있다.
" 더이상 죄를 저지르지 말라" 히로시마에서 죽은 히로시마 시민들은 피해자이지만 왜 그들이 1945년 8월6일 에 전세계 최초이자 마지막인 원자폭탄을 맞아야 했는 지는 그들 스스로가 생각해보고 주변국들의 아픔도 헤아릴수있어야 성숙한 국가로 성장하리라본다.
그당시 히로시마는 군수물자와 군수 공장이 있었으며 일본의 야마토 대함도 이곳에서 만들어졌으며 중일전쟁당시 임시정부였다.
천황과 임시의회가 여기서 행해졌고 출병도 이곳에서 시작하여 조선을 거쳐 중국으로 진격했다.
당시 미국이 여러상황으로 봐도 히로시마가 적격이였는듯 하다.

오코노미야키의 원조는 오사카가 아니라 히로시마이며 히로시마식은 안에 소바가 꼭 들어갑니다.

세계문화유산인 미야지마의 이쯔쿠시마진자

오오토리이...조수간만에 차가 심해서 다행히 가까이 에서 볼수 있지만 물에 잠긴 모습이 더 이쁠텐데 아쉬웠다.

일본의 3대 비경중 하나이죠.

그리고 석화가 지역특산물 입니다.

모미지빵인데 수제로 만들어 부드럽고 차와 한잔하면 딱 입니다.
미야지마는 섬이라 배를 이용하셔야하며 히로시마랑 가까워서 원폭돔에서 크루즈로 약1시간 요금 편도 1900엔 비싸지만 히로시마 시내를 경 유하며 가서 풍경 보긴좋아요.
또다른 방법은 전철을 이용하여 미야지마역((30분소요. 편도 400엔))까지 가셔서 배((편도170엔))로 갈아타셔도되구요.
총2154KM
주유비 약45만원 정도
도로비 약 403,190원((환율11.5))
차량선적비용 승선권포함 대략 90만원정도
이용고속도로- 규슈자동차도-츄우고쿠자동차도-산요자동차도-니시세토자동차도-마츠야마자동차도-타카마츠자동차도-고베아와지나루토자동차도-다이니신메이도로-메이신고속도로
일본에선 고속도로란 명칭은 도메이와 메이신 뿐입니다.
고속도로(자동차로)와 국도 이용 비율은 7대3 정도였으며 시코쿠는 왕복2차선이 85%정도이며 시속 70KM 가 대부분이며 전방에 사고시 40KM내지 50KM 로 감속해야합니다.
오사카로 가야지 왕복 6차선에 80K에서 100KM 입니다.
도로비가 비싸지만 국도로 가면 먼거리일 경우 소요시간이 대부분 2배이상 늘어납니다.
첫댓글 멋진 여행기 잘 보았습니다^^;;
궁금한게 많지만 그 중에서 썬팅 걸린건 어찌되셨는지요???ㅎ
여자경찰은 서류등을 적기만 적고 남경은 여러 가지 질문을 했는데 어느회사 다니시나요?? 좋은 차 타고 다니시네요~ 언제 오셨죠?? 언제 돌아가시죠?? 혹시 일본경찰에 검문을 받게되시면 여행오셨다 그러시고 즐거운 여행되시길 바랍니다.~협조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대충이러함니다~ 그래서 훈방으로 끝입니다.
저야 사실 일어가 안되기 때문에 일본에 차를 가져간다는건 상상도 못합니다만ㅋ
썬팅때문에 못 가져갈 것 같기도 하고...
근데 비용은 생각보단 저렴하네요... 90만원에 탑승인원 배삯도 포함인거죠???
일어할줄 아는 친구있으면 차가지고 갈만하네요 ㅋ
차량선적비용은 1인 기준입니다.^^
와~~ 그 지방에 대한 상세한 정보와 많은 사진들...또 머스탱을 타고 일본까지~~~~ 멋지십니다...역시 일본어는 잘하시겠죵? ㅎㅎㅎ
오히려 외국나가실때 어설픈 외국어또는 침묵이 때론 동정을 사게 되어 득볼 경우도 있습니다.
한예 고속도로에서 요금정산시 대부분이 자동화기기인데 직원이 계산할경우 있지만 이때 차가 중형이냐 물어보기에 침묵을 하니 중형으로 계산해서 요금 득보았습니다^^
일본엔 경차 그리고 중형2000cc 까지 그리고 대형입니다.
승용차기준~
가족과함께 즐거운 여행이셨겠어요~~ㅎ 보면서 느낀거지만 일본을 처음가신건 아닌거같아요~ 좋은구경 잘했습니다^^
전엔 렌트하였지만 이번엔 머스탱을 꼭 가져가보고 싶었습니다^^
멋진 휴가보내셨네요.. 자세한설명과 사진으로 저도 간접체험이지만 거짓말 조금 보태서 다녀온 느낌입니다.ㅎㅎ
감사합니다.^^
머스탱과 함께 한 일본여행.. 멋져요~!! 부럽기도.. 나중에 나도 꼭~!!
꼭 한번 다녀오시길 바래요~~^^
보는내내 기분좋아지는 여행기네요 저도 제 머스탱타고 해외나가고싶어요 정말 즐거울거같습니다^^
일본 시민 10명중 9명은 다쳐다봅니다.
처음엔 경차가 가득한 일본에 드문 머슬카의 등장 그리고 처음보는 요상한 번호판~~
와, 멋진 아빠, 가장! 머스탱타고 일본 여행을.ㅎㅎㅎ 우리 단체로 내년에 한번 갑시다. 내년 기획 부탁해요 .ㅎㅎ
여건이 주워진다면 적극 협조하겠습니다.^^
1빠~^.^
넘 멋지고 알찬 해외여행기네요...
넘 잘봣읍니다 꼭 제가 직접다녀온듯한 느낌이들정도로 상세하군요.
한번 도전해보고싶군요,...컨버로.ㅎㅎㅎ
응원하겠습니다~~^^
멋져요 낭만가득..ㅎㅎ 우리동네 국도는 가끔 일본 활어차들오는데..풀크롬에엘이디..최고
일본엔 트럭들이 정말 미국 못지않게 크롬도금을 많이 하여 멋있고 깔끔해보였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