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뱀띠들에게 2023년은 재살의 해이다.
※ 뱀띠의 유년운과 바깥활동운
▸뱀띠들은 2023년은 재살(災煞)의 운기 속에 있게 된다. 재살은 다른 말로는 수옥살이라 하며, 바깥궁에서 장성과 관부, 파쇄로 인해 타인 또는 외부의 힘으로부터 강탈당하거나 빼앗김, 재난이 발생하게 된다. 이 시기에는 불안심리가 팽배하여 의기소침하고 기가 눌리기 쉬운 상황에 있게 되며, 물건을 잃어버리거나, 관재구설에 노출되기 쉽다. 살성이 많이 개입되는 사람인 경우, 타인으로부터 자신을 지키기 위해 치열한 생존경쟁을 하는 시기로 타인의 이간과 구설은 물론 소소한 사고가 끊이질 않고 심하면 관재로 인해 투옥된다는 것으로 부모형제간 무덕하거나 육친 분쟁으로 남남이 되기 쉽다.
▸계묘년은 재살과 조객이 작용하게 되는데 조객은 초상사와 관련된 별로 주변에서 초상사가 발생하기 쉬우며, 질병이 발생시 생사의 기로에 달린 수술인 경우, 오진이든 시기를 놓쳐서이든 올바른 처치를 못받는 일로 인해 비운을 맞을 수도 있으니 정확한 판단을 하여 치료에 임했는지를 살펴보아야 한다.
▸시기적으로는 학업적인 면에 발전할 수 있는 백관조공에 해당하는 용지는 학업, 시험, 고시에 유리함을 준다. 이 시기에 향학열을 불태우기 좋으며,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에게는 행운이 따르게 되므로 학업 전념하길 바란다. 집에서 조용히 학업에 전념하는 경우 조용히 잘 지내는 해가 되기 쉽다.
☞1965년 뱀띠들은 녹존이라는 길성이 유년에 좌하여 같은 재살이라고 해도 길한 면으로 사용하기 좋다. 유년에 좌하는 순공은 흥취와 적극성을 무너트리는 별이 외부에서 들어오는 공격에 'Nothing'으로 대응을 하게도 하니 마찰을 일으키지 않고 적당히 넘어가고자 하는 마음이 들기 쉬운 해이다.
☞1977년 뱀띠들은 갑작스런 간섭이나 장애을 발생시키는 절공의 영향을 받아서 갈팡질팡할 수 있지만, 바깥환경에서는 나에게 기회를 제공해줄 귀인의 도움이 발생하니 자신의 강력한 입장을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라면 자신에게 들어오는 발탁의 기회에 관심을 갖기 쉬울 것이다. 긴 안목을 가지고 움직여야 하는 시기이다.
☞1989년 뱀띠들은 바깥환경에서 예기치 못한 갑작스런 간섭이나 장애도 가져오지만 다른 길이 보이기도 하는데, 원래 계획에 없던 것이나 해보지 않은 낯선 일이라면 나중에 후회하기 쉬우니 판단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
☞2001년 뱀띠들은 학생이라면 학업에 전념하면 학업 성취에 좋으며 장학금 등의 성과를 얻기 쉽다. 직장인이라면 바깥활동에 눈치껏 응한다면 돈을 버는 환경으로는 긍정적인 한 해이다. 세상을 살아가는 요령을 한 단계 높이는 해가 된다.
* 너무 길다하여 띠별 운세를
1. 유년운과 바깥활동운
2. 유년 직업운이나 배우자 또는 이성운
3. 유년 금전운
으로 나누어서 연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