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후 2024년 12월 18일 “3분의 기적”
(하루 3분의 말씀 묵상을 통해 당신의 삶에 기적을 체험하세요!)
제목: 정신 줄 놓치지 않게 하는 사명 3
[마태복음 28:20]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
🍀재활병원에서 영적치료사로 사역하시는 김복남 전도사님의 이야기입니다.
남편이 떠나고 저는 자녀들 때문에 재혼은 생각도 하지 못했습니다.
딸은 초등학교 5학년일 때 아빠를 잃었습니다. ‘딸에게는 엄마가 있으니까 괜찮겠지’하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 딸이 울먹이며 제게 물었습니다.
”엄마, 난 이 다음에 문제아가 되는 가야?”
제가 깜짝 놀라 물었습니다.
“그게 무슨 말이야?”
“담임 선생님이 가정환경조사서를 보시면서 ‘넌 아빠가 일찍 돌아가셨구나. 결손가정의 아이네’라고 말씀하셨어. 이런 아이들은 문제아가 된다고 하셨어.. 내가 그렇게 되는 거야? 결손가정이라는 그 말이 난 듣기 싫어. 돈을 못 벌어도 아파도 엄마와 이혼했어도 아빠가 있었으면 좋겠어. 가정환경조사서에 아빠 칸을 채우고 싶어”
저는 딸아이를 꼭 끌어안고 위로해 주었습니다.
“아빠는 하나님께서 네게 주신 선물이었어. 이제 하나님께서 친히 네 아빠가 되어 주실 거야. 아빠를 부르고 싶거든 ‘하나님 아빠’라고 불러봐. 엄마도 외로우면 신랑 되시는 예수님께 그렇게 기도해.”
기쁠 때나 힘들 때나 어려울 때나... 언제든지 하나님께서는 아이들의 아빠가 되어 주셨습니다.
돈이 없어 제 때 입히지도 잘 먹이지도 못했으며 학원에 보내는 건 꿈도 꾸지 못했지만, 하나님은 아이들을 지켜 주시고 축복해 주셨습니다.
제가 집회 다니고 병원에서 환자들과 함께 보내느라 아이들을 챙기지 못했을 때도 하나님께서 아이들을 세세하게 챙겨 주셨습니다.
교회 마당에서 하루 종일 놀던 아들은 미국과 일본에서 10년간 장학생으로 공부했고, 아버지가 하지 못했던 일본 선교를 대신하겠다며 신학교를 졸업하고 지금은 삿포로에서 사역하고 있습니다.
책을 유난히 좋아했던 딸은 결손가정에 대한 상처가 있음에도 열심히 공부해서 한국예술종합학교의 연출과에 들어가 지금은 시나리오 작가로 일하고 있습니다.
늘 저와 제 아이들과 함께 하셨던 임마누엘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마태복음 1:23] 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은 것이요 그의 이름은 임마누엘이라 하리라 하셨으니 이를 번역한 즉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 함이라
마태는 첫 장과 마지막 장인 28장에 임마누엘 하나님을 기록했습니다.
이 말씀은 이사야 7장 14절에 있는 말씀입니다.
[이사야 7:14] 그러므로 주께서 친히 징조를 너희에게 주실 것이라 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의 이름을 임마누엘이라 하리라
임마누엘은 히브리어로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란 의미입니다.
하나님이신 예수님은 우리가 사는 이 세상에 우리와 함께 계시기 위하여 이 땅에 오셨습니다.
우리가 하나님께 받을 수 있는 가장 크고, 가장 본질적인 축복을 성경에서는 ‘하나님이 나와 함께 해 주시는 것’이라고 했습니다.
하나님이 나와 함께 하시는 임마누엘의 복, 이것은 모든 인류가 소망해야 할 궁극적인 복이며 우리의 마지막 피난처입니다.
임마누엘의 복은 어떤 복일까요?
병도 안 걸리고, 고난도 안 당하고, 평생 꽃길만 걷는 만사형통의 복일까요?
임마누엘의 복은 그런 뜻이 아닙니다.
임마누엘의 복은 우리가 당하는 모든 일, 때로는 그것이 큰 병이고, 때로는 큰 실패이며 심지어 죽음이라 할지라도 나와 함께 울어 주고 나의 눈물을 닦아주시고 나를 위로해주시며 새 힘과 새 마음으로 다시 일어날 수 있도록 손잡아 주시며 나를 일으켜 세워주시는 복입니다.
임마누엘의 복은 하나님이 낮에도 졸지 않으시고, 밤에도 주무시지도 않으시며, 낮에 해가 상치 못하며 밤엔 달이 해치 못하고 강물이 삼키지 못하며 불꽃이 사르지 못하게 하시고, 낮에는 구름기둥으로 지켜주시고 밤에는 불기둥이 되어 지켜주시는 복입니다.
우리가 정신 차리고 끝까지 사명을 감당할 수 있는 이유는 임마누엘의 하나님이 계시기 때문입니다.
우리 모두 사명을 감당함으로 세상 끝날까지 항상 함께 계시는 임마누엘의 복을 누리시길 기도합니다.
🙏영원히 저와 함께하시는 하나님 아버지, 저는 단 한순간도 주님의 은혜 없이는 살수 없는 양과 같이 연약한 존재임을 고백합니다.
하나님이 저에게 주신 가장 큰 축복인 임마누엘의 복에 감사하며 마음의 걱정과 불안, 두려움이 사라지게 하시고 주님이 주신 사명을 담대히 감당하게 하소서.
임마누엘 하나님과 함께 항상 기뻐하고, 범사에 감사하고, 쉬지 말고 기도할 수 있는 신실한 예수님의 제자로 살게 하소서.
낮에는 구름기둥으로, 밤에는 불기둥으로 저의 인생길을 눈동자와 같이 지켜주시는 하나님께서 저의 모든 문제들에 간섭하시어 하나하나 해결하여 주소서.
필요한 지혜와 능력을 허락하사 필요한 손길을 보내주시고 모든 것을 합력하여 선을 이루게 하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 [3분의 기적] 밴드로 초대합니다.
https://band.us/n/a1afA40f99cc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