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블로그에 썼던 건데 약간 수정해서 올려봅니다.
제품은 총 박스 2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나는 단말기 박스이고, 하나는 프리미엄 박스입니다.
두 박스를 모두 개봉한 모습입니다.
단말기 박스에는 아임백 본체와 보호 필름, 설명서 및 트레이 분리 핀, 충전기와 케이블, 그리고 블루투스 스피커인 스톤이 있습니다.
프리미엄 박스에는 투명 젤리 케이스와 5000mAh보조 배터리가 들어있습니다. 아임백이 배터리 일체형이니 보조 배터리는 필수 요소라고 할 수 있죠. 사용자 편의에 신경을 쓴 모습입니다.
역시 아임백에서 제일 눈에 띄는 건 휠 키입니다. 휠 키로 인해 평범한 휴대폰 디자인이 독특해 보입니다. 휠 키 오른쪽에는 LED 창이 있습니다. 전화나 문자 수신 등 폰에서 일어나는 상황들을 불빛으로 표시해 주는 기능이죠. 그 외에는 다른 휴대폰들과 큰 차이가 없는 외형입니다.
휠 키 조작감은 상당히 부드럽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휠을 돌리는 느낌이랄까요.
휠 키는 음량 조절, 음악 재생, 사진 촬영, 동영상 재생, 전화 수신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가끔 의도치 않게 휠이 돌아가는 것은 조금 걸리적거리지만, 폰 사용에 지장을 줄 정도는 아닙니다.
사진을 찍을 때 휠 키를 누르면 촬영이 되고, 휠 키를 돌려서 타이머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휠 키로 전화를 수신할 수 있으며, 휴대폰을 켜는 것도 가능합니다. (완전히 꺼진 상태가 아닌 일반 절전 상태, 끄는 건 별도 물리 버튼이나 소프트버튼을 사용해야 합니다.)
휠 키는 음악을 듣거나 동영상을 볼 때 활용도가 높습니다. 단, 전제 조건이 있습니다. 사진과 동영상 플레이어가 스카이 기본 어플이어야 합니다.
일반 화면에서 휠 키를 한번 누르면 음악 목록이 뜹니다.
휠 키를 돌려서 음악을 고를 수 있습니다.
재생 화면에서는 휠 키를 한번 누른 다음 1초 단위로 정밀 탐색할 수 있습니다. 듣고 싶은 부분을 직접 터치해서 찾아야 하는 불편함을 겪지 않아도 되죠. 동영상 재생 시에도 정밀 탐색이 가능합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역시 기본 어플에서밖에 작동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이는 팬택이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변화를 줌으로써 휠 키 사용도와 호환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역시 가장 눈길을 끄는 건 아임백과 같이 제공되는 블루투스 스피커인 스톤입니다.
다양한 불빛을 내는 무드 등, 깔끔한 디자인은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제격입니다.
아임백에 설치된 스톤 앱을 통해서 알람, 취침 모드, 무드 램프 설정 등 본인 취향에 맞게 스톤을 다룰 수 있습니다. 음악 재생도 됩니다.
본 기능이 스피커인 만큼 음질도 훌륭합니다.
약간 아쉬운 것은 알람을 설정했을 때 알람음이 스톤에서만 울리는 게 아니라 아임백에서도 같이 울립니다. 스톤이 블루투스로 연동되는 스피커다 보니 소리가 출력될 때 시간차가 발생해서 마치 메아리치듯 들립니다. (아임백 광고처럼 스톤에서만 나오지 않아요ㅠㅠ)물론 그 외에 용도로 사용할 때는 정상적으로 스톤에서만 소리가 나옵니다. 이 역시 소프트웨어 개선을 통해 해결 가능한 문제이니 사후 지원에 기대를 해 봅니다.
그리고 스톤이 지닌 치명적인 기능, 무선 충전입니다. 휴대폰에 선을 연결하지 않아도 충전되는 이 짜릿함. 사용상 편리함을 한층 더 높였습니다.
후기는 여기까지입니다. 하루간 쓰면서 느낀 그대로입니다. 팬택이 내놓은 이번 제품이 굉장히 혁신적이고 역작이라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특히 스톤은 정말 나무랄 데가 없네요. 스톤 대박입니다. 폰을 샀는데 스톤에만 눈길이 가고, 스톤이 메인 제품으로 느껴질 정도입니다.
팬택 팬 카페를 가보니 크고 작은 불량에 대해 이야기하는 사람도 조금 있던데 다행히 제가 사용하면서 발견된 불량은 아직까진 없네요.
본문에 적은 내용과 없는 내용까지 한번 정리해보면
장점
1. 폰이 가볍다. (130그람인가 그럴 겁니다. Gpro2쓰다가 아임백 쓰니 폰을 든 게 맞는지 모를 정도네요.)
2. 한 손에 들어온다. (손이 작은 편이지만 그래도 한 손으로 잡기에는 충분하네요. 이전 기종이 지프로2인데 그거 잡다가 아임백 쥐어보니 정말 편합니다.)
3. 최적화가 잘 되어 있다.(안투투 벤치마크 테스트를 해 봤습니다. 2년 된 Gpro2하고 비교해 봤는데 두 기종 연령 차이가 있지만 스펙이 낮은 아임백이 UX점수에서는 Gpro2보다 훨씬 높게 나왔습니다. 체감으로도 어느 정도 느껴지네요.)
4. 100단계 음량 쓸만하다. (Gpro2를 포함해서 이전에 15단계 음량을 쓸 때는 '아 이 정도는 너무 작고 이 정도는 너무 큰데' 이런 경우가 종종 있었습니다. 근데 이젠 그런 걱정 안 해도 돼서 편하네요. 요즘 TV나 컴퓨터에서 음량 100단계 조절이 가능한데 폰에도 적용한 것은 잘했다고 봅니다.)
5. 휠 키 배치와 쓸데없는 로고 삭제, 후면 LED창으로 디자인을 살렸다.(단조로울 수 있는 디자인에 휠 키는 딱 변화를 주는 요소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추노마크가 없으니까 정말 깔끔합니다.)
6. 휠키가 꽤 편리하고 업그레이드만 잘 되면 활용도와 유용성이 더 높아질 것 같다. (휠 키로 사용할 수 있는 음악 및 동영상 재생, 사진 촬영 등 대부분의 기능들이 편리하지만 개인적으로 음량조절이 너무 편합니다.)
첫댓글 후기 잘 봤습니다^^
아임백보다 스톤이 더 땡기네요 ㅎㅎ
감사합니다ㅎㅎ스톤이 정말 이뻐요
그래도 꽤나 좋은가 보군요 디자인때매 끌리는 재품이긴 하더라구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넵 감사합니다. 확실히 비슷한 스펙인 제품군들에서는 아임백이 디자인으로는 압승인 것 같아요.
후기 감사합니당.....
이건 사야할꺼 같아여.....
넵 저도 위약금까지 물었지만
잘 바꾼 것 같아요
팬택이 gps 잘 안잡히는 문제가 있는거 같던데
gps 잘 잡히나요?
베남식 쓰고 있는데 gps 안잡혀 네비를 못 씀 ㅠㅠ
지금 정지해 있는 상태에서는 약간 오차가 있긴 하지만 잘 잡히네요.
오늘 광주 가는데 그 김에 gps테스트 해보고 더 알려드릴게요~
네이버지도하고 구글지도 이용해서 기차에서 gps잡아봤습니다. 네이버 지도에선 초반에 제 위치를 못 잡더니 이후에는 잘 잡히네요. 구글 지도는 잘 잡힙니다. 위치를 잡는데 시간이 걸리는 경우가 있지만 정확도가 꽤 높네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스톤이 대박이죠ㅎㅎ
팬택 예전 제품들은 삼성이나 엘지보다 배터리가 빨리 닳는다는 큰 단점이 있었는데... 이번 껀 배터리 개선이 되었는지가 궁금하네요.
현재까지 배터리는 꽤 오래 가는 것 같은데 더 써봐야 알 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카메라에서 휠키는 g5 카메라 확장모듈처럼 화면 확대 축소가 더 나았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타이머 잘 안쓰지 않나요?ㅋㅋㅋ
기본어플에서만 지원하는건 좀 아쉽네요. 멜론/지니/엠넷/벅스 정도는 추후 지원됐으면 좋겠음
오..확대 축소도 괜찮겠네요ㅋㅋㅋ
저도 어제 받았는데 자판 빼고 굿.
베가 입력기 잘 쓰고있었는데 베가 타이틀을 떼더니 베가 입력기도 사라짐 ㅜ
자판빼고 만족하시는군요
자판에 있는 문제점들도 개선되었으면 좋겠네요~
아임백 얼마주고 사셧나요?
sk 최저요금제인 표준요금제로 할원 18만원대에 구입했어요.
후기 잘 봤습니다.
저도 블랙 구입하고 어제 락싸에 후기 올렸는데 ㅎㅎ
폰이랑 스톤에서 음악이 같이 울리는 건 폰의 볼륨만 줄이면 스톤에서만 나오더라구요.
그리고 타자 반응속도 느린지는 체감이 안되던데 혹시 어떤 키보드 어플 쓰시나요?
크롬브라우저 그대로 쓰시나요?
음 저는 왜 알람이 폰에서도 울리고 스톤에서도 울릴까요ㅋㅋㅜ 폰에 어떤 볼륨을 줄여야 되나요??
그리고 타자는 기본어플을 쓸 때 버벅인다는 느낌이 있었는데 어플(알키보드)쓰니까 낫네요.
크롬 그대로 씁니다.ㅎㅎ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저도 님 후기 읽어볼게요ㅎㅎ
@포항답게 전 지금 다시 해보니 음악 들을 때 스톤애서만 나와요
다른 터치음이나 알림음도요... 블투랑 연결하면 그 다음부터는 폰애서 소리 하나도 안 나네요
그렇다고 폰을 진동이나 무음으로 한 것도 아닌데말이죠...,
사실 저도 처음에는 폰아랑 중복되어 소리나왔는데 언젠가부터 안나더라구요
뭔가 만진 거 같은데 그게 뭔지 몰라요 ㅠㅠ
그럼 혹시모르니 폰에 진동이나 무음으로 해보시겠어요?
@안중근 흠..무음도 해보고 진동도 해봤는데 그대로네요
일반적인 스피커 용도로 쓸때는 스톤에서만 잘 나오는데 알람은 왜이럴까요ㅋㅋㅋㅠㅜ
@포항답게 아... 저도 알림은 같이 울리네요 ㅋㅋㅋㅋ 글을 잘못 읽고 착각했네요 ㅠㅠ
@안중근 그러면 제 거만 이상한게 아니군요ㅜㅋㅋㅋ
삭제된 댓글 입니다.
마감은 생각보다 괜찮아요.
재질이 플라스틱이라 장난감같단 반응이 많았던 것 같은데 막상 보니까 또 그정도는 아닌 거 같아요.
벅스같은 어플은 휠키 적용안되겠네요?
네 기본어플에서만 쓸 수 있어요.
스톤 갖고싶은데 무드등모드는 다른 단말기들이랑 호환이 안된대서 포기했어요ㅠㅠ 진짜 이뻐요.
다른 기종에서 스톤을 쓰기엔 제약이 많죠ㅠ 중고나라에서 스톤만 샀다가 호환 안돼서 괜히샀다는 분도 계시더라구요
현재 가격이 어느정도에요? 진지하게 바꿀생각하고있어서
할부원금은 아시다시피 44만 9천원이구요, sk 최저요금제인 표준요금제 써도 할원18 수수료 포함 19만원대에 구입가능합니다. 결론은 sk는 어떤 요금제든 할원이 20만원을 안넘어갑니다. kt 저가요금제는 할원이 20만원을 넘어가네요. 저가요금제를 쓰기에는 sk가 할원이 좋고 고가요금제에서는 kt가 할원이 좋다고 할 수 있네요. 중고는 아직 출시한지 얼마 안되다보니 가격대도 높고 천차만별이네요. 제가 본 바로는 30~42까지 다양했습니다.
@포항답게 감사합니다~드뎌노트3에서 탈출할수있겠네요!
사양이 조금 낮던데
노트3나4와 비교한다치고 인터넷이나 다른 sns기능들이 느린가요?
앱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웹서핑할때 플래그십 모델보다 느리다라고 느낄 정도는 아닌 것 같아요. 아임백 이전에 gpro2, 그 이전에 g3를 썼는데 불편함이 느껴지진 않습니다.
저는 갤럭시+ 아이리버 블루투스 사용중인 유저인데 ㅠ 저도 알람은 둘다 나와여 ㅋㅋㅋ 안드로이드 문제일수도 있을것 같아요 ㅋㅋㅋ 잘봤습니다!
아임백만 문제가 있는게 아니었군요ㅋㅋㅋ뭔가 마음이 놓이네요ㅋㅋ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장용량은 어떻게 되나요?
내장 32기가, 램2기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