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브랜딩의 이해 - 9월 8일(09:00~12:00) << 박 재 현 강사 >> - 전략적 마케팅과 브랜딩 - 브랜드 포지셔닝 - 브랜드 진단, 전략대안 도출
2. 브랜딩 마케팅 전략 - 9월 8일(13:00~16:00) << 김 상 률 강사 >> - 브랜드 개발 프로세스 - 브랜드 전략의 유형 - 브랜드 확장 전략
2. 브랜딩 마케팅 전략 - 9월 15일(09:00~12:00) << 양 철 호 강사 >> - 브랜드 구축을 위한 마케팅믹스 - 전략적 브랜딩 계획 수립 - 실습
3. 브랜드 커뮤니케이션과 실행평가 - 9월 15일(13:00~15:00) << 박 근 두 강사 >> -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 및 실행방안 - 브랜드 관리체계 수립 - 브랜드 성과 측정
4. 전략적 브랜드 관리 지침 - 9월 22일(09:00~14:00) << 박 재 현 강사 >> - 브랜드의 성장과 유지
10. 고등 브랜드 전략 - 9월 22일(14:00~16:00) << 권 민 강사 >> - 고등Brand의 진화 - 브랜드 생태학 - 브랜드 Shockwave Campaign(충격파) - 브랜딩, 브랜핑
<< 교수진 프로파일 >>
1. 박재현
학 력 : 한양대학교 영어교육학과 졸업 경 력 : - 브랜드 전문회사 인피니트 네이밍 팀장 - (現) 브레인컴퍼니 네이밍 실장 겸 브랜드 컨설턴트
* 네이밍 주요 실적 - LG 에어컨 [휘센] - SK 엔진오일 [지크] - LG 홈쇼핑명 [LG eshop] - LG DMB플레이어 [앤(&)] - CJ 디저트 [쁘티첼] - 일동 후디스분유 [트루맘] - LG파워콤 [엑스피드] - 삼보컴퓨터 [루온] - 빙그레 아이스크림 [투게더클래스] - 네이버 회사명 [NHN] - 이루넷 영어학원 [스와튼] - 코엑스조선호텔 뷔페레스토랑 [비즈바즈] - SK주식회사의 신사명 [SK에너지]
* 강의 분야 : - 효과적인 브랜드 마케팅을 위한 핵심 브랜드 전략 - 파워 브랜딩을 위한 전략적 네이밍 - 법적 측면에서의 브랜드 매니지먼트
* 주요 출강 : - LG전자 러닝센터 마케팅 MBA 출강 - 산업정책연구원(IPS) 브랜드전문가 과정 출강 - 연세대학교 브랜드전문가 과정 출강 - C&A Expert 브랜드 전문가 과정 및 광고인 양성과정 출강 - 유통교육원 농산물마케팅대학 출강 - 한국생산성본부 브랜드관리실무 출강 - 2005 코리아 브랜드 컨퍼런스 초청강사 - SK주식회사,SK네트웍스,코오롱,한국관광공사등 브랜드 마케팅 특강
* 주요 저서 : - 농산물 브랜드의 모든 것 (공저)
2. 김상률
現) 토탈브랜딩코리아 브랜딩 이사 경희대학교 브랜드 마케팅전공 경영학석사 美)콜럼비아 써던대학교 - Marketing전공 (MBA)
前) 브랜딩컴 설립 이사 前)중앙일보,한국경제,매일경제 브랜드네이밍 강사 現)한국산업인력공단 국가직업능력(마케팅-브랜딩)표준개발 전문위원 삼성SDS 멀티캠퍼스 브랜드마케팅 온라인과정 강사 사회연대은행 창업지원사업 브랜드 네이밍 강사 산업정책연구원,한국생산성본부 브랜드네이밍 및 아이덴티티 전략 강사 한국발명진흥회,흑자경영연구소 브랜드 개발 및 아이덴티티 전략 강사 울산상공회의소, 강원도중소기업종합센터 브랜드개발 강사 성균관대(경영대학원),건국대,호남대,안양대 브랜드관리 및 네이밍 강사 서울여대 중어중문과 브랜드네이밍과 중국어과목 강사 우송대학교 브랜드마케팅 겸임교수
논문 - 전략적 브랜드 네임 개발에 관한 연구(2001.8 경희대학교 석사논문) 저서 - 잘 지은 브랜드, 못 지은 브랜드(2003.08 한국브랜드관리사회) 역서 - 브랜드 네이밍(2003.07 거름출판) 역서 - 브랜드 처방법(2005.10 커뮤니케이션북스) 감수 - 최고의 브랜드 네임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2006.07 김앤김북스
3. 박근두
- 학력 : 고려대학교 경영학과(84학번), 고려대학교 대학원(마케팅 전공) - 경력 : 1) 93년 6월 ~ 현재 LG애드 입사. 2) 현재 LG애드 마케팅본부 AP2팀장(국장) 재직중 3) 01년 3월 ~ 현재 항공대학교 경영학과 겸임교수 - 강의 : 1) 연세대학교 - IS-School 기업이미지 전략과정(강의중) 2) 광고연구원 - 브랜드 성공사례 분석 과정, 광고효과조사 과정(강의중) 3) 성균관대학교 소비자행동분석론 강의(07년 1학기)
4. 권 민
현직 - ㈜모라비안바젤컨설팅 대표 ㈜EMC 대표 학력 - 연세대학교 저서 -「새벽나라에 사는 거인」,「블랙홀 시장창조 전략」,「리더십 바이러스」, 「패션 인사이트 마케팅」,「성공하는 30대의 리더십, 헬퍼십」등 다수 경력 - (2001~현재) 컨버스 및 EXR 브랜드 마케팅전략 PM, (2001~2002) 써즈데이 아일랜드,스포트 리플레이 F/W, Carnaby의 마케팅컨설팅, Romanson의 쥬얼리 브랜드 Jestina, V-NESS, ST Dupont의 신규 브랜드 런칭 (1999~2000) 신원, SK Global, FnC코오롱의 신규 브랜드 토탈 런칭 PM (1996~2000) 티니위니, 후아유, 푸마, 더팬의 토털 런칭 마케터 그외, 이랜드,헌트,워모,로엠,언더우드,스코필드,더 데이,2001아울렛 등의 브랜드
4. 양철호
현직 - 삼성경제연구소 포럼 ‘마사모’ 대표 컨설턴트 학력 - 한양대 대학원 석사 University of Washington Business school 1년 수료 경력 - M-아카데미 대학생 1기, 2기 ‘마케팅 전문가 입문과정’ 강연 월간 창업&프랜차이즈고정 칼럼니스트 한국산업인력공단 마케팅 분야 자문위원 한국 산업인력공단 주최 군 전역자 창업 프로그램 컨설팅 (주)유진로보틱스 청소로봇 아이클레보 신규브랜드 런칭 프로젝트 나인스 애비뉴 최지우/이병헌스타샵 런칭 프로젝트 컨설팅
저서 - “마케팅, 차갑게 기획하고 뜨겁게 실행하라”
|